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머릿지 (900100) 공시 - [기재정정]주주총회소집공고

[기재정정]주주총회소집공고 2024-02-21 15:59: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221001556


정 정 신 고 (보고)


2024년 02월 21일



1. 정정대상 공시서류 : 주주총회 소집공고


2. 정정대상 공시서류의 최초제출일 : 2024년 02월 07일


3. 정정사항

항  목 정정사유  정 정 전 정 정 후
소집 일시 일시 변경 2024년 02월 23일 (금)
오전 10시
2024년 04월 26일 (금)
오전 10시30분



주주총회소집공고


2024년   02월   07일


회   사   명 : 애머릿지코퍼레이션(Ameridge Corporation)
대 표 이 사 : Thomas Park
본 점 소 재 지 : 222 S Harbor Blvd, #820, Anaheim CA 92805, USA

(전  화) +1-323-218-0003

(홈페이지) http://www.ameridgecorp.com


작 성  책 임 자 : (직  책)대표이사 (성  명)Thomas Park

(전  화) +1-323-218-0003



주주총회 소집공고

(제47기 임시)



주주님의 건승과 댁내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당사는 정관 제16조에 의거 임시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발행주식총수의 1%이하 소액주주에 대한 소집통지는 상법 제542조의4 및 정관 제19조에 의거하여 이 공고로 갈음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일    시 : 2024년 04월 26일 (금) 오전 10시30분


2. 장    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91길18, 4층(동현빌딩)


3. 임시주주총회 부의안건

  1) 부의안건
     제1호 의안 : 이사 선임의 건

           제1-1호 의안 : 사내이사 김민배 선임의 건
          제1-2호 의안 : 사외이사 김예지 선임의 건
          제1-3호 의안 : 사외이사 박선영 선임의 건


4. 경영참고사항
당사 정관에 의거 경영참고사항은 우리 회사의 본점,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및 한국예탁결제원 증권대행팀에 비치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주주총회 참석시 준비물

- 직접행사 : 신분증

- 대리행사 : 위임장, 대리인의 신분증
 [*법인주주 : 위임장, 법인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2024년   02월   07일

                           애머릿지코퍼레이션(Ameridge Corporation)

                           대표이사        Thomas Park     (직인생략)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개최일자 의 안 내 용 가결
여부
사외이사 등의 성명
Scott
Yoon
Young Choi Jay Kim 하봉우
(출석률:100%) (출석률:100%) (출석률:100%) (출석률:73.3%)
찬반여부
1 2023-01-19 제25회 전환사채 취득후 재매각의 건 가결 참석/찬성 참석/찬성 참석/찬성 참석/찬성
2 2023-01-27 본점소재지 변경의 건 가결 참석/찬성 참석/찬성 참석/찬성 참석/찬성
3 2023-02-03 제26회 무기명식 무보증 이권부 사모 전환사채 만기연장의 건 가결 참석/찬성 참석/찬성 참석/찬성 참석/찬성
4 2023-04-11 제45기(2022년)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 가결 참석/찬성 참석/찬성 참석/찬성 참석/찬성
5 2023-04-13 제45기(2022년) 정기주주총회 소집의 건 가결 참석/찬성 참석/찬성 참석/찬성 참석/찬성
6 2023-04-28 투명경영위원회 및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위원 선임 가결 참석/찬성 (중도사임) 참석/찬성 불참
7 2023-09-30
자금 대여의 건 가결
참석/찬성 참석/찬성 불참
8 2024-01-11 유상증자(소액공모) 결정의 건 가결 참석/찬성 참석/찬성 참석/찬성
9 2024-01-11 유상증자(제3자배정) 결정의 건 가결 참석/찬성 참석/찬성 참석/찬성
10 2024-01-12 임시주주총회 소집 및 회의목적사항 결정의 건 가결 참석/찬성 참석/찬성 참석/찬성
11 2024-01-16 영업권(DBA) 취득 결정의 건 가결 참석/찬성 참석/찬성 불참
12 2024-01-16 제28회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전환사채 발행의 건 가결 참석/찬성 참석/찬성 불참
13 2024-01-23 유상증자(소액공모) 일정변경의 건 가결 참석/찬성 참석/찬성 참석/찬성
14 2024-01-24 유상증자(제3자배정) 일정변경의 건 가결 참석/찬성 참석/찬성 참석/찬성
15 2024-01-25 유상증자(소액공모) 발행가액 확정의 건 가결 참석/찬성 참석/찬성 참석/찬성

