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총회소집공고 2024-05-24 16:27: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524000428
2024 년 05 월 24 일 | ||
회 사 명 : | 주식회사 젬백스링크 | |
대 표 이 사 : | 황정일 | |
본 점 소 재 지 : |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272 젬백스링크타워 | |
(전 화) 02-2102-7309 | ||
(홈페이지)www.gemvaxlink.com | ||
작 성 책 임 자 : | (직 책) 상무 | (성 명) 이신성 |
(전 화) 02-2102-7309 | ||
(제25기 제2회 임시 주주총회) |
주주님의 건승과 댁내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당사는 상법 제363조 및 회사 정관 제22조 및 제24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25기 제2회 임시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소집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1이하의 주식을 소유한 주주에 대한 소집통지는 상법 제542조4에 의거하여 이 공고로 갈음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일시 : 2024년 6월 10일 (월요일) 오전 9시
2. 장소 :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272 젬백스링크타워 11층 대회의실
3. 회의 목적
가. 결의사항
제1호 의안 :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제2호 의안 : 사내이사 남경필 신규 선임의 건
제3호 의안 :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승인의 건
4. 의결권 행사에 관한 사항
금번 당사의 주주총회는 주주님께서 참석하여 의결권을 직접 행사하시거나 또는 위임장에 의거 의결권을 간접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5. 주주총회 참석시 준비물
- 직접행사 : 신분증
- 대리행사 : 위임장(주주와 대리인의 인적 사항 기재, 인감날인 및 인감증명서 제출), 대리인 신분증
6. 기타사항
- 주주총회 기념품은 회사경비 절감을 위하여 지급하지 않으니 양해 바랍니다.
2024년 05월 24일
주식회사 젬백스링크
대표이사 황정일(직인 생략)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 개최일자 | 의안내용 | 사외이사 등의 성명 | |||
---|---|---|---|---|---|---|
이완성 (출석률: 95%) | 손선익 (출석률: 80%) | Haojun Wang (출석률 :0%) | Tian Gao (출석률 : 11%) | |||
찬 반 여 부 | ||||||
1 | 2024-02-02 | 유상증자 결정의 건(1차) | 찬성 | 찬성 | - | - |
2 | 2024-02-02 | 유상증자 결정의 건(2차) | 찬성 | 찬성 | - | - |
3 | 2024-02-02 | 유상증자 결정의 건(3차) | 찬성 | 찬성 | - | - |
4 | 2024-02-02 | 자기주식 처분 결정의 건 | 찬성 | 찬성 | - | - |
5 | 2024-02-02 | 임시주주총회 소집 결의 | 찬성 | 찬성 | - | - |
6 | 2024-02-02 | 만기전 취득한 전환사채 재매각의 건 | 찬성 | 찬성 | - | - |
7 | 2024-02-06 | (정정)자기주식 처분 결정의 건 | 찬성 | 찬성 | - | - |
8 | 2024-02-07 | (정정)임시주주총회 소집결의 | 찬성 | 찬성 | - | - |
9 | 2024-02-08 | 합작투자법인 설립 및 라이선스 계약체결의 건 | 찬성 | 불참 | - | - |
10 | 2024-02-27 | 제14회 제15회 전환사채 발행의 건 | 찬성 | 불참 | - | - |
11 | 2024-02-29 | (정정)임시주주총회 소집결의 | 찬성 | 불참 | - | - |
12 | 2024-02-29 | 자기주식 처분 결정의 건 | 찬성 | 불참 | - | - |
13 | 2024-03-12 | 제24기 사업연도 내부결산 재무제표 확정의 건(현금배당) | 찬성 | 찬성 | - | - |
14 | 2024-03-12 | 제24기 정기주주총회 소집에 관한 건 | 찬성 | 찬성 | - | - |
15 | 2024-03-12 |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 보고의 건 | 찬성 | 찬성 | - | - |
16 | 2024-03-15 | (정정)자기주식 처분 결정의 건 | 불참 | 찬성 | - | - |
17 | 2024-03-18 | (정정)신주발행(유상증자)의 건(1차) | - | 찬성 | 불참 | 불참 |
18 | 2024-03-26 | 경영임원 위촉계약 체결의 건 | - | 찬성 | 불참 | 불참 |
19 | 2024-03-26 | 금전대여의 건 | - | 찬성 | 불참 | 불참 |
20 | 2024-04-05 | 글로벌택스프리 가입의 건 | - | 찬성 | 불참 | 불참 |
21 | 2024-04-09 | 금전대여의 건 | - | 찬성 | 불참 | 불참 |
22 | 2024-04-26 | 임시주주총회 소집에 관한 건 | - | 찬성 | 불참 | 불참 |
23 | 2024-04-26 | 주식매수선택권 부여의 건 | - | 찬성 | 불참 | 불참 |
24 | 2024-04-26 | 퇴직임원 특별위로금 지급의 건 | - | 찬성 | 불참 | 불참 |
25 | 2024-05-13 | 전환사채 발행 결정의 건 | - | 찬성 | 불참 | 참석 |
26 | 2024-05-16 | 금전대여 연장에 관한 건 | - | 찬성 | 불참 | 불참 |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 구성원 | 활 동 내 역 | ||
