DH오토리드 (290120) 공시 - 주주총회소집공고

주주총회소집공고 2024-03-13 15:22: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313000720



주주총회소집공고


  2024년   03월   13일


회   사   명 : 주식회사 디에이치오토리드
대 표 이 사 : 이석근
본 점 소 재 지 : 전라북도 완주군 봉동읍 완주산단8로 66

(전   화)063-210-3900

(홈페이지)http://www.dhautolead.co.kr


작 성  책 임 자 : (직  책) 전 무 (성  명) 서 종 만

(전  화) 063-210-3918



주주총회 소집공고

(제08기 정기)


주주님의 깊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상법 제 365조 및 당사 정관 제 21조에 의거 제8기 정기주주총회를 다음과 같이 개최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라며,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1이하의 주식을 소유한 소액주주에 대한 소집통지는 상법 제 542조의 4 및 당사 정관 제 23조에 의거하여 본 공고로 갈음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일시 : 2024년 03월 28일(목) 오전 10:00

 

2. 장소 : 전라북도 완주군 봉동읍 완주산단8로 66, 주식회사 디에이치오토리드

 

3. 회의의 목적사항

가. 보고사항

 - 감사보고

 - 영업보고

 -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 보고

나. 부의안건

 - 제1호 의안 : 제08기 (2023.01.01 ~ 2023.12.31)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익잉여금 처분계산서(안) 포함)

 - 제2호 의안 : 이사 선임의 건

      제2-1호 : 사내이사 이석근 선임의 건
     제2-2호 : 사외이사 조영조 선임의 건
     제2-3호 : 사외이사 최연곤 선임의 건

 - 제3호 의안 :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제3-1호 : 감사위원 조영조 선임의 건
     제3-2호 : 감사위원 최연곤 선임의 건
- 제4호 의안 : 이사 보수한도액 승인의 건

4. 경영참고사항 비치

 상법 제542조의4 제3항에 의거하여 주주총회 소집통지 및 공고사항은 당사 본점, 국민은행 증권대행부,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에 주주총회일로부터 2주간전에 비치하고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전자투표에 관한 사항

 당사는  「상법」 제368조의4에 따른 전자투표제도를 이번 주주총회에서 활용하기로 결의하였고, 이 제도의 관리업무를 한국예탁결제원에 위탁하였습니다. 주주님들께서는 아래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아니하고 전자투표방식으로 의결권을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가. 전자투표 관리시스템 

   - 인터넷 주소 : 「http://evote.ksd.or.kr」 

   - 모바일 주소 : 「http://evote.ksd.or.kr/m」

 나. 전자투표 행사 기간 : 2024년 3월 18일 09시 ~ 2024년 03월 27일 17시

                                     (기간 중 24시간 이용 가능)

 다. 시스템에 공인인증을 통해 주주본인을 확인 후 의안별 의결권 행사

   - 주주확인용 인증서의 종류 : 공동인증서 및 민간인증서(K-VOTE에서 사용 가능한 인증서 한함)

 라. 수정동의안 처리 

   - 주주총회에서 상정된 의안에 관하여 수정동의가 제출되는 경우 기권으로 처리

 

6. 주주총회 참석시 준비물

   - 직접행사 : 주주 신분증

   - 대리행사 : 위임장(주주와 대리인의 인적사항 기재, 인감날인), 대리인 신분증

 

7. 기타사항

   - 주주총회 기념품은 회사경비 절감을 위하여 지급하지 않습니다.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개최일자