(*) 2023. 04. 28. 사외이사 중도사임 : Young Choi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구성원 활 동 내 역
개최일자 의안내용 가결여부
투명경영위원회 Jay Kim
Scott Yoon
Robert Lennon

2023-01-18 제25회 전환사채 취득후 재매각의 건 가결
2023-02-02 제26회 무기명식 무보증 이권부 사모 전환사채 만기연장의 건 가결
2023-03-31 2023년 1분기 정기위원회 개최 가결
2023-04-27 투명경영위원회 위원장 선임 가결
2023-06-30 2023년 2분기 정기위원회 개최 가결
2023-09-29 자금 대여의 건 가결
2023-09-29 2023년 3분기 정기위원회 개최 가결
2023-12-29 2023년 4분기 정기위원회 개최 가결
2024-01-10 1. 유상증자(소액공모) 결정의 건
2. 유상증자(제3자배정) 결정의 건
가결
2024-01-12
1. 영업권(DBA) 취득 결정의 건
2. 제28회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전환사채 발행의 건
가결
사외이사후보
추천위원회
Robert Lennon
Scott Yoon
Jay Kim

2024-01-10 1. 사내이사 1인 추천
2. 사외이사 2인 추천
가결

(*) 개최일자는 미국 현지일자 기준일 입니다.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USD)
구 분 인원수 주총승인금액 지급총액 1인당
평균 지급액
비 고
사외이사 3 USD4,000,000 102,000 34,000 23년1월~12월

※ 인원수는 주총 소집공고 작성기준일 현재 기준입니다.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종류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 - - - -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종류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 - - - -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 의류 소매 사업부문 】

(1) 의류 산업 특성

미국 의류시장은 Online Store들로 인하여 Off-Line Store들이 많은 영향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의류의 특성상 실제 제품의 착용감 및 원단의 특성 등을 직접 만져보고 구입해야 하는데, Online 구매의 경우에는 이렇게 하지 못한 상황에서 구매를 하기 때문에 반품률이 평균 30-40%에 육박하는 등 쇼핑에 대한 만족도가 크게 떨어져 많은 소비자들이 의류 구매시 Off-Line Store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국 유명 경제지인 포브스(Forbes)의 설문결과에 따르면 매장에서 쇼핑할 때 쇼핑객의 71%가 50달러 이상을 지출하는 반면, 온라인 쇼핑 시에는 54%가 50달러 이상을 지출하여 온라인 의류쇼핑에 비해 매장에서 직접 쇼핑할 때 더 많은 돈을 소비한다고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일부 충성도 및 신뢰도가 높은 브랜드의 경우, 브랜드의 Value를 바탕으로 Online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의류시장은 Luxury Line(Hermes, Gucci, Chanel 등), Premium Line(Coach, Michael Kors, Ralph Lauren 등), Medium Trend Line(H&M, Zara 등) 및 Affordable Line(Forever 21, Papaya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2000년도 초반에서 2010년까지는 Premium Line이 미국 의류업계를 주도하고, 이러한 Premium Line의 인기로 인해 많은 Off-Line Store 들이 호황을 누렸으나, 미국의 불경기로 인하여 미국 소비자들은 좀 더 값싸고 실용적인 의류들을 찾게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미국 의류업계에는 많은 양의 중국산 의류들이 값싸게 미국시장으로 밀려들어오게 되었고, 그로 인해 대부분의 Premium 의류업체들이 사라지고, Medium Trend Line이 주류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Medium Trend Line은 Premium Line과 달리 더 빠른 시간 안에 기반이 붕괴되었고, 그 동안 의류업계에서 주목받지 않았던 Affordable Line이 급부상하면서 기존에 저가 의류를 판매하는 Off-Line Store들이 점점 많은 매출을 내며 지속적인 흑자를 내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하여 많은 Medium Trend Line Store들도 Line을 Affordable Line으로 교체함과 동시에 저가 의류 스토어의 이미지로 탈바꿈하게 되었습니다.