---|---|---|---|---|
개최일자 | 의안내용 | 가결여부 | ||
- | - | - | - | - |
(단위 : 백만원) |
구 분 | 인원수 | 주총승인금액 | 지급총액 | 1인당 평균 지급액 | 비 고 |
---|---|---|---|---|---|
사외이사 | 3 | 8,000 | 21 | 7 | - |
※ 주총승인금액은 사내이사를 포함한 모든 등기이사에 대한 보수한도 승인 금액입니다.
(단위 : 원) |
거래종류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
제3자배정유상증자 | 주식회사 젬백스앤카엘(최대주주) | 2024년 05월 02일 | 9,999,998,744 | 5.06 |
* 상기 비율은 2023년 연결 감사보고서 자산총액 대비 비율입니다.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원)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종류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
제3자배정유상증자 | 주식회사 젬백스앤카엘(최대주주) | 2024년 05월 02일 | 9,999,998,744 | 5.06 |
* 상기 비율은 2023년 연결 감사보고서 자산총액 대비 비율입니다.
당사와 연결종속회사(이하 연결실체)는 '해외패션 사업부문'과 '무선인터넷 솔루션 사업부문', 기타 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업부문 | 회사명 | 주요 사업의 내용 |
해외패션 사업부문 | (주)젬백스링크 | 해외 의류잡화 도소매 |
무선인터넷 솔루션 사업부문 | (주)젬백스링크 (주)젬백스링크아이 | e커머스 플랫폼 구축, 메시징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모바일 플랫폼 구축 등 |
기타 | (주)젬백스인베스트 (주)지엘케이에쿼티인베스트 (주)지엘케이앤대부 | 경영컨설팅등 |
가. 업계의 현황
[해외패션 사업 부문]
당사는 무선인터넷솔루션 시장 둔화 등에 대처하기 위한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2018년 01월 22일에 해외패션/잡화 명품을 유통하는 (주)라프리마를 인수하여 2018년 04월 03일 흡수합병을 완료하였습니다. 라프리마는 43여 종의 명품브랜드 제품을 병행 수입하는 기업으로, 이탈리아 현지의 대형부띠끄와 해외 유명 명품 브랜드를 직거래하여 유통단계를 줄임으로써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명품에 대한 특징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명품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는 명품 자체가 갖고 있는 전통성(heritage), 희소성(scarcity), 독특성(uniqueness), 트렌드(trend) 등의 효용성에 기반하여 제품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명품을 소수의 계층이 누리는 특권으로 간주하였으나 최근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 활용이 급증하면서 대중화된 럭셔리로 인식되고 있으며 접근 가능한 희소성을 주요 특징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가. 산업의 특성
병행수입(Parallel Import or Gray Import)이란 국내 독접수입자 외의 제3자가 외국에서 적법하게 상표가 부착돼 판매된 상품을 수입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독점수입업자에 비해 각종 비용이 절감되어 판매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실제로 유통단계를 보면 공식수입의 경우 관세와 운송비, 마케팅 비용을 포함해 백화점 같은 업체에 납품하기 위한 수수료와 인건비, 인테리어 비용까지 더하기 때문에 실제 가격을 비교해 보면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산업에 대하여 정부는 수입품 유통과정에서 독점계약업체를 견제하거나 수입품의 경쟁을 촉발시켜 가격인하를 유도해 소비자의 이익을 확산시킨다는 점에서 병행수입을 허용 및 확대하였으며, 병행수입 통관 관련 진입장벽을 완하시키고, 소비자 신뢰제고 등을 통해 병행수입 활성화를 지원하는 정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국내 소비자들의 병행수입 명품 수요의 증가, 다양한 유통채널에서의 병행수입 제품 공급 확대로 인해 산업의 성장이 보다 용이한 환경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나. 산업의 성장성
삶의 질적 향상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올라가고, 인터넷을 비롯한 패션잡지, 채널 등 매체영향이 증대되면서 소비자들의 패션성향은 글로벌화, 다양화, 세분화 되고 있습니다. 특히, 명품 의류 및 잡화 수요 부분에 있어서는 온라인 판매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현재 떠오르는 강력한 명품 수요 집단인 고소득 젊은 세대의 명품 의류 및 잡화 수요가 증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족도가 높은 제품에만 지갑을 여는 가치소비를 중시하고, 소셜 네트워킹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하여 생겨나는 강한 유대 관계로 형성된 이 집단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하며, 해외 명품 브랜드들도 이러한 새로운 명품 소비 계층에 발맞춰 온라인 유통 채널 개발 및 확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국내 명품시장 규모는 약 16조원으로 세계 7위시장입니다. 또한 2020년이후세계 각 국가별 명품 시장 성장은 미국과 중국시장을 선두로하여 국내 명품시장도 지속적으로 증가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가까운 일본 시장 성장 사례를 참고 할 경우 향후 국내 패션명품 병행수입 시장은 전체 패션명품 시장의 12%~20%를 차지하는 1.6조원~2.7조원 시장 규모로 성장 가능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유로모니터_세계시장규모 |