의안내용

가결여부

사외이사
김종태
(출석률:100%)
사외이사
박인성
(출석률:97%)
사외이사
이창기
(출석률:94%)
사외이사
이충호
(출석률:93%)
사외이사
라현근
(출석률:100%)
1 2023.01.27 - 관계회사(주)대유플러스 자금대여의 건 가결 찬성 찬성 찬성 - -
2 2023.02.02 - 관계회사(주)대유플러스 자금대여 연장의 건 가결 찬성 찬성 찬성 - -
3 2023.02.15 - 보유중인 골프(법인)회원권에 대한 후순위 확약서 제출 변경의 건 가결 찬성 찬성 찬성 - -
4 2023.02.27 - 관계회사(주)대유플러스 자금대여 연장의 건
- 제7기(2022.01.01~2022.12.31)재무제표 승인의 건
- 제7기 현금배당 결정의 건
- 제7기 정기주주총회 개최의 건
-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 보고의 건
- 내부회계관리제도에 관한 감사위원의 운영실태 평가보고의 건
가결
가결
가결
가결
가결
가결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 -
5 2023.03.14 - KEB하나은행 단기차입금 기한연장의 건
- 수출입은행 수출성장자금대출 연장의 건
- 관계회사(주)대유플러스 자금대여 연장의 건
가결
가결
가결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 -
6 2023.03.22 - 관계회사(주)대유플러스 자금대여의 건 가결 찬성 찬성 찬성 - -
7 2023.03.31 - 관계기업 상장주식 장외매수 결정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
8 2023.04.12 - 관계회사(주)대유플러스 자금대여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
9 2023.04.13 - 관계회사(주)대유플러스 금융차입금에 대한 자금보충약정 체결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
10 2023.04.24 - 제9회 무보증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
11 2023.05.02 - 관계회사 (주)대유플러스 자금대여 연장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
12 2023.05.04 - 제9회 무보증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 일정변경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
13 2023.05.17 - 현대커머셜 단기차입금 기간연장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
14 2023.05.30 - 하나은행 기업여신 기한 연장 및 감액 약정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
15 2023.06.20 - (주)대유에이피 제10회 무보증 사모사채 발행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
16 2023.06.22 - DAYOU AP (THAILAND) 설립 출자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
17 2023.06.30 - 몽베르CC 골프회원권 양수 결정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
18 2023.07.21 - DAYOU AP (THAILAND) 유상증자의 건
- 관계회사 ㈜대유플러스 자금대여 연장의 건
가결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
19 2023.08.08 - 한국산업은행 단기차입금(산업운영자금대출) 대환의 건
- 제8기 2분기 결산재무제표 보고의 건
가결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
20 2023.08.25 - 몽베르CC 골프회원권 양수 결정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
21 2023.09.20 - 관계사 ㈜대유플러스 부동산(화성공장) 양수도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
22 2023.10.06 - 대유에이피 화성 지점 설치의 건
- 대유에이피 화성 사업자 단위과세 등록의 건
가결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
23 2023.10.19 - 전북은행 부동산 경락자금대출 연장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
24 2023.11.08 - 하나은행 기업여신 감액의 건
- 관계사 ㈜대유플러스 채무 대위변제의 건
가결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
25 2023.11.17 - 제3자 배정 유상증자 실시 결정의 건 가결 - 반대 - 찬성 -
26 2023.11.28 - 대유 위니아타워 지분 매각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
27 2023.12.04 - 제08기 임시주주총회 개최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
28 2023.12.07 - 관계기업 ㈜대유이피 지분 매각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 -
29 2023.12.20 - 관계회사 ㈜DH글로벌 자금대여의 건 가결 - 반대 찬성 - -
30 2023.12.27 - 제08기 임시주주총회 안건 확정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
31 2024.01.11 - 제9회 공모 신주인수권(워런트) 매입 후 소각의 건 가결 - - - - 찬성
32 2024.01.26 - 한국산업은행 단기차입금(산업운영자금대출) 연대보증인 교체의 건
- 통합연구소 건물 용도 부동산 매매 계약체결의 건
가결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찬성
- 찬성
찬성
33 2024.02.22 - 제08기(2023.01.01 ~ 2023.12.31) 재무제표(이익잉여금 처분계산서(안)포함) 승인의 건
- 제08기 정기주주총회 개최의 건
가결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찬성
- 찬성
찬성
34 2024.03.06 - 관계기업 ㈜DH글로벌 유상증자 참여의 건
-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 보고의 건
- 내부회계관리제도에 관한 감사위원의 운영실태 평가보고의 건
가결
가결
가결
- 반대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 찬성
찬성
찬성

(주) 2024년 01월 11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사외이사 이충호가 사임하였고 동일자로 사외이사 라현근이 선임되었습니다.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 내부거래위원회

회차 개최일자 의 안 내 용 가결
여부
사외이사의 성명
김종태
(출석률 : 100%)
박인성
(출석률 : 100%)
이창기
(출석률 : 100%)
이충호
(출석률 : 100%)
찬반여부
1 2023.01.27 - 관계회사 (주)대유플러스 자금대여의 건 가결 찬성 찬성 찬성 -
2 2023.02.02 - 관계회사 (주)대유플러스 자금대여 연장의 건 가결 찬성 찬성 찬성 -
3 2023.02.27 - 관계회사 (주)대유플러스 자금대여 연장의 건
- 2022년 하반기(2022.07~2022.12) 내부거래 사후 승인 건
가결
가결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
4 2023.03.14 - 관계회사 ㈜대유플러스 자금대여 연장의 건 가결 찬성 찬성 찬성 -
5 2023.03.22 - 관계회사 ㈜대유플러스 자금대여의 건 가결 찬성 찬성 찬성 -
6 2023.03.31 - 관계기업 상장주식 장외매수 결정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7 2023.04.12 - 관계회사 ㈜대유플러스 자금대여 연장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8 2023.04.13 - 관계회사 ㈜대유플러스 금융차입금에 대한 자금보충약정 체결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9 2023.05.02 - 관계회사 ㈜대유플러스 자금대여 연장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10 2023.06.30 - 몽베르CC골프회원권 양수도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11 2023.07.21 - DAYOU AP (THAILAND) 유상증자의 건
- 관계회사 ㈜대유플러스 자금대여 연장의 건
가결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12 2023.08.25 - 몽베르CC 골프회원권 양수 결정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13 2023.09.20 - 관계사 ㈜대유플러스 부동산(화성공장) 양수도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14 2023.10.06 - 2023년 상반기(2023.01~2023.06) 내부거래 사후 승인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주) 2024년 01월 11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사외이사 이충호가 사임하였고 동일자로 사외이사 라현근이 선임되었습니다.