 

미국 의류 소비자들의 구매형태는 과거 소비패턴과 대비해 볼 때 좀 더 실용적이며 활용도가 높은 의류를 선호하게 되었고, 이른바 Smart Buy를 추구하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Price-off Store나 저가에 유행을 적절히 접목한 의류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 카나비스 사업부문 】

(1) 카나비스 산업 특성

카나비스(Cannabis/Marijuana)의 원재료가 되는 식물은 온열대 지역에서 재배되는 '삼(대마, Cannabis Sativa L)'이라고 불리는 한해살이풀로, 섬유(삼베), 약품, 식품(한약재 등) 등 다양한 제품의 형태로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카나비스에서 추출되는 물질은 신체의 카나비노이드 수용체(Cannabinoid receptor)를 자극해 신경 전달물질을 방출케하는 카나비노이드라는 물질로, 대마에 존재하는 카나비노이드는 약 60여가지로, 이 중 핵심이 되는 물질은 향정신성 물질인 THC와 진통 효과 등의 의료목적으로 사용되는 CBD이며, 관련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나비스에서 추출되는 주요 물질]
구 분 내 용





THC

ㆍTHC(델타-9-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 delta-9 Tetrahydrocannabinol)는 통증 치료 및 뇌 질환, 신경성질환 등의 치료 목적으로 처방되며, 기호용으로도 사용됨. 카나비스의 꽃봉우리 및 잎, 씨앗 껍질에 함유량이 높음

ㆍ의료용(Medical), 기호용(Recreational) 카나비스의 주 성분

CBD

ㆍCBD(카나비디올, Cannabidiol)는 주로 의료용 목적으로 사용되는 성분으로, 통증 치료 및 뇌 질환, 신경성질환 등의 치료 목적으로 처방되며, 카나비스의 씨앗, 뿌리 및 줄기부분에 함유량이 높음

ㆍ의료용(Medical) 카나비스의 주성분

주) 카나비노이드(Cannabionoid)는 신체의 카나비노이드 수용체(Cannabinoid receptor)를 자극하여 정신과 신체를 활성화시키는 신경 전달 물질을 방출케하는 다양한 화합물 집단을 의미하며, 카나비스(Cannabis)에서 처음 확인되었습니다.


카나비스 산업은 합법적인 재배자 및 생산자, 소비자, 독립 산업 표준 기구, 보조 제품과 서비스, 규제 기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품군으로는 의료 및 기호용의 테트라 하이드로카나비놀(THC) 성분이 주를 이루는 카나비스(Marijuana)와 의료용의 카나비디올(CBD) 성분이 주를 이루는 헴프(hemp)로 분류됩니다.

                                [마리화나와 헴프의 비교 및 사용 용도]

마리화나와 햄프의 비교



(2) 카나비스 산업 성장성
미국 카나비스 전문 리서치 기관인 뉴프론티어데이터 (http://www.newfrontierdata.

com)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 합법 카나비스 시장의 2022년 전체매출은 약 300억달러로 집계되었으며, 2023년은 350억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 자료에 따르면, 연방정부의 개혁없이, 주 차원의 합법화 속도가 계속 이어진다면 2030년까지 미국의 연간 합법 카나비스 시장 매출이 최소 580억달러에서 710억달러(CAGR 14%)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또한 약 5,400만명의 미국 성인이 2023년에서 카나비스 소비를 하고, 2030년에는 그 수가 6,900만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카나비스산업 성장성


NIH(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의 National Survey on Drug Use and Health(NSDUH)에 따르면, 미국 18세 이상 성인의 약 12%가 최소한 매달 카나비스를 사용했다고 보고했습니다.

NIH에 따르면, 미국의 일반 카나비스 사용자 수는 2010년 이후 1,500만 명 증가했습니다(2020년에는 3,100만 명 증가). 이러한 증가는 더 많은 주에서 의료 또는 기호용 카나비스를 합법화함에 따라 카나비스 사용을 보다 폭넓게 수용하고 사회화하는 등 수렴 요인이 작용하고 있으며, 더 많은 성인들이 카나비스 사용을 정부 조사에 보고하는 데 편안함을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인 10명 중 1명 이상이 정기적으로 카나비스를 소비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 상품의 수용은 미국 사회 전반에 걸쳐 카나비스의 존재와 가시성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됩니다.

카나비스의 증가율은 미국 법률 카나비스 산업이 카나비스 소비자들을 그늘에서 벗어나게 하는 데 있어 큰 진전을 보여주지만, 대중들의 카나비스 사용이 미국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주류에 비해 얼마나 낮은 빈도로 사용하는 지에 대해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미국 성인의 12%가 최소한 한 달에 한 번은 카나비스를 사용한다고 보고한 반면, 미국인의 절반 이상(55%)은 이러한 빈도로 음주를 하고 있습니다.

