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플러스 (373200) 공시 - 주주총회소집공고

주주총회소집공고 2023-03-16 17:56: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30316001490



주주총회소집공고


 2023 년    3 월   16 일


회   사   명 : 하인크코리아 주식회사
대 표 이 사 : 길상필
본 점 소 재 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52길 21. 3층 302호(역삼동, 벤처빌딩)

(전   화) 02-3446-7421

(홈페이지)http://haainc.co.kr


작 성  책 임 자 : (직  책) 대표이사 (성  명) 길상필

(전  화) 02-3446-7421



주주총회 소집공고

(제3기 정기)



주주님의 건승과 댁내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당사는 상법 제363조와 정관 제20조의 규정에 의거하여 제3기 정기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1이하의 주식을 소유한 주주에 대한
소집통지는 상법 제542조의 4 및 당사 정관 제21조에 의하여 이 공고로 갈음하고자 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일 시 : 2023년 03월 31일(금요일) 오전 10시 00분

  

2. 장 소 : 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 222 지하 1층(양재동, 영진빌딩) 

  

3. 회의 목적 사항

가. 보고사항 : 감사보고, 영업보고,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보고 

나. 부의안건

- 제 1호 의안 : 제3기(2022.1.1~2022.12.31) 재무제표(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포함)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건 / 현금배당 지급의 건.
                       * 배당 - 보통주 1주당 50원

- 제 2호 의안 :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 제 3호 의안 : 감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4. 경영참고사항 비치

상법 제542조의4에 의한 경영참고사항은 당사의 본점과 명의개서대행회사(국민은행증권대행사업부)에 비치하였고, 금융위원회 및 한국거래소에 전자공시하여 조회가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실질주주의 의결권 행사에 관한 사항

우리 회사의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주님들의 의결권을 행사할 수없습니다. 따라서 주주님들께서는 한국예탁결제원에 의결권행사에 관한 의사표시를 하실 필요가 없으며, 주주총회에 참석하여 의결권을 직접 행사하시거나 또는 위임장에 의거 의결권을 간접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6. 서면에 의한 의결권 행사 

상법 제368조의3 및 당사 정관 제28조에 의거 주주총회에 출석하지 아니하고 서면에의하여 의결권을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서면에 의하여 의결권을 행사하고자 하시는 분께서는 별첨의 서면에 의한 의결권 행사 안내문을 참조하시어 투표용지에 의사를 표시하여 주주총회일 전일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주주총회 참석시 준비물 

가. 직접행사 : 신분증

나. 대리행사 : 위임장(주주와 대리인의 인적사항 등 기재, 인감날인), 대리인의 신분증

  

※ 정기주주총회 기념품은 회사경비 절감을 위하여 지급하지 않습니다.

※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주주총회 참석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총회장 입장 시 체온 측정을 통하여 발열이 의심되는 경우 출입이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023년 3월 16일
 

                                            하인크코리아 주식회사

                                          대표이사 길 상 필(직인생략)

[별첨1] 서면투표에 의한 의결권 행사서 

                                  서면투표에 의한 의결권 행사서


하인크코리아 주식회사 귀중



본인은 2023년 3월 31일(금) 개최되는 하인크코리아 주식회사 제3기 정기주주총회의 의안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의결권을 행사합니다. 또한 속회 및 연회로 된 경우에도 아래와 같이 의결권을 행사합니다.