다. 경기변동의 특성
패션사업은 산업 특성상 경제성장과 경기상황에 비교적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이중 가계소득과 소비지출이 성장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특성에 따라, 경기불황도에 따라 소비자가 추구하는 수입 브랜드 및 제품의 변화가 있으며, 당사는 중저가에서 고가 브랜드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수입하여 시장의 흐름에 따른 소비자의 소비 패턴을 분석하여 탄력적으로 소비자의 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명품시장은 2000년대 이후 급속한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최근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 변화 등으로 일부 감소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글로벌 컨설팅 업체인 베인앤컴퍼니는 글로벌 럭셔리 시장 성장률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명품 시장은 2020년 까지 연평균 15% 수준의 성장을 거듭하여 2025년에는 전체 럭셔리 제품 매출의 25% 수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라. 경쟁요소 및 경쟁력
명품 병행수입사업에서 핵심 경쟁요소는 구매경쟁력, 유통망 확보력 등이 경쟁력을 판단하는 주요 요소입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자금력 확보와 함께 현지 Distributor와의 신뢰도가 중요합니다. 특히, 병행수입 시장의 경우 유통 구조 등을 단순화 하여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큰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한 명품 의류 및 잡화 소비가 확대되고 있어 가격 및 품목에 따른 업체별 격차는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사의 경우, 현지 지사를 통한 해외 Distributor와의 오랜기간 축척된 신뢰와 단순한직거래유통구조를 통해수입원가비용을 낮춤으로써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10개의 롯데직영유통매장, 12개의 현대위탁매장 및 기타 아울렛매장 그리고 약 30개의 주요 온라인 쇼핑몰 및 홈쇼핑에 제품을 공급하여 타사 대비 강력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선인터넷 솔루션 사업부문]
가. 산업의 특성
IT 서비스는 IT적 수단을 통해 부가가치 제고를 위한 문제해결 방안과 솔루션을 제시하고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IT 서비스 산업은 지식의 축적과 유통을 촉진하는 긍정적인 외부효과(positive externality)를 창출하여, 타 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경제 전체의 효율성 향상에 기여하는 특징을 보입니다. 해당 산업은 솔루션과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유통, 유지보수 활동과 이를 실현하기 위해 요구되는 시스템의 기획과 개발, 유지보수 활동을 포함하며, 경제 산업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미칠 뿐만 아니라 개인의 일상에도 깊게 관여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IT 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무선인터넷 솔루션 개발과 시스템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필두로 하는 스마트 기기의 확산과 이와 맞물린 앱스토어 생태계 구축은 과거 통신사 중심의 수직적인 모바일 산업이 서비스 및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수평적인 산업으로 변화하는 계기로 작용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플랫폼을 중심으로 콘텐츠 제공업체와 소비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유통, 소비하는 주체로 부상하면서, 플랫폼 비즈니스가 산업의 핵으로 떠올랐습니다. 또한, 초고속 이동통신 네트워크 LTE 상용화와 스마트 기기의 보급 확대에 따라 모바일 브로드밴드 네트워크를 이용한 고품질의 서비스를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려는 시도들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한편, 이러한 네트워크, 플랫폼, 스마트 기기로 이루어진 IT 기술이 모바일 산업을 넘어서 의료, 제조, 교육, 에너지 등 타 산업과 접목되는 IT Convergence 진행 역시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AI(인공지능) 등 IT 최신 기술을 산업계에 적용하는 산업과 IT Convergence에 대한 구체적인 실현 방안이 주요 화두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나. 산업의 성장성