- 감사위원회

회차

개최일자

의 안 내 용

가결 여부

감사위원의 성명
김종태
(출석률 : 100%)
박인성
(출석률 : 100%)
이창기
(출석률 : 100%)
이충호
(출석률 : 100%)
라현근
(출석률:100%)
찬반 여부
1 2023.02.27 - 제7기(2022.01.01~2022.12.31)재무제표 승인의 건
-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 보고의 건
보고
보고
참석
참석
참석
참석
참석
참석
- -
2 2023.08.08 - 제8기 2분기 결산재무제표 보고의 건 보고 - 참석 참석 참석 -
3 2024.03.06 - 제8기(2023.01.01~2023.12.31)재무제표 승인의 건
- 내부회계관리제도에 관한 감사위원의 운영실태 평가보고의 건
보고
보고
-
참석
참석
참석
참석
- 참석

(주) 2024년 01월 11일 임시주주총회에서 감사위원 이충호가 사임하였고 동일자로 감사위원 라현근이 선임되었습니다.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천원)
구 분 인원수 주총승인금액 지급총액 1인당
평균 지급액
비 고
사외이사 3 3,500,000 95,257 31,752 -

- 상기 주총승인금액은 사외이사를 포함한 등기이사 전체에 대한 사항입니다.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천원)
거래종류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유상증자
(제3자배정)
㈜디에이치오토웨어
(계열회사)
23.11.28 9,360,798,720 4.60%
금전대여 ㈜디에이치글로벌
(지배회사)
24.01.02~25.01.02 5,000,000,000 2.46%
출자 ㈜디에이치글로벌
(지배회사)
24.03.07 5,100,120,000 2.51%

- 상기 기재사항 중 비율은 최근사업연도(2022년) 별도재무제표 자산총액 대비 거래금액의 비율입니다.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 해당사항 없음.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광범위한 산업 기반을 전제로 하는 자동차산업은 철강, 화학, 비철금속, 전기, 전자, 고무, 유리, 플라스틱 등의 산업과 2만 여개의 부품을 만드는 부품제조, 판매, 서비스 등의 제반 산업이 연계되어 있는 종합조립산업으로 다른 산업에 비해 전후방 산업의 연관 효과가 매우 큰 산업입니다. 자동차산업은 전방산업인 완성차제조업의 생산 및 판매량이 후방산업인 자동차 부품산업에 큰 영향을 미치며 후방산업의 품질과 가격, 그리고 기술력은 전방산업의 내수 및 수출의 경영실적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엔진과 사람, 화물을 적재하기 위한 차체, 그리고 제동, 조향, 현가장치 등 차제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인 샤시로 구분되는 자동차부품산업은 완성차제조업과 분업적인 관계로 품질 및 가격이 자동차산업의 경쟁력 결정의 주요인이기에 자동차부품업체들은 완성차제조업체와 자동차 개발 단계에서부터 협력 관계를 통해 자동차 제조에 필요한 부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2023년의 자동차 산업은 반도체 수급이 개선되어 생산이 정상화 되고, 누적된 이연수요의 해소로 내수 및 수출이 회복되었습니다. 내수는 팬데믹 기간 누적된 대기수요
를 회복하여, 하반기 경기 둔화와 할부금리 상승, 개별소비세 감면등으로 판매가가 증가하는 등 판매 여건이 악화 되었음에도 전년 대비 3.3% 증가 하였습니다.
 수출은 글로벌 자동차 공급 부족의 해소됨에 따라 수출이 증가하였고, 특히 친환경차 시장의 성장세가 유지되어, 친환경차나 SUV등 국산차의 판매 호조세 및 환율효과로 전년대비 17.4프로 증가 하였습니다.
생산은 내수와 수출의 회복세가 이어지며, 적극적인 공급망관리와 반도체 수급의 정상화로 전년대비 10.2%가 증가한 414만대로 예상되며, 2017년 이후 최대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

2024년 세계 자동차 시장은 대기수요 소진과 금리인상 영향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어 글로벌 자동차 시장 산업수요의 회복세가 다소 약화될 전망입니다.

한편 이러한 전망에도 불구하고  전기차/자율차 등 미래차 시장의 성장세는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전기차는 EU, 미국 등 주요국을 중심으로 정책지원 확대, 환경규제 강화로 시장성장이 가속화되는 반면, 내연기관차의 판매는 각종 규제강화에 따라 위축될 전망입니다. 또한 자율주행차는 IOT, AI 등 기술의 발전, 핵심부품 가격의 인하와   IT-자동차 업체간 협력 확산으로 곧 고도화단계(3~4단계)에 진입할 전망입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자동차 수요는 경기 변동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자동차 보급이 일정 수준 이상에 도달해 자동차 수요의 증가세가 둔화 내지는 정체를 보이는 시기에는 그 관계가 더욱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자동차 보급이 본격화되는 시기에는 경기 변동에 상관없이 자동차 수요가 급격히 늘어났지만, 그 이후에는 경제 성장률 변화등 경기 변동에 민감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경기침체기에는 투자 위축과 고용 감소로 인해 소비가 둔화되면서 중산층 이하의 지출에 크게감소 하는데, 대표적 내구재인 자동차 수요는 다른 소비재에 비해 더 크게 감소하는 특성을 나타냅니다. 자동차부품산업은 자동차산업의 기초산업으로 전방산업인 완성차의 시장상황에 따라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4) 경쟁요소