알코올 주류와 카나비스의 상호작용은 향후 10년 동안 모니터링해야 할 중요한 트렌드가 될 것이라는 판단 하에, 갤럽(Gallup)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카나비스를 사용하는 젊은 성인의 비율이 2018년 이후 5%증가한데 반해 일반 담배 흡연은 지난 3년간 최저수준으로 감소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Civic Science에서 올해 1월에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21%가 알코올 대신 카나비스로 대체하였다고 하였는데, 특히 젊은 층일 수록 알코올보다 카나비스를 선호하는 추세를 보여, 21-24세가 34%, 25-34세가 24%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볼 때, 카나비스 소비자의 수가 증가하고 규제되고 고품질 제품에 대한 접근이 보편화됨에 따라 주류에서 카나비스로 대체되는 경향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추세는 젊은 성인들 사이에서 가장 뚜렷하게 나타날 것이며, 카나비스가 알코올만큼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지는 환경에서 성장하게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러한 추세가 주류에서 드러나는 데는 앞으로 10년 이상이 걸릴 수 있지만 합법화된 카나비스 산업의 지속적이고 광범위한 영향을 끼칠 것임에는 틀림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작년 메릴랜드, 미주리, 로드아일랜드 주가 기호용 카나비스 사용을 합법화하면서, 23년 4월 현재 미국의 21개주와 워싱턴 DC 및 괌에서의 기호용/의료용 카나비스 사용이 합법이며, 의료용 카나비스는 현재 37개 주 및 워싱턴 DC에서 합법입니다.

 

카나비스 산업이 성숙함에 따라 의료용 카나비스가 처음 합법화되었을 때부터 첫번째 기호용 카나비스 판매 합법화까지 걸리는 시간이 점점 빨라지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리화나 비즈니스 데일리(Marijuana Business Daily)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주의 경우 의료용 카나비스 합법화에서부터 기호용 카나비스 합법화까지 약 7,308일 걸린 반면, 매사추세츠는 단 1,463일이 걸렸습니다.

미국 대다수의 주정부들은 카나비스 합법화 프로세스를 촉진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으며 세수 확보 및 카나비스의 양지화를 위해 합법적인 카나비스 판매를 원하는 분위기입니다. 

Urban Institute 보고서에 의하면, 2022년 카나비스 소비세가 캘리포니아 7억 7,400만달러, 워싱턴 5억 1,700만달러, 일리노이 4억 6,600만 달러가 징수되는 등, 12개 주에서 약 30억달러의 카나비스 소비세가 징수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023년에는 오하이오, 오클라호마, 펜실베니아, 미네소타 4개의 주가 카나비스 합법화 추진을 위한 여론 조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나. 회사의 현황



【 의류 소매 사업부문 】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가) 영업개황


주력 사업인 의류 소매 사업부문에서는 미국 각 주의 의류 매장에서 'Papaya' 브랜드
등의 의류 및 악세사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준일 : 2023년 12월 31일)

매장 수

매장면적

비고

제곱피트(ft2)

제곱미터(㎡)

캘리포니아 16

117,637

10,929


플로리다 3

17,626

1,638


조지아 4

25,475

2,367


텍사스 11

65,583

6,093


소계 34 226,321 21,027



의류판매 영업개황



[사업부문별 주요 내용]

사업부문 회사명 주요 제품
의류

Ameridge Corporation

Papaya 브랜드 의류 및 액세서리
기타 브랜드 의류 및 액세서리



  (나) 의류사업부문의 구분

당사의 의류사업은 Affordable Line의 저가 의류상품의 호황에 발맞춰 구매동기가 높은 10~20대 젊은 여성을 주 타깃으로 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의류 매장은 주로 Sun Belt 지역에 위치하여 계절적 변화가 없는 특성상 유행에 대한 민감도가 낮고 계절상품에 대한 관리 리스크가 없어 재고 관리가 용이한지역입니다. 특히 멕시코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 대부분의 Sun Belt 주(State)의 특성상 라틴계 미국인들의 거주 비율이 타 주(State)에 비해 월등히 높으며, 이들의 소득대비 구매력 또한 미국인 평균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라틴계 미국인들은 미국 저가 소매시장(Retail)의 주요한 고객이며, 이들을 고객으로 유입시키는 것이 소매시장에서의 성패에 주요한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의류 소매사업을 포함한 미국 소매시장의 계절에 따른 특성상 매년 11월~12월에는 추수감사절 및 블랙 프라이데이와 크리스마스의 특수로 인하여 판매 실적이 가장 높으며, 이로 인하여 다음해인 1월~2월은 상대적으로 판매 실적이 가장 저조한 것이 일반적인 연간 매출 형태라 할 수 있습니다.