대규모 IT 인프라에 대한 투자가 일단락 되면서 국내 IT 시장은 과거에 비해 상대적으로 성장률은 둔화되었으나, 4차산업 혁명과 맞물려 빅데이터, AI(인공지능),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5G, 블록체인 등 새로운 차세대 IT 이슈가 부상하면서 해당 이슈를 중심으로 한 시장 성장이 예상됩니다. 과거 높은 성장률을 보여왔던 통신 인프라 구축과 기업의 IT 인프라 구축 산업은 시장이 성숙기에 진입함에 따라 상대적으로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지만, 해당 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 서비스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플랫폼, 네트워크, 단말을 아우르는 모바일 생태계에서는 초고속 이동통신 네트워크 LTE의 보급과 스마트폰 등 단말 성능 향상으로 인해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이 등장하고, 해당 플랫폼을 토대로 고품질의 스마트 콘텐츠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데이터 트래픽의 증가에 대응하여 대용량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저장하며, 해당 데이터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이 새로운 시장의 화두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스마트폰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다양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시도가 모든 산업 분야에서 이뤄지고 있습니다. 한편, 산업계에서는 Smart & Green 열풍으로 산업 현장의 생산성 향상 시킬 수 있는 솔루션과 저탄소 녹생 성장을 위한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어, 향후 관련 시장 규모는 더욱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내 IT 시장은 IT HW 시장의 성장하락세가 심화되어 전반적으로는 마이너스 성장이 예상되지만, SW 시장은 경기 불황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하여, 전년 대비 3.3%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클라우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신규 SW 시장은 향후에도 두 자리 수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지속하여, 전체 SW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9-2023 국내 it시장전망_한국idc |
다. 경기변동의 특성
무선인터넷 솔루션을 포함한 IT 서비스 시장은 기업들의 IT 투자 수요에 많은 부분 의존하기 때문에 경기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특성을 보입니다. 유무선 네트워크 진화와 더불어 스마트 기기가 보급 확산 되면서 IT 서비스가 사용자의 생활 전반에 영향을 미침에 따라, IT 서비스 시장은 금융위기에도 지속 성장해왔으며 시장 자체의 경기 변동성은 높으나 타 산업 대비 높은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인프라 구축 중심의 SI 성격의 IT 서비스 시장 성장률은 둔화된 반면,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응용 SW 및 애플리케이션, 타 산업과의 융복합 부문은 보다 높은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으며, 경기 변화에 덜 민감하게 반응하는 특성을 보입니다.
라. 경쟁요소 및 경쟁력
무선인터넷 솔루션 산업 중 당사가 보유한 주요 제품은 시장 진입장벽이 높아 신규 사업자가 쉽게 시장에 진입할 수 없으며, 아래와 같은 주요 경쟁 요소를 확보하고 있는 사업자만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의 핵심 표준 기술 보유
- 제품 품질의 신뢰성, 유지보수의 지속성
- 이동통신사업자의 과거 납품 경험 및 즉각적인 요구 대응 능력
- 신규 트렌드 및 기술 변화 수용 능력
향후 Open Network의 활성화가 시작되었고 스마트폰등 개방형 OS기기의 등장으로 이에 대한 사업적 Wall Garden이 대폭 약화되었으며 현재 완전 개방수준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기술 적용에 필요한 기존 Legacy시스템에 대한 기술이해도는 신규환경에서의 기업경쟁력 진화측면에 추진력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무선 인터넷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대용량 처리 및 신뢰성 부문에서의 경쟁력은 많은 경험과 실적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기술표준이 Open화 되고 기술력의 평준화 속에서도 선도기술확보를 통한 경쟁우위요소를 지켜나가는 것이 중요한 시점입니다.