국내 자동차 완성차 업체는 현대차, 기아차, 한국GM, 대우버스, 타타대우, 쌍용차, 르노삼성 총 7개 업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한편, 이러한 완성차 업체 중 승용차를 생산하고 있는 업체는 대우버스와 타다대우를 제외한 5개 사이며, 당사는 이중 최종 수요처 기준으로 현대차, 기아차 및 한국GM에 스티어링휠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2002년부터 현대차, 기아차 및 한국GM에 스티어링휠을 생산하여 지속적으로 납품해오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 매출처인 현대차, 기아차에 스티어링휠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업체는 5개사(당사, 코모스, JOYSON, ZF, 오토리브)정도로 매우 엄격한 부품사 관리를 통해 제한적으로 입찰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입찰의 경우 해외업체 3개사(JOYSON, ZF, 오토리브)는 가격경쟁력이 없어 신차 수주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기준으로 스티어링휠을 생산 및 납품할수 있는 업체는 소수의 업체가 독보적인 위치를 가지는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5) 관련 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등
자동차 산업과 관련된 일반적인 법령이나 정부규제는 자동차 제조형식 승인, 안전규제, 환경규제, 자동차 관련 조세 등 다양하며, 최근 자동차 관련 법규는 소비자 권익과 업체의 책임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정되는 추세입니다.  예를 들면 제조물의 결함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제조업자 등의 손해배상책임을 규정함으로써 피해자 보호를 도모하고 국민생활의 안전향상과 국민경제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제정된 제조물책임(PL : Product Liability)법이 2002년 7월 1일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국내 자동차의 안전도를 확보하기 위하여 2003년 1월 1일부터 형식승인제도에서 자기인증제도로 제도를 강화하였습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가) 영업개황

당사는 한국표준산업분류상 '자동차용 신품 조향장치 및 현가장치 제조업(30391)'에 속하는 회사로서 자동차부품 중 조향장치 제조를 사업목적으로 설립, 스티어링휠 부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완성차 제조업체의 1차 협력업체로서 고객사의 요구에 적합한 제품을 납품하기 위하여 창사 이래 꾸준한 연구개발 및 품질 개선 노력으로 주요 자동차부품산업의 일원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생산하고 있는 스티어링휠은 조향장치로서 자동차의 진행방향을 조정하는 부품입니다. 주요 구성품은 마그네슘이나 알루미늄으로 구성되어 있는 몸체와 그립감을 향상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발포물(폴리우레탄), 그외 가죽과 스위치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최종 소비자 수요에 따라 저/중/고사양으로 분리하여 생산되고 있습니다. 저사양은 손잡이 부분이 플라스틱 소재로 이루어진, 가죽을 감싸지 않은 제품을 의미합니다.  중사양은 저사양에 가죽이 추가되어 스티어링휠에 가죽이 감싸져 있는 사양을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고사양은 여러종류로 나뉘어져 있는데 열선이 추가된 사양, 손잡이 부분에 우드가 추가된 사양, HAPTIC 모터가 추가된 사양이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추어 가죽 컬러별, 스위치별, 가죽을 고정하는 봉제실 컬러별 옵션이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이렇듯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하여 제품개발 및 품질향상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스티어링휠의경우 고객(최종 소비자)이 직접적으로 상태를 확인하고 접촉하는 부품이며, 사람의 생명과 관련된 Air Bag과 연결되는 부품이므로 자동차 제조 시 매우 엄격한 품질기준을 적용하는 부품입니다. 이러한 특수성과 전문성으로 완성차에 스티어링휠제품을 납품할 수 있는 업체가 극소수일 정도로 진입장벽이 매우 높은 산업중 하나입니다. 국내에서 승용차를 생산하고 있는 업체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GM, 쌍용자동차, 르노삼성 이렇게 5개의 완성차 업체가 존재합니다. 이중 당사와 거래하고있는 완성차 업체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GM입니다.

  (나)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당사의 사업부문은 한국표준산업분류표의 소분류로는 자동차부품제조업으로서 당해부문의 매출액 및 자산이 총매출액 및 총자산의 90%를 각각 초과하며, 영업손익의절대값 또한 전체 영업이익 또는 영업손실 합계액의 90%를 초과하는 지배적 단일사업부문에 해당되어 사업부문별 기재를 생략하였습니다.

(2) 시장점유율
                                           <연도별 국내시장 점유율>

(단위:%).

구분

2021년 2022년 2023년
디에이치
오토리드
타사 디에이치
오토리드
타사 디에이치
오토리드
타사

현대-기아차

61.00% 39.00% 64.43% 35.57% 62.38% 37.62%

한국GM

0.27% 99.73% 0% 100% 0% 100%
KG모빌리티
0% 100% 0% 100% 0% 100%
르노 코리아 0% 100% 0% 100% 0% 100%

기타

0% 100% 0% 100% 0% 100%

총 완성차업체

53.21% 46.79% 55.10% 44.95% 52.33% 47.67%
(출처 :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 당사 추산)


당사는 뛰어난 기술력 및 품질관리 능력을 인정받아 국내 자동차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현대기아차그룹에 가장 높은 점유율로 스티어링휠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는 동사의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매우 높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시장의 특성