유로모니터의 시장 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패션 시장의 경우 코로나 19 사태 이후 2022년 처음으로 오프라인 시장 성장률(5.9%)이 온라인 시장(3.7%)를 뛰어넘었습니다. 글로벌 오프라인 의류 시장규모는 지난해 1조 2,049억 달러 규모로 온라인 시장규모 5,296억달러보다 약 2.27배 더 큰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최근 금리 인상 및 미국 소매 업계의 위축 등으로 인해 다소 침체되었으나, 당사는 소비자들의 요구와 시장의 움직임을 주시하며 이 위기를 극복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2) 경쟁 요소

당사는 경쟁력 있는 매장위치 선정, 정확한 고객 타겟팅 및 집중, 패스트 패션(Fast Fashion), 저가 시장(Affordable Line) 공략이라는 4가지 핵심 경쟁요소를 바탕으로 핵심 고객층을 세분화하여 집중함으로써 여러 계층 고객의 다양한 상품 판매로 인한 비효율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세분화된 핵심 고객층만을 대상으로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경쟁사와의 차별을 꾀하고 있습니다.

 

[경쟁력 있는 매장 위치 선정]

당사의 의류 매장의 92%는 Sun Belt 지역 내의 복합 쇼핑몰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지역의 소득대비 소비율은 93%로 미국 전체 평균인 82%를 훨씬 웃도는 지역입니다. 당사는 타 경쟁브랜드와는 달리 구매력이 높은 Sun Belt 지역에 매장을 집중함으로써 경영 자원 및 물류의 효율화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고객 타겟팅 (Targeting) 및 집중]

당사는 의류 사업의 핵심 고객층을 12~19세의 여학생 및 소녀를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핵심 고객층은 성장 단계에 있는 여자 teenager로, 이들은 자주 옷을 구매해야 하는 연령대, 구매 시 본인의 의사가 절대적인 특성, 학교와 집을 제외한 만남의 장소로 주로 극장 및 엔터테인먼트 공간이 함께 있는 복합 쇼핑몰을 이용하며 구매하는 문화적인 요소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빠른 신체 변화로 인하여 정확한 사이즈를 온라인에서 구매하기 어려워 직접 매장을 방문하여 구매하는 비율이 높은 연령대입니다.

당사는 핵심 고객층을 세분화하여 집중함으로서 여러 계층 고객의 다양한 상품 판매로 인한 비효율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세분화된 핵심 고객층만을 대상으로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경쟁사와의 차별을 꾀하고 있습니다. 

 

[패스트 패션 (Fast Fashion)]

당사가 핵심 고객을 12~19세의 여학생 및 소녀로 한정 및 집중함에 따라 유행에 민감하고 트랜디한 상품을 빠르게 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연령대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경쟁사와의 차별화된 전략이며, 선택과 집중을 통해 최소의 경영자원 투입으로도 시장의 트랜드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저가 시장 (Affordable Line) 공략]

미국의 양극화가 가속화 됨에 따라 미국 의류 소비자들의 구매행태는 실용적이며 활용도가 높은 의류를 선호하는 Smart Buy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추세에 맞춰 당사의 주 구매계층인 12~19세의 여학생 및 소녀들의 접근이 용이한 복합 쇼핑몰에서 부모의 동행 없이도 구매 접근이 가능한 가격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3) 시장의 특성

미국의 빈부 양극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미국 의류 소비자들의 구매행태는 실용적이며 활용도가 높은 의류를 선호하는 Smart Buy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추세에 맞춰 당사의 주 구매계층인 12~19세의 여학생 및 소녀들의 접근이 용이한 복합 쇼핑몰에서 부모의 동행 없이도 구매 접근이 가능한 가격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당사가 핵심 고객을 12~19세의 여학생 및 소녀로 한정 및 집중함에 따라 유행에 민감하고 트렌디한 상품을 빠르게 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연령대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경쟁사와의 차별화된 전략이며, 선택과 집중을 통해 최소의 경영자원 투입으로도 시장의 트랜드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K-POP