나. 회사의 현황
[조직도]
당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조직 운영의 효율성을 도모하기 위해 4개 부문에서 13개 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직도 |
[해외패션 사업 부문]
가. 영업개황
2012년 설립되어 의류, 패션, 잡화 명품을 유통하는 회사로 43여 종의 명품 브랜드를 병행수입하는 회사입니다.
당사는 현재 총9개의 직영점과 CJ오쇼핑, GS홈쇼핑, 롯데닷컴 등 30개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상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는 국내 병행유통 업체중 손에 꼽히는 유통망 확보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17년부터 TV홈쇼핑 공략을 통한 B2B 매출 확대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였습니다.
현지지사를 통해 타 업체보다 발빠르게 최신 시장동향 및 유행 트렌드를 파악하여 미리 대응하고 있으며, 보유하고 있는 넓은 유통망을 통해 백화점, 아울렛 등에서 시즌별, 테마별 다양한 명품대전 기획행사를 주도적으로 진행, 국내 명품 병행업체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병행수입 업체 중 유일한 상장사 계열의 정규 회사입니다. 코스닥 상장기업인 주식회사 젬백스앤카엘이 최대주주로, 코스닥 상장사 계열회사로서 병행수입사업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는 유일한 회사입니다.
나. 시장점유율
국내 수입명품 유통 시장은 1986년 패션 상품의 수입 자유화 조치로 급성장을 거듭하여 왔습니다. Bain & Company의 자료에 따르면 국내 명품시장 규모는 2015년 기준 118억 달러(약 13조원)로 세계 8위 수준으로 보고된 바 있습니다.
1995년 이전까지는 독점 판매권을 갖고 있는 공식 수입업체만이 국내 유통시장에 참여할 수 있었으나, 수입 공산품 가격 인하를 유도하기 위해 정부가 1995년 11월부터 병행수입(Parallel Import)을 허용함에 따라 현재는 다수의 사업자가 시장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2016년 기준 국내 소비재 수입시장 중 대안 수입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70조원의 3%인 2조원으로 예상됩니다. 이 중 병행수입은 전체 약 3000억원의 시장이 형성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주1) 관세청(2014), 병행수입 업계 추정치
이후 구체적인 수치 집계된 바 없으나, 병행수입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재고로 인해 병행수입 비중이 확대되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누적된 인지도, 신뢰도 등을 바탕으로 병행수입 시장 독보적인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으며 병행수입업체의 선두자로 나서고 있습니다.
해외 명품 의류, 잡화 도소매 시장은 개인사업자를 비롯하여 다양한 형태와 다양한 경로를 통해 도소매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동 산업을 영위하는 대부분의 회사들이 비상장회사이기 때문에 재무적 자료를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업체마다 도소매를 진행하는 브랜드와 상품군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젬백스링크에서 주요 판매하는 상품 및 브랜드만을 구별하여 점유율을 측정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다만, 당사는 2012년부터 2019년까지 연평균 매출 성장률 39.4%를 기록하며 빠른 속도로 규모를 확대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젬백스링크와의 합병에 따른 안정적인 자금력 확보를 밑바탕으로 상품 확대 및 온라인 유통채널 다각화 등을 통해 사업확대를 해 나갈 계획입니다.
다.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현재 해외패션사업부는 안정된 자금력과 직거래 구매 노하우 및 신뢰를 통해 최고의구매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며, 최대 유통망을 보유하여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코스닥 상장사인 젬백스링크와 소규모 합병을 진행하여 탄탄한 재무안정성을 보유하게 됐습니다, 향후에는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유통망을 더욱 강화하고 상품 확대를 도모하여 명품 병행수입 시장을 선도할 계획입니다.