자동차산업은 광범위한 산업분야를 기반으로 하여 전후방 산업 연관 효과가 다른 산업에 비해 매우 큽니다.  넓게 자동차 산업을 나누어 보면 제조, 유통, 운행분야가 있습니다. 고무, 섬유, 철강, 비철금속, 유리 등 광범위한 소재를 기반으로 각기 다른 생산공정을 거쳐 제조된 2만여개의 부품을 조립하여 자동차로 완성시키는 자동차산업은 대표적인 조립산업 입니다. 특히 기술력이 기반이 되는 자동차부품산업은 완성차 업체의 내수 및 수출의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완성차 업체의 생산 및 판매량은 자동차부품 업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뿐 아니라, 업계의 성장을 유발시키는 전방산업 입니다.  또한 자동차 산업은 한 국가의 기술수준과 경제력을 대표하며, 산업구조 고도화와 함께 부품 및 소재산업 등 연관산업으로의 파급효과는 물론이고, 고용 유발의 효과가 매우 큽니다. 자동차부품 산업은 완성차 업체와 분업적 관계로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가격에 따라 완성차의 경쟁력이 결정되고 부품의 불량은 인명사고와 직결되므로 고도의 설계, 가공기술 및 품질관리 능력을 요구하며 이는 자동차산업의 경쟁력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부품산업은 다품종 소량생산이라는 특성에 의해 중소기업형 산업입니다. 2016년 기준 전체 858개 부품업체 중 대기업은 28.2%에 불과하며 대부분의 업체들은 중소기업들로 구성되어있어 완성차 업계의 경영환경으로부터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자동차부품산업은 완성차 업체를 꼭지점으로 수직적 계열화 관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완성차업체와 협력사는 자금과 기술, 인력적인 면에서 긴밀한 유대관계를 유지하며 계열화 구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대기업 규모의 부품기업은 자본집약적인 엔진, 변속기, 차축 등 1차 조립품을 생산하고 중규모기업은 기능부품의 중간제품과 정밀기계 가공품을 생산하며, 다품종 소량생산을 주로 하는 소형업체는 대규모 부품기업의 2차 하청으로 단순가공품이나 보수용 부품을 생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따라 시장규모가 폐쇄적이며 산업내 신규진입을 위해서는 기술력, 양산능력, 완성차업체와의 관계 등이 선결되어야 합니다.  또한 자동차부품산업은 국내 자동차 완성차업체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경우가 대부분이며, 전방산업인 완성차의 시장상황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는 경기변동의 특성을 보이는 산업입니다.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당사는 완주공장 이전 이후, 여유가 생긴 CAPA를 활용하여, 현대기아자동차뿐만 아니라, 다른완성차업체와 협력을 통하여 고객처를 다양화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해외의 경우는, 에어백과 스티어링휠 업체간 협력을 통하여 해외 완성차 업체에 납품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일본 에어백 업체인 아시모리와의 교류를 통하여 미쯔비시 자동차에 당사의 스티어링휠을 납품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해외 다양한 에어백 업체와의 협력을 통하여 해외 완성차에도 당사의 스티어링휠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5) 조직도

조직도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재무제표의 승인

제1호 의안 : 제08기 (2023.01.01 ~ 2023.12.31) 재무제표 승인의 건

가. 해당 사업연도의 영업상황의 개요

"Ⅲ. 경영참고사항" 중 "1. 사업의 개요" 참조


나. 해당 사업연도의 재무상태표(대차대조표)ㆍ포괄손익계산서(손익계산서)ㆍ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또는 결손금처리계산서(안)


※ 아래의 재무제표는 감사전 연결ㆍ별도 재무제표입니다.
   최종 재무제표는 향후 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or.kr)에 공시예정인
당사의 연결ㆍ별도 감사보고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연결재무제표
                             <연 결 재 무 상 태 표 (연 결 대 차 대 조 표)>

제8기  2023년 12월 31일 현재
제7기  2022년 12월 31일 현재
회사명 : 주식회사 디에이치오토리드와 그 종속기업 (단위 : 원)
과 목 제 08 기 제 07 기
자                        산

Ⅰ. 유동자산 117,015,135,098 127,434,590,757
  1. 현금및현금성자산 39,095,860,872 41,571,599,736
  2. 단기금융상품 18,284 14,118
  3. 매출채권 25,755,472,940 23,807,757,154
  4. 기타수취채권 3,647,308,350 15,842,798,583
  5. 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자산 5,438,990,573 5,745,550,000
  6. 파생상품금융자산 - 179,710,000
  7. 재고자산 35,428,772,099 33,157,110,092
  8. 당기법인세자산 1,200,801,527 214,016,703
  9. 기타유동자산 6,447,910,453 6,916,034,371
Ⅱ. 비유동자산 84,815,406,607 105,497,321,607
  1. 장기금융상품 2,000,000 1,202,000,000
  2. 기타포괄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자산 612,293,992 6,730,408,387
  3. 관계기업투자주식 1,012,280,244 27,314,447,993
  4. 유형자산 40,631,911,724 34,863,262,141
  5. 무형자산 14,252,855,421 12,250,938,700
  6. 투자부동산 24,146,458,650 22,497,443,611
  7. 기타비유동자산 402,328,096 340,318,746
  8. 이연법인세자산 3,755,278,480 298,502,029
자      산      총      계 201,830,541,705 232,931,912,364
부                        채

Ⅰ. 유동부채 105,276,997,469 100,533,295,355
  1. 매입채무 34,626,673,667 28,879,851,925
  2. 단기차입금 16,498,400,000 23,190,237,807
  3. 유동성장기차입금 - 400,000,000
  4. 유동성회사채 14,938,212,649 7,942,113,453
  5. 기타지급채무 10,501,507,337 4,260,442,552
  6. 당기법인세부채 564,395,513 3,016,424,490
  7. 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부채 20,076,092,740 25,867,855,685
  8. 파생상품금융부채 3,352,751,872 1,393,268,437
  9. 유동금융보증부채 333,879,704 458,167,973
  10. 기타유동부채 4,385,083,987 5,124,933,033
Ⅱ. 비유동부채 14,717,258,673 43,987,958,461
  1. 장기차입금 - 8,000,000,000
  2. 비유동성회사채 12,283,581,499 21,518,466,320
  3. 순확정급여부채 3,954,053 145,369,410
  4. 충당부채 311,974,546 626,590,952
  5. 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부채 - 10,421,140,000
  6. 비유동금융보증부채 213,463,561 694,559,808
  7. 기타비유동부채 843,484,495 1,695,563,223
  8. 이연법인세부채 1,060,800,519 886,268,748
부      채      총      계 119,994,256,142 144,521,253,816
자                        본