부의안건

찬성

반대 

제1호 의안 : 제3기(2022.1.1~2022.12.31) 재무제표(이익잉여금처분계                  산서포함)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건 / 현금배당 지급의 건.
                       * 배당 - 보통주 1주당 50원





제2호 의안 :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제3호 의안 : 감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안내사항> 



1. 상법 제368조의3 및 당사 정관 제28조에 의거 주주총회에 출석하지 아니하고 서면에 의하여 의결권을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서면에 의하여 의결권을 행사하고자 하시는 분께서는 본 투표용지에 의사를 표시하여 정기주주총회일 전일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사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52길 21, 3층 302호(역삼동, 벤처빌딩)



2. 상기의 투표용지에 찬성 또는 반대의 표시란에 “○”표를 하여 주셔야 됩니다. 지시된 표시가 없거나 지시한 방법 이외로 기표하신 경우 또는 백지로 제출하신 경우에는 기권으로 처리되오니 정확하게 기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제출된 의안의 수정 동의 시 서면투표의 내용은 기권으로 처리되오니 가급적 총회에 직접 참석하시어 의결권을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월    일



주주번호



소유주식수



주주명



주민번호(사업자번호)



주소



전화번호



※ 주주명에는 반드시 기명날인 또는 서명하여 주시기 바라며, 주소와 전화번호도 꼭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금번 정기주주총회 안건에 대한 세부사항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되어 있습니다.(http://dart.fss.or.kr)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개최일자 의안내용 사외이사 등의 성명
한경구
(출석률: 100%)
곽정민
(출석률: 100%)
찬 반 여 부
1. 2022.02.10 타법인 유가증권 취득의 건. 찬성 찬성
2. 2022.02.14 1호의안]제2기 재무제표 승인의건
2호의안]제2기 정기기주주총회 소집의건
3호의안]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 평가보고
4호의안]감사의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 평가보고의건
찬성 찬성
3. 2022.03.29 제 2기 정기주주총회 결의 찬성 찬성
4. 2022.04.15 유형자산 취득의 건 찬성 찬성
5. 2022.04.25 유형자산 취득 재결의 건 찬성 찬성
6. 2022.08.31 단기차입 진행의 건 찬성 찬성
7. 2022.09.22 유형자산 취득 계약 해재 및 재계약의 건. 찬성 찬성
8. 2022.10.13 타법인 주식 취득의 건. 찬성 찬성
9. 2022.10.17 합병계약 체결의 건. 찬성 찬성
10. 2022.11.21 합병승인의 건. 찬성 찬성
11. 2022.12.23 합병경과 보고 및 공고의 건. 찬성 찬성

주) 위의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는 2022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구성원 활 동 내 역
개최일자 의안내용 가결여부
- - - - -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원)
구 분 인원수 주총승인금액 지급총액 1인당
평균 지급액
비 고
사외이사 2 1,500,000,000 10,000,000 5,000,000 -

주1) 상기 주총승인금액은 사내이사를 포함한 이사보수한도 총액 입니다.
주2) 지급총액은 2022.01.01 ~ 2022.12.31 기간동안 지급한 급여총액 및 퇴직금총액을 기재하였습니다.
주3) 1인당 평균 지급액은 지급총액을 인원수로 나눈 금액입니다.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종류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 - - - -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종류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비오디에스링크
(종속기업)
매입거래 2022.01~2022.12 3 1.8

- 상기 비율은 2022년 별도 재무제표상의 매출액 대비 거래금액 비율입니다.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당사는 휴대폰 액세서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휴대폰 케이스 및 충전기 등을 아마존 유통채널을 통해 전세계에 판매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도 전자상거래 유통이 예정되어 있으며 현재는 삼성전자에 제품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시장은 휴대폰 액세서리 시장에 속하며 휴대폰 사용량 증가에 따른 액세서리 산업의 성장이 당사의 성장 및 매출증대에 직결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 글로벌 휴대폰 액세서리 제품별 시장

  