당사는PRADA, GUCCI, FENDI, FERRAGAMO 등 해외 유명 브랜드의 핸드백, 지갑, 신발 등을 국내에 수입, 유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8개의 직영유통 매장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시현하고 있으며, 약 30여개 온라인 쇼핑몰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해외명품 국내시장의 경기위축과 여러가지 정치, 사회 이슈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안정된 시장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현재 잡화 (가방, 의류, 지갑, 신발등) 중심의 사업에서 향후 명품가구, 시계, 주얼리 등으로 수입 유통 품목 범위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도달가능 시장규모를 약 1.6조원 ~ 2.7조원 시장규모로 추정하고 있으며 B2B 채널의 경쟁력 강화, 전략브랜드(프라다, 구찌, 버버리)강화를 통해 원가 절감 및 구매력 강화를 통해 판매루트 및 매출액 증대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무선인터넷 솔루션 사업부문]
가. 영업개황
(주)젬백스링크는 2000년4월 설립 이후 자체 개발한 무선인터넷 솔루션을 국내 이동통신사업자3사와 해외의 통신사업자 및 관련장비 사업자에게 공급해왔습니다. 통신 부문에서의 노하우와 다년간의 사업 경험을 토대로 무선인터넷 서비스, 스마트 콘텐츠, 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나. 시장점유율
무선인터넷 솔루션 분야는 다양한 세부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으나, 각각의 제품과 서비스의 시장 규모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는 현재까지 발표된 것이 없는 상황입니다. 일반적인 제품으로 구분되는 WAP게이트웨이 및 SMSC(문자메시지 메인센터)의 경우 당사 자료기준 국내 시장점유율 50%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활발히 공급되고 있는 IP Push(IP 기반의 메시징)의 경우 금융권 기준으로 50% 이상의 과점 형태의 납품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커머스 부문에서는 국내 유수의 오픈마켓 사업자의 국내외 커머스 플랫폼 구축을 이어온데 이어, 최근에는 국내 최대 전자제품 유통 업체와 옴니채널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하는데 성공 한 바 있습니다.
다.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당사는 설립 초기부터 모바일 메시징 솔루션 분야에서 국내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해왔으며, 최근에는 사업 다각화를 위해 커머스, 스마트 라이프 부문 등 성장세 있는 산업에서의 매출 비중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기존 사업의 강화와 함께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인 AI(인공지능),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기술 경쟁력 강화하여 신 성장동력으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현재 당사의 차별화된 기술 및 핵심 서비스 요소를 강화하여 향후에도 AR콘텐츠 콘텐츠 분야에서의 사업 기회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 경쟁력 제고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또한, 당사는 23년 매출이 전년 대비 감소하는 등 부진한 실적으로 경기침체에 따라 수요가 회복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어, 현재의 어려운 시장환경을 극복하고 미래 성장 발판 마련을 위해 다양한 신규사업진출, 타기업 인수등 사업다각화를 위해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검토를 해왔습니다.이에 따라 당사는 자율주행 사업 진출 기회를 포착하여 ① 자율주행 및 관제 소프트웨어 사업 ② 운송관련 서비스업 사업 ③ 기타 신규사업에 필요한 부가사업등의 신사업 진출을 준비 및 검토하고 있습니다.
□ 정관의 변경
가. 집중투표 배제를 위한 정관의 변경 또는 그 배제된 정관의 변경
변경전 내용 | 변경후 내용 | 변경의 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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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나. 그 외의 정관변경에 관한 건
변경전 내용 | 변경후 내용 | 변경의 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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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상호 이 회사는 주식회사 젬백스링크라고 한다. 영문으로는 Gemvaxlink Co., Ltd.라 표기한다. | 제1조 상호 이 회사는 주식회사 포니링크라고 한다. 영문으로는 PonyLink Co., Ltd.라 표기한다. | - 신규사업 개발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한 사명변경 |
제4조 공고방법 ①회사의 공고는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www.gemvaxlink.com)에 한다. | 제4조 공고방법 ①회사의 공고는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www.ponylink.co.kr)에 한다. | - 사명변경에 따른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 변경 |
제44조 대표이사의 선임 회사는 이사회의 결의로 대표이사 1명 이상을 선임할 수 있으며 대표이사는 부사장, 전무이사 및 상무에서 약간 명을 선임할 수 있다. | 제44조 대표이사의 선임 회사는 이사회의 결의로 대표이사 1명 이상을 선임할 수 있으며 대표이사는 이사가 아닌 경영임원 약간 명을 선임할 수 있다. | - 대표이사의 선임 내용 중 일부 변경 |
제45조 대표이사의 직무 대표이사(사장)는 회사를 대표하고 회사의 업무를 총괄한다. | 제45조 대표이사의 직무 대표이사는 회사를 대표하고 회사의 업무를 총괄한다. | - 대표이사의 직무 내용중 일부 변경 |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정관은 2024년 3월 27일부터 시행한다. |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정관은 2024년 6월 10일부터 시행한다. | - |