Ⅰ. 지배기업 소유주지분 81,313,008,990 87,866,790,854
  1. 자본금 7,757,569,000 5,899,330,500
  2. 주식발행초과금 38,719,285,820 25,271,228,008
  3. 기타자본 (6,749,082,194) 2,942,326,769
  4. 이익잉여금 41,585,236,364 53,753,905,577
Ⅱ. 비지배지분 523,276,573 543,867,694
  1. 비지배지분 523,276,573 543,867,694
자      본      총      계 81,836,285,563 88,410,658,548
부  채  및  자  본  총  계 201,830,541,705 232,931,912,364



                        <연 결 포 괄 손 익 계 산 서(연 결 손 익 계 산 서)>

제8기 2023년 01월 0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제7기 2022년 01월 0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회사명 : 주식회사 디에이치오토리드와 그 종속기업 (단위 : 원)
과 목 제 08 기 제 07 기
Ⅰ. 매출액 235,592,265,722 225,952,601,224
Ⅱ. 매출원가 195,287,941,257 178,732,916,249
Ⅲ. 매출총이익 40,304,324,465 47,219,684,975
   판매비와관리비 25,455,003,553 24,903,667,116
Ⅳ. 영업이익 14,849,320,912 22,316,017,859
   기타수익 6,233,627,003 10,031,555,371
   기타비용 12,868,547,105 3,820,243,916
   금융수익 5,777,777,082 5,958,245,296
   금융비용 8,195,378,790 9,663,054,091
   지분법이익(손실) (15,777,707,422) 5,469,292,131
Ⅴ.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손실) (9,980,908,320) 30,291,812,650
   법인세비용(수익)
(1,195,333,577) 6,430,038,111
Ⅵ. 당기순이익(손실) (8,785,574,743) 23,861,774,539
  1. 지배기업 소유주지분 (8,756,048,231) 23,840,569,693
  2. 비지배지분 (29,526,512) 21,204,846
Ⅶ. 기타포괄손익 (10,737,225,604) (2,362,526,201)
 후속적으로 당기손익으로
재분류되는 항목
411,916,910 (310,012,636)
    해외사업환산손익 411,916,910 (310,012,636)
 후속적으로 당기손익으로
재분류되지 않는 항목
(11,149,142,514) (2,052,513,565)
    확정급여제도의 재측정요소 (18,569,192) (89,319,134)
    기타포괄손익-공정가치측정
   금융자산평가손익
(10,956,162,148) (1,963,194,431)
    지분법 자본변동 (174,411,174) -
Ⅷ. 총포괄이익(손실) (19,522,800,347) 21,499,248,338
  1. 지배기업 소유주지분 (19,500,336,948) 21,457,937,931
  2. 비지배지분 (22,463,399) 41,310,407


2) 재무제표
                                     <재 무 상 태 표 (대 차 대 조 표)>

제8기  2023년 12월 31일 현재
제7기  2022년 12월 31일 현재
주식회사 디에이치오토리드 (단위 : 원)
과 목 제 08 기 제 07 기
자                    산

Ⅰ. 유동자산 75,163,256,992 87,926,702,082
  1. 현금및현금성자산 26,346,557,901 30,923,666,946
  2. 매출채권 17,056,534,634 12,513,082,062
  3. 기타수취채권 1,869,822,223 15,207,459,825
  4. 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자산 5,438,990,573 5,745,550,000
  5. 파생상품금융자산 - 179,710,000
  6. 재고자산 20,602,571,360 19,241,017,095
  7. 기타유동자산 2,647,978,774 4,116,216,154
  8. 당기법인세자산 1,200,801,527 -
Ⅱ. 비유동자산 97,954,078,016 115,568,271,883
  1. 장기금융상품 2,000,000 1,202,000,000
  2. 기타수취채권 1,187,220,287 -
  3. 기타포괄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자산 612,293,992 6,730,408,387
  4. 종속기업투자주식 37,243,417,449 32,675,047,949
  5. 관계기업투자주식 - 18,381,154,640
  6. 유형자산 19,668,174,756 20,546,047,363
  7. 무형자산 14,101,905,797 12,089,517,603
  8. 투자부동산 19,661,778,450 22,497,443,611
  9. 기타비유동자산 324,348,111 265,600,847
  10. 이연법인세자산 5,152,939,174 1,181,051,483
자     산     총     계 173,117,335,008 203,494,973,965
부                     채

Ⅰ. 유동부채 93,203,179,876 90,623,743,239
  1. 매입채무 26,824,788,921 23,916,840,723
  2. 단기차입금 14,690,000,000 21,375,837,807
  3. 유동성장기부채 - 400,000,000
  4. 유동성회사채 14,938,212,649 7,942,113,453
  5. 기타지급채무 9,634,623,688 3,395,971,884
  6. 당기법인세부채 - 1,723,498,223
  7. 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부채 20,076,092,740 25,867,855,685
  8. 파생상품금융부채 3,352,751,872 1,393,268,437
  9. 유동금융보증부채 333,879,704 458,167,973
  10. 기타유동부채 3,352,830,302 4,150,189,054
Ⅱ. 비유동부채 13,046,185,769 42,656,717,015
  1. 장기차입금 - 8,000,000,000
  2. 비유동성회사채 12,283,581,499 21,518,466,320
  3. 순확정급여부채 3,954,053 145,369,410
  4. 충당부채 311,974,546 626,590,952
  5. 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부채 - 10,421,140,000
  6. 비유동금융보증부채 213,463,561 694,559,808
  7. 기타비유동부채 233,212,110 1,250,590,525
부     채     총     계 106,249,365,645 133,280,460,254
자                     본