휴대폰 액세서리 시장은 스마트 폰 및 태블릿에 대한 수요증가로 인해 기업에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처분 소득의 상승은 도시지역 소비자의 구매 및 소비 패턴을 변화시켰습니다. 휴대폰 기기에 대해 젊은 층의 수요가 많이 발생하면서 시장의 성장이 촉진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전자 상거래 업체가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 할인으로 액세서리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0년 휴대폰 액세서리 시장은 860억 달러에 달하며 그 중 폰 케이스와 충전기가 주요한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폰 케이스의 경우 173억 달러의 규모(20.12%), 충전기는 151억 달러(17.56%)의 규모를 보이며 점유율 1,2위를 차지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주요 판매제품은 액세서리 시장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폰 케이스와 충전기이며 아마존과 같은 유통채널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수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체 시장에서의 비중이 높은 시장인 만큼 당사의 성장 또한 기대할 여지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 유형을 기준으로 전 세계 휴대폰 액세서리 시장을 분류하면 모바일 케이스, 충전기, 이어폰 및 헤드폰, 배터리, 휴대용 스피커, 보조 배터리 시장 등이 있습니다. 모바일 케이스, 이어폰 및 휴대용 스피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점유율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2019년에 비해 2029년 말에 점유율이 약 1% 증가할 전망입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분의 구분

가.사업의 개요

 당사는 2005년에 설립된 이후 혁신적인 디자인 개발 프로세스 역량(UX/UI)을 바탕으로 모바일 등 IT디바이스의 커버, 무선충전기, 이어폰 케이스와 같은 웨어러블 액세서리 제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지적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Rights, 이하 “IP”)을 활용하여 자체 디자인한 커버, 이어폰 케이스 등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과 이에 NFC 및 QR의 기능을 활용하여 커버와 스마트폰을 연동시켜 특정 테마를 구현하는 스마트커버 등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은 2009년 이후 매해 가파르게 성장하며, 산업 구조는 오프라인에서 모바일로 이동하였습니다. 2016년 이후 이동통신 서비스·스마트폰 시장은 포화상태를 보이며 공급자 위주의 시장에서 사용자 중심으로 변화와 더불어 무선통신 속도의 발전으로 대용량·맞춤형 콘텐츠의 다운로드에 대한 소비자 욕구와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어 이 부분에 당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사용자·콘텐츠 중심으로 변화된 모바일 시장에서 지속성장하기 위해 보유하고 있는 디자인, 개발, 기획 역량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에게 보다 새로운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글로벌 IP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라이센스 계약을 이끌어 내었으며, 토트넘, 스머프, 젝시믹스 등 약 20여개의 유수의 브랜드 및 IP 사와 계약 및 추가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습니다. 

 

당사는 과거 모바일 사용자의 TPO(Time, Place, Occasion)가 고려된 맞춤형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의 Usability/Experience를 분석, 이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시킨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였으며 이러한 역량으로 콘텐츠의 제공을 위한 IT 디바이스와 그 응용제품에 융합된 플랫폼(클라우드 서버 + NFC/BLE 통신 인증)을 글로벌 IT기업인 삼성전자의 무선사업부와 공동 개발하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IT 디바이스와 서로 다른 사용자 환경의 IT 응용제품의 융합을 위해 콘텐츠 다운로드 및 사용자 인증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여 다수의 특허를 등록하였으며, 이를 모바일 라이프 IT 응용제품에 적용시켜 삼성전자와 소비자에게 제공하였으며, 금년(2022년)부터 자체적인 기술을 통하여, QR 및 URL을 통한 콘텐츠 다운로드 및 커버의 그래픽과 일원화가 될 수 있는 사용자 맞춤 서비스를 자사 몰인 네마메(NEMAME)를 통하여 런칭하였으며, 콘텐츠 사용에 호불호가 있는 사용자를 위해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지적재산권 IP활용을 통하여 최적화하여 차별화된 폼팩터·커스터마이징·신소재 등을 적용한 IT응용제품을 개발, 삼성전자, 및 온라인 시장에 소비자에게 공급하여 사업 규모를 늘리고 있습니다. 