※ 기타 참고사항
- 해당사항 없음
□ 이사의 선임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등 여부
후보자성명 | 생년월일 |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 감사위원회 위원인 이사 분리선출 여부 | 최대주주와의 관계 | 추천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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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경필 | 1965.01.20 | 사내이사 후보자 | 해당사항없음 | 계열회사 미등기임원 | 이사회 |
총 ( 1 ) 명 |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 주된직업 | 세부경력 |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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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 내용 | |||
남경필 | 경영인 | 2024.03 ~ 현재 2019.03 ~ 2023.12 2014.07 ~ 2018.06 1998.07 ~ 2014.05 | ㈜젬백스링크 미등기임원 ㈜빅케어 대표 제34대 경기도 도지사 제15대~제19대 국회의원 | 해당사항없음 |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 체납사실 여부 |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
---|---|---|---|
남경필 | 해당 없음 | 해당 없음 | 해당 없음 |
라. 후보자의 직무수행계획(사외이사 선임의 경우에 한함)
-해당사항 없음
마.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본 후보자는 국회의원 및 경기도 도지사로의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가 추진하는 신규사업등이 최선의 방향으로 이루어지도록 주어진 직무를 성실하게 수행하고,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함 |
확인서
확인서_남경필 |
※ 기타 참고사항
- 해당사항 없음
□ 주식매수선택권의 부여
가.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하여야 할 필요성의 요지
주식매수선택권 부여는 회사의 경쟁력을 높여 회사를 성장시키고, 사업성과를 증대시켜 회사의 이윤을 증대하기 위한 것으로 당사 정관 제12조에 의거하여 회사의 설립, 경영, 기술혁신등에 기여하거나 기여할 수 있는 임직원에게 부여하고자 함.
나.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받을 자의 성명
성명 | 직위 | 직책 | 교부할 주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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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의종류 | 주식수 | |||
남경필 | 미등기임원 | 신사업총괄 | 보통주 | 2,000,000 |
총 1 명 | - | - | - | 2,000,000 |
다. 주식매수선택권의 부여방법, 그 행사에 따라 교부할 주식의 종류 및 수, 그 행사가격, 행사기간 및 기타 조건의 개요
구 분 | 내 용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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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여방법 | 신주교부, 자기주식교부 | - |
교부할 주식의 종류 및 수 | 젬백스링크 보통주 2,000,000주 | - |
행사가격 및 행사기간 | 1) 행사가격 : 3,500원 (상법제340조의 2 제4항 및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76조의7제3항을 준용하여 이사회 결의일 전까지 3가지 가격의 산술평균가격(과거2개월간 거래량 가중산술평균가역, 과거 1개월간 거래량 가중산술평균가격, 과거 1주일간 거래량 가중산술평균 가격)이상으로 결정함.) 2) 행사기간 : 2026년 04월 26일 ~ 2029년 04월 25일 | - |
기타 조건의 개요 | - | - |
라. 최근일 현재 잔여주식매수선택권의 내역 및 최근년도 주식매수선택권의 부여, 행사 및 실효내역의 요약
- 최근일 현재 잔여주식매수선택권의 내역
총발행 주식수 | 부여가능 주식의 범위 | 부여가능 주식의 종류 | 부여가능 주식수 | 잔여 주식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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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5,360,646 | 발행주식 총수의 15% (17,304,096주) | 기명식 보통주 | 15,304,096 | 15,034,096 |
- 최근 2사업연도와 해당사업연도의 주식매수선택권의 부여, 행사 및 실효내역
사업년도 | 부여일 | 부여인원 | 주식의 종류 | 부여 주식수 | 행사 주식수 | 실효 주식수 | 잔여 주식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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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 2024년 04월 26일 | 1 | 보통주 | 2,000,000 | - | - | 2,000,000 |
계 | - | 총 1 명 | 보통주 | 2,000,000 | - | - | 2,000,000 |
※ 기타 참고사항
- 해당사항 없음
제출(예정)일 |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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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임시주주총회로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 임시주주총회로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 임시주주총회 개최(예정)일 : 2024년 06월 10일(월) |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52400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