(5) 조직도

조직도_의류사업




【 카나비스 사업부문 】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가) 영업개황

당사는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엔젤레스에서 2층 건물 전체를 사용하여 카나비스 제품 판매(온/오프라인), 배송, 재배, 제품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인 로열그랜스(Royal Greens)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업장 주소는 5067 Washington Blvd., Los Angeles, CA 90016이며, 할리우드, 비벌리힐즈, 산타모니카 해변과 로스엔젤레스 다운타운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근에는 아프리카계와 라틴계 주민이 대부분 거주하고 있는데, 위 인종은 백인에 이어 카나비스 제품 구매율 2,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만, 위 인종들은 저렴한 물건을 자주 구입하는 성향이 있어 오프라인 매장에 그들이 선호하는 낱개 단위의 저렴한 상품들을 주로 배치해 두었습니다.



(나)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합법적인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에서 납품 받은 카나비스 상품을 캘리포니아 로스엔젤레스에 소재한 판매점에서 개별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당사 보유 로스앤젤레스 소재 건물에 위치한 판매점을 통해 판매를 하고 있으며, 매장 방문을 통한 직접 구매와 온라인/모바일 주문 후 매장에서 픽업 또는 배달서비스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로열그린스(Royal Greens) 매장 사진


종속회사 매장 브랜드인 로열그린스(Royal Greens)는 매장 판매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에서도 온라인 주문이 가능하며, 온라인 주문 시 당사가 운영 중인 배달 전문 사이트인 버즈델리(BudzDeli)로 자동 연결되어 판매 배송됩니다.



(2) 시장점유율


당사는 카나비스 재배, 추출 및 제조, 유통, 판매 등 seed-to-sale 즉, 재배부터 판매까지의 모든 라이선스를 획득하여 사업의 모든 과정이 자체적으로도 결정되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시장의 움직임 및 소비자의 요구에 따른 유연하고 신속한 운영성, 제품의 신선도, 가격의 최적화가 모두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카나비스 시장이 현재 상당한 열기를 띄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여전히 한정적인 상황에서 사업을 진행해야 한다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카나비스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주정부 및 시정부에서 발행하는 라이선스를 반드시 받아야 하며, 이는 사업의 진입장벽이 매우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로스앤젤레스의 경우 카나비스 판매용 라이선스를 400개로 제한한다고 발표하였으

며, 2022년 4월 227개, 2023년 4월 238개 의 라이선스가 발급된 상태로, 신규 카나비스 소매 라이선스 발급은 거의 전무한 상태입니다.

당사와 경쟁에 있는 업체들은 대부분 단일 라이선스만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존에 만들어진 상품을 판매하거나, 상품 제조만 하는 등 사업 영역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당사는 재배, 제조, 유통 및 판매에 걸친 카나비스 산업 전 과정에 대한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어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이나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신속하고 직접적인 상품개발 및 판매가 가능하기에, 소비자 패턴과 니즈 분석을 통해 섬세한 마케팅 전략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나비스는 생약성분의 상품이 전체 판매상품의 70% 이상 차지하기 때문에 신선도가 매우 중요한데, 당사는 제품의 재배 및 생산, 판매가 한곳에서 이루어지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항상 신선한 카나비스 상품을 공급할 수 있고, 트랜드 변화에 빠르게 적용시킬 수 있는 장점을 적극 활용할 예정입니다.



(3) 시장의 특성

미국 카나비스 전문 리서치 기관인 뉴프론티어데이터 (http://www.newfrontierdata.

com)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 합법 카나비스 시장의 2022년 전체매출은 약 300억달러로 2021년 대비 13% 증가하는 데 그쳤습니다.

 카나비스 전문업체인 주쉬(Jushi)에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인플레이션의 압력과 비용 절감에 대한 압박감 때문이라고 분석되어지고 있는데, 실제 설문 참가자의 39%는 21년대비 22년에 더 저렴한 카나비스 상품을 구입했다고 응답하였지만, 73%는 실질적으로 거래당 더 많은 비용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CBD 상품은 미국성인의 14%가 사용하고, 29세 미만의 경우 20%까지 사용 범위가 늘었습니다. 의료전문 업체인 Single Care는 202년 4월에 유사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는데, 현재 CBD 사용자의 45%가 코로나사태 이후 CBD사용량이 늘어났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카나비스 산업에 대한 가치는 각 분석업체마다 약간 다를 수 있으나 대부분 매년 그 숫자는 기대치를 초과하고 있습니다. 