  

나. 회사의 성장과정 

 1) 설립기

설립 초기 동사는 글로벌 디자인 개발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선진 디자인 전략을 수립, 제품 및 사용자 경험(UX) 부문에 역량을 집중하며 디자인전문회사로서 사업을 영위하였습니다. 가전, 의료기기, 에너지 장치 등 산업 전 분야에 걸쳐 제품 디자인을 수행하고 UX 디자인을 통하여 사용자 관점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2) 성장기

동사는 이러한 ‘Design Innovation & Creation’을 바탕으로 고객 가치 중심의 ‘Mobile life+Product’와 ‘콘텐츠 기반 서비스’에 대한 신사업을 추진하고자 새로운 비전을 수립하고 2016년 스마트 액세서리 사업 부분과 2017년 On-demand 사업부를 신설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삼성 모바일 액세서리 파트너십 프로그램(SMAPP : Samsung Mobile Application Partnership Program)’에 등록되어 삼성의 메인 파트너사로서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모바일 분야 IT 응용 제품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였습니다.

 

 3) 현재

현재 동사는 다양한 콘텐츠 활용 및 IP 확보를 위하여 Disney, PIXAR, Marvel, FOX, National Geographic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토트넘, 스머프, 젝시믹스, 우영미 등 다양하게 확보된 IP를 기반으로 디자인적 고부가가치를 지향하는 라이선스 제품과 콘텐츠 서비스로 지난 3년간 매년 혁신적인 성장을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2019년에는 Disney 혁신상을 수상하며 대외적으로 당사의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추가적인 IP 확보에 힘쓰고 있습니다. 

  
(2) 시장점유율
 당사가 영위하는 사업의 특성상 대부분의 제품은 바이어의 주문에 의하여 개발, 생산 및 판매되며, 관련 업체별로 구체적인 수주내역 등에 대하여 보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식적으로 발표된 업계의 통계자료가 부재하므로, 시장점유율을 객관적으로 산출하기 어렵습니다.

(3) 시장의 특성

당사의 주요 제품인 폰케이스, 유무선충전기 등은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기기 등과 밀접한 제품으로서 관련산업인 글로벌 스마트폰 산업 및 웨어러블 기기 산업 변동에 따라 중요한 영향을 받습니다. 대체적으로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기기의 신제품 출시 초기에 관련 액세서리 제품 판매량이 함께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보급률 증가 및 교체 주기가 단축됨에 따라 스마트기기에 적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 제품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련 액세서리 제품들이 단순 보호기능에서 벗어나 패션트렌드로 자리잡음으로써 개인의 기호나 취향에 따른 교체 수요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기기 산업은 국내외 경기변동에 대한 민감도가 높은 산업이며, 개인의 소득수준 및 소비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2020년 코로나19로 인한 펜데믹의 영향으로 세계 경제 성장이 위축되며 산업분야를 막론하고 침체를 야기했습니다. 경기부진으로 인해 스마트폰 시장 역시 급격한 수요 위축 영향으로 2020년 역성장을 기록하였으며 출하량이 대폭 감소하였으나, 2021년 수요의 정상화 과정이 나타나며 미국, 유럽 등 선진 빅마켓의 회복세와 신흥시장에서 스마트폰 보급의 활성화로 인해 스마트폰 출하량은 전년대비 6.6% 증가한 약 14.2억대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출하량 전망

자료: Counterpoint,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 전망

 

이와 같은 경기회복세와 더불어 국내 민간소비도 개선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소비심리가 회복되고 소득여건 부진도 완화되며 꾸준히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며, 소비 쿠폰·바우처 발행 등 소비진작책 등 정부 지원정책을 통해 가계의 구매력은 점차 회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민간소비 전망]

 (전년동기대비, %)

구분

2020년

2021년(E)

2022년(E)

연간

상반기

하반기

연간

상반기

하반기

연간

민간소비

-4.9

1.0

4.0

2.5

4.7

2.3

3.5

 
(4) 신규 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가. 판매조직 등

(1) 판매조직 

 당사의 영업팀은 국내영업파트와 해외영업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영업파트는 해당 지역의 B2B와 B2C 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국내영업파트의 B2B는 오프라인 거래선 제품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국내영업파트의 B2C는 당사의 자사몰 네마메(NEMAME), 롤리바일, 제휴몰(11번가, G마켓 등) 국내 온라인 채널 판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해외영업파트의 B2B는 플랫폼 비즈니스를 담당하며, B2C로는 온라인 아마존닷컴 제품 판매 및 해외 각 지역별 오프라인 바이어에게 상품 제안 및 해외전용상품 기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 판매전략