Ⅰ. 자본금 7,757,569,000 5,899,330,500
Ⅱ. 주식발행초과금 38,719,285,820 25,271,228,008
Ⅲ. 기타자본 (7,958,532,343) (1,659,782)
Ⅳ. 이익잉여금 28,349,646,886 39,045,614,985
자     본     총     계 66,867,969,363 70,214,513,711
부 채 와 자 본 총 계 173,117,335,008 203,494,973,965


                                  <포 괄 손 익 계 산 서 (손 익 계 산 서)>

제8기 2023년 01월 0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제7기 2022년 01월 0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주식회사 디에이치오토리드 (단위 : 원)
과 목 제 08 기 제 07 기
Ⅰ. 매출액 176,371,148,975 164,231,683,050
Ⅱ. 매출원가 151,459,503,568 134,970,119,083
Ⅲ. 매출총이익 24,911,645,407 29,261,563,967
  판매비와관리비 16,427,057,102 15,699,750,594
Ⅳ. 영업이익 8,484,588,305 13,561,813,373
  기타수익 4,527,346,482 9,833,210,796
  기타비용 20,225,540,548 2,399,464,786
  금융수익 3,778,109,838 2,485,388,136
  금융비용 5,228,524,195 6,486,911,099
Ⅴ.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손실) (8,664,020,118) 16,994,036,420
 법인세비용(수익)
(1,380,673,001) 3,103,513,023
Ⅵ. 당기순이익(손실) (7,283,347,117) 13,890,523,397
Ⅶ. 기타포괄손익: (9,009,761,343) (2,052,513,565)
 후속적으로 당기손익으로
재분류되지  않는 항목
(9,009,761,343) (2,052,513,565)
    확정급여제도의 재측정요소 (18,569,192) (89,319,134)
    기타포괄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자산평가손익 (8,991,192,151) (1,963,194,431)
Ⅷ. 총포괄이익(손실) (16,293,108,460) 11,838,009,832


 -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또는 결손금처리계산서(안)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 결손금처리계산서>

제8기 2023년 01월 0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제7기 2022년 01월 0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주식회사 디에이치오토리드
(단위 : 원)
과 목 제 08 기 제 07 기
Ⅰ. 처분전이익잉여금 27,231,952,326 38,163,893,645
  1. 전기이월이익잉여금 35,568,188,225 24,362,689,382
  2. 당기순이익(손실) (7,283,347,117) 13,890,523,397
  3. 보험수리적손익 (18,569,192) (89,319,134)
  4. 기타포괄손익의 이익잉여금 대체 (1,034,319,590) -
Ⅱ. 이익잉여금처분액 - 2,595,705,420
  1. 이익준비금 - 235,973,220
  2. 현금배당
  ( 주당 배당금(율) )
    당기 : -원 (-%)
    전기 : 200원 (3.4%)

- 2,359,732,200
Ⅲ. 차  기  이  월  이  익  잉  여  금 27,231,952,326 35,568,188,225


 - 최근 2사업연도의 배당에 관한 사항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이사의 선임

제2호 의안 : 이사 선임의 건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등 여부

후보자성명 생년월일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감사위원회 위원인

이사 분리선출 여부

최대주주와의 관계 추천인
이석근 63.08.21 - 없음 이사회
조영조 62.05.08 없음 이사회
최연곤 64.11.26 없음 이사회
총 ( 3 ) 명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주된직업 세부경력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기간 내용
이석근 디에이치오토리드 대표이사 2012.06 ~ 2014.07
2014.08 ~ 2015.07
2015.08 ~ 2018.02
2018.03 ~ 현재
(주)대유신소재 제조총괄부문장
(주)대유글로벌 관리총괄부문장
북경대유기차부건(유) 총경리
(주)디에이치오토리드 대표이사
없음
조영조 제주항공 사외이사 2013.01~2013.12
2014.01~2014.06
2014.07~2015.12
2016.01~2016.12
2017.01~2017.12
2018.01~2021.02
2021.03~2022.02
2022.03~현재
한국수출입은행 상생금융실장
한국수출입은행 중소조선금융실장
한국수출입은행 기업성장지원부장
한국수출입은행 중소중견금융부장
한국수출입은행 부산지점장
한국수출입은행 부행장
신한벤처투자 감사
제주항공 사외이사
없음
최연곤 - 2016.06~2020.01
2020.01~2020.07
2020.07~2023.12
부안군청 문화관광업무 총괄
부안군청 기획감사예산홍보업무
부안군청 경제산업국업무 총괄
없음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체납사실 여부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이석근 - - -
조영조 - - -
최연곤 - - -


라. 후보자의 직무수행계획(사외이사 선임의 경우에 한함)

- 사외이사로서의 전문성 및 독립성을 기초로 직무를 수행
- 회사 및 주주, 기타 이해관계자 모두의 가치 제고를 위한 투명한 의사결정 및 이사회 견제를 통해 직무를 수행
- 상법상 사외이사의 책임과 의무에 대한 엄중함을 인지하고, 상법 제382조 제3항, 제542조의8 제2항및 동 시행령 제34조에 의거하여 사외이사의 자격요건 부적격 사유에 해당하게 된 경우에는 사외이사직 상실하도록 함.