New Frontier Data는 합법적 카나비스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2020년에서2030년 사이에11%로 계산하여2030년까지 업계의 가치가570억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예측하였고, Wallstreet는 이 산업이2030년까지 훨씬 더 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여 그 가치가 100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기호용/의료용 카나비스가 모두 합법화된 주

2012: Washington (state), Colorado

2015: Alaska, Washington, D.C., Oregon

2016: California, Massachusetts

2017: Nevada, Maine

2018: Vermont, Michigan

2020: Illinois, Arizona

2021: Montana, New Jersey, New York

New Mexico, Connecticut, Virginia

2022: Rhode Island, Maryland, Missouri
2023: Delaware, Minnesota, Ohio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해당사항 없음


(5) 조직도

조직도_카나비스 사업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이사의 선임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등 여부

후보자성명 생년월일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감사위원회 위원인

이사 분리선출 여부

최대주주와의 관계 추천인

김민배

1975.05.30

- - -

사외이사후보

추천위원회

김예지

1980.11.03

해당

- -

사외이사후보

추천위원회

박선영

1977.10.24

해당

- -

사외이사후보

추천위원회

총 (  3  ) 명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주된직업 세부경력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기간 내용

김민배

㈜아이원바이오

대표이사

2022.08

2011.01~2017.06

2017.01.~현재

성균관대학교(의료기기산업학) 석,박사수료

전) 와이디생명과학 대표이사

현) ㈜아이원바이오 대표이사

해당사항 없음

김예지

모다자산운용㈜

사외이사

2004.02

2013.01~2020.12.

2021.01~현재

서울예술대학교(무용) 졸업

전) 버텍스LCD(주) 이사

현) 모다자산운용㈜ 사외이사

해당사항 없음

박선영

-

2001.02

2005.04~2007.11

원광대학교 졸업

전) 제이에프글로벌 CS부 팀장

해당사항 없음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체납사실 여부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김민배

해당 없음 해당 없음 해당 없음

김예지

해당 없음 해당 없음 해당 없음

박선영

해당 없음 해당 없음 해당 없음



라. 후보자의 직무수행계획(사외이사 선임의 경우에 한함)


<후보자 김예지, 후보자 박선영m>

1. 전문성 

본 후보자는 경영 전반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애머릿지코퍼레이션 이사회에 참여함으로써 경영에 관한 감독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며 적법하고 윤리적이며 원칙을 준수하는 경영활동을 함으로써 회사의 주요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2. 독립성

본 후보자는 사외이사로서 대주주로부터 독립적인 위치에 있어야 함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투명하고 독립적인 의사결정 및 직무수행을 하고자 노력할 것 입니다.

3. 직무수행 및 의사결정 기준

본 후보자는 아래 기준을 바탕으로 사외이사로서의 업무를 수행하고자 합니다.

첫째, 회사의 영속성을 위한 기업 가치 제고

둘째, 기업 성장을 통한 주주 가치 제고

셋째, 기업의 역할 확장을 통한 사회 가치 제고

4. 책임과 의무에 대한 인식 및 준수

본 후보자는 선관주의와 충실 의무, 보고 의무, 감시 의무, 상호 업무집행 감시 의무, 경업금지 의무, 자기거래 금지 의무, 기업비밀 준수의무 등 상법상 사외이사의 의무를 인지하고 있으며 이를 엄수할 것입니다.



마.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사내이사 후보자 김민배]
본 후보자는 회사가 추진하려는 신규사업에 대한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서 앞으로 회사가 나아갈 방향 등 투명한 미래 성장과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되어 사내이사 후보자로 추천하였습니다.


[사외이사 후보자 김예지]
본 후보자는 회사가 추진하려는 신규사업에 대한 자금 조달 등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서 앞으로 회사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하여 사외이사 후보자로 추천하였습니다.


[사외이사 후보자 박선영]
본 후보자는 회사가 추진하려는 신규사업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노하우로 회사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하여 사외이사 후보자로 추천하였습니다.


확인서

김민배(사내이사 확인서)

김예지(사외이사 확인서)

박선영(사외이사 확인서)




※ 기타 참고사항



IV.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가. 제출 개요


제출(예정)일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 -





나.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해당사항 없음


※ 참고사항


해당 사항 없습니다.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221001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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