 고객 관계 관리(CRM)를 통한 영업력 강화

당사는 총판 또는 대리점과 같은 별도의 유통조직을 통하지 않고 제품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B2B와 B2C 모두 직접 거래중 이며, 고객사와 사전 컨셉 협의 후 디자인 설계, 제안서 제출, 디자인 확정, 제작, 납품 등의 순으로 영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CRM을 기반으로 고객 요구사항에 대한 대응 능력 강화에 힘쓰고 있으며 고객 니즈를 세분화하여 각각에 맞는 전략을 만들어 냄으로써 기업 고객과의 관계 유지와 잠재 고객 파악,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자사몰 네마메(NEMAME)등과 제휴몰들을 통해 이뤄지고 있는 B2C 영업은 고객 개개인이 갖는 특성과 니즈를 이해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수많은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 유지 및 소통을 위하여 각 판매채널별 고객을 파악하고 정리함으로써 고객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채널별 고객의 성별 나이 트렌드 파악 및 요구사항을 직접 분석 하여, 판매채널별 판매전략도 별도 수립 계획과 함께 지속적인 CRM 운영을 통하여 유동적인 제품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해 나갈 계획입니다. 


[ 플랫폼 사업부 ]
가. 산업의 특성

(1) 산업의 정의

 키오스크는 과거 아시아 국가의 정원에 세워진 정자 혹은 영어권 국가의 가판대, 공중전화 부스와 같은 간이 시설물을 의미하는 용어였습니다.(김현성, 박민희, 백봄풀, 이석호, 2009; Connell, Shaw, Holmes, Hudson, Derry, and Strecher, 2003). 현대로 이어지며 그 의미는 점차 터치스크린을 통해 고객 응대 업무를 무인으로 수행하는 정보통신단말기를 지칭하는 용어로 바뀌어 사용되며, 키오스크는 넓은 의미로 은행의 ATM/CD기, 자동판매기(vending machine)등을 포함하며, 서비스에 인공지능, 클라우드, 데이터 처리 기술 등 첨단 IT 기술이 접목되어 일어나는 무인정보단말기를 통칭합니다. 또한 관련 소프트웨어나 솔루션 등 전반적인 혁신적인 기술도 넓은 의미에서는 키오스크의 일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기존에 사람과 사람의 면대면으로 이루어지던 서비스 제공이 터치스크린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제공되는 스크린 형태의 무인정보단말기(interactive kiosk)를 의미합니다

 

(2) 산업의 동향

 국내 키오스크 시장은 2006년 약 600억 원 규모에서 2017년 약 2,500억 원 규모로 연평균 약 14%가량 성장하였으며, 세계시장은 2021년까지 연평균 17%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현대증권, 2016). 시장의 가파른 성장에 따라 국내의 여러 업체가 키오스크 산업에 진출하였습니다. 

최근에는 COVID-19 사태로 인하여 매장과 고객들이 비대면 주문을 선호하며 키오스크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으며, 또한 최저임금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인하여 키오스크 산업이 본격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과 대기업이 다양한 방식의 키오스크모델을 개발 중이며, IT기업들과의 기술적 제휴 역시 확대되어 있어 성장은 보다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 됩니다.