마.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 이석근 후보자
후보자는 오랜기간 자동차부품산업에 종사하며 동 산업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경험과 고도의 전문성을 축적해왔고, 2018년부터 당사의 대표이사로 재직하며 탁월한 경영역량과 리더쉽으로 기업가치 향상에 기여하고 있음. 이를 바탕으로 이사회에서는 이석근 후보자가 사내이사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것으로 판단함.
- 조영조 후보자
후보자는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금융 전문가로서 이사회 및 감사위원회에서 기업의 이슈 사항들에 자문 및 당사의 의사결정과 경영전반에 대해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어 회사 발전에 기여해 줄 것으로 기대함.
- 최연곤 후보자
후보자는 부안군청에서 다양한 업무 수행 경험과 능력을 갖춘 분으로 이사회 및 감사위원회에서 폭넓은 의견을 제시하여 당사가 적법하고 투명한 경영을 해나갈 수 있도록 기여할 적임자로 판단함.


확인서

사내이사 이석근

사외이사 조영조

사외이사 최연곤



※ 기타 참고사항

 - 해당사항 없음.


□ 감사위원회 위원의 선임

제3호 의안 :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등 여부

후보자성명 생년월일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감사위원회 위원인
이사 분리선출 여부
최대주주와의 관계 추천인
조영조 1962-05-08 없음 이사회
최연곤 1964-11-26 없음 이사회
총 ( 2 ) 명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주된직업 세부경력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기간 내용
조영조 제주항공 사외이사 2013.01~2013.12
2014.01~2014.06
2014.07~2015.12
2016.01~2016.12
2017.01~2017.12
2018.01~2021.02
2021.03~2022.02
2022.03~현재
한국수출입은행 상생금융실장
한국수출입은행 중소조선금융실장
한국수출입은행 기업성장지원부장
한국수출입은행 중소중견금융부장
한국수출입은행 부산지점장
한국수출입은행 부행장
신한벤처투자 감사
제주항공 사외이사
없음
최연곤 - 2016.06~2020.01
2020.01~2020.07
2020.07~2023.12
부안군청 문화관광업무 총괄
부안군청 기획감사예산홍보업무
부안군청 경제산업국업무 총괄
없음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체납사실 여부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조영조 - - -
최연곤 - - -


라.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 조영조 후보자
후보자는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금융 전문가로서 이사회 및 감사위원회에서 기업의 이슈 사항들에 자문 및 당사의 의사결정과 경영전반에 대해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어 회사 발전에 기여해 줄 것으로 기대함.
- 최연곤 후보자
후보자는 부안군청에서 다양한 업무 수행 경험과 능력을 갖춘 분으로 이사회 및 감사위원회에서 폭넓은 의견을 제시하여 당사가 적법하고 투명한 경영을 해나갈 수 있도록 기여할 적임자로 판단함.


확인서

감사위원 조영조

감사위원 최연곤



※ 기타 참고사항

 - 해당사항 없음.


□ 이사의 보수한도 승인

제4호 의안 : 이사보수 한도 승인의 건

가. 이사의 수ㆍ보수총액 내지 최고 한도액

당 기(제9기, 2024년)

이사의 수 (사외이사수) 6 (  3  )
보수총액 또는 최고한도액 35억원


전 기(제8기, 2023년)

이사의 수 (사외이사수)  6 (  3  )
실제 지급된 보수총액 11.4억원
최고한도액 35억원


※ 기타 참고사항

 - 해당사항 없음.


IV.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가. 제출 개요

제출(예정)일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2024년 03월 20일 1주전 회사 홈페이지 게재


나.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 당사는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를 주주총회 1주전(2024.3.20)에
    전자공시시스템과 회사 홈페이지에 각각 공시 및 게재할 예정입니다.
    - 전자공시시스템 : http://dart.fss.or.kr
    - 회사 홈페이지 : www.dhautolead.co.kr
                              (투자정보 → 전자공고&공시 → 전자공고)
※ 해당 사업보고서는 향후 주주총회 이후 변경되거나 오기 등이 있는 경우 수정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or.kr)에 정정보고서를
   공시할 예정이므로 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사항


※ 전자투표에 관한 사항

 당사는  「상법」 제368조의4에 따른 전자투표제도를 이번 주주총회에서 활용하기로 결의하였고, 이 제도의 관리업무를 한국예탁결제원에 위탁하였습니다. 주주님들께서는 아래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아니하고 전자투표방식으로 의결권을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가. 전자투표 관리시스템 인터넷 주소 및 모바일 주소 

   - 인터넷 주소 : 「http://evote.ksd.or.kr」 

   - 모바일 주소 : 「http://evote.ksd.or.kr/m」

 나. 전자투표 행사 기간 : 2024년 3월 18일 ~ 2023년 03월 27일

   - 기간 중 24시간 이용 가능 (단, 마지막 날은 오후 5시까지만 가능) 

 다. 시스템에 공인인증을 통해 주주 본인을 확인 후 의안별 의결권 행사

   - 주주확인용 공인인증서의 종류 : 공동인증서 및 민간인증서(K-VOTE에서 사용 가능한 인증서 한함) 

  라. 수정동의안 처리 

  - 주주총회에서 상정된 의안에 관하여 수정동의가 제출되는 경우 전자투표는 기권으로 처리


※ 주총 집중일 주총 개최 사유
  - 해당 사항 없음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313000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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