 

(3) 산업의 성장성

 키오스크 산업은 다양한 서비스 산업에서 활용되면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현금 사용이 점차 감소하는 추세이며, 정부에서도 조세 포탈방지와 거래 용이성 증대 등의 목적으로 ‘현금 없는 사회(Cashless Society)’의 도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국회입법조사처, 2017). 스마트폰과 같은 스크린 터치형 정보통신기기의 반복적인 사용을 통한 숙련도 증가와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및 표준화를 통해 향후 더욱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영국의 온라인 마케팅 조사업체인 TechNavio(2018)는 향후 수년 내로 소매 결제 분야가 세계 키오스크 시장의 45%를 차지할 것으로 보았으며, 음식점업 분야를 포함하면 상당한 비중이 될 것으로 예측하였습니다. 또한 키오스크는 생체인식기능과 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 챗봇 등과 결합해 의료, 금융, 법률 등을 비롯한 지식서비스산업에서도 무인화를 하며 지속적으로 그 사용성이 확대될 수 있으며, 단순 업무만을 진행하는 모든 곳에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4) 산업의 특성 및 계절성

키오스크와 같이 인력을 대체하는 수단은 대체적으로 정치, 경제, 사회 등 다양한 외부 환경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습니다. 특히 업종적으로 경기의 둔화와 같이 사람을 고용하는 시스템의 경우에는 더욱 시간이 확대되며 성숙하게 만들어 질 수 있습니다. 즉, 경기가 둔화되고, 이번 COVID-19 사태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며, 이미 완숙한 시장의 경우 다시 경기가 활성화 된다 하더라도 키오스크 산업에 끼치는 영향은 없을 거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모바일 키오스크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당 서비스를 통한 간편결제를 통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 고객사의 업종구조에 따라 계절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으나 그 편차는 크지 않습니다.

 

(5) 산업의 경쟁환경

 국내 키오스크 공급시장은 씨아이테크, 한국전자금융, 효성TNS, 한국타피컴퓨터, 한네트 등과 대기업인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시장에 참여함으로써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COVID-19 사태는 4차 산업 혁명 변화해 마케팅 트렌드(trend)로 언택트(untact)를 강조함으로써 키오스크 산업이 급격히 발전을 하고, 종업원과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여 비대면 방식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공급자로서는 업무 강도를 낮출 수 있고, 서비스 수요자로선 접촉에서의 피로를 줄일 수 있기에, 무인정보단말기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시장 경쟁을 확보하기 위해서 키오스크는 성능과 구성요소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가 형성되었으나, 대체로 키오스크 설비의 가격은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또한, 임대 형식의 장기분할납부 활성화는 설비도입을 쉽게 만들어 사용자 수를 확대하고 있으며,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최저임금상승과 4차 산업 혁명이라는 정책적 제도의 변화에 따라 키오스크 산업은 급속히 성장 및 발전하고 있으며, 시장 참여자 또한 빠른 속도로 증가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각 키오스크 업체들은 이용자 모집을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시장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최우선적으로 많은 수의 프랜차이즈와 매장(가맹점) 확보가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의 프랜차이즈와 매장 확보 후 사용성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새로운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서비스 기획 역량에 있어 경쟁사 대비 경쟁우위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의 경우는 키오스크 내부 솔루션의 템플릿이 고정적이며, 하드웨어 특성과 VAN사와의 관계로 인해 솔루션 프로그램의 개선 및 수정이 한정적이며, 이용에 대한 불편이 가중되고 있음에 따라 이용자 수 확대를 위해 보다 본업에 집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이용자(가맹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플랫폼 서비스 구축이 필연적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이용자(가맹점)에게 기존 대비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매장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 연계를 통해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이득을 보는 구조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존의 전통적인 키오스크 업자는 단지 장비의 설치와 이에 필요한 솔루션 제공하는 방향으로 기존 사업을 발전할 수 있도록 하였으나, 이제는 기존보다 편리하고 이용자(가맹점)가 본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용자(가맹점)가 지속적으로 키오스크를 단지 주문을 대신 받아주는 장치 그 이상의 플랫폼 서비스로 이용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별화된 서비스 및 상품을 제공하는 것에 더불어 이용자에게 원활한 사용 경험과 매장운영을 위한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 이용자를 확보하고 그들의 참여도를 상승시키는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 합니다. 키오스크 서비스의 확산과 시장규모 증대가 예상되는 환경 하에서 기술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과 인적 자본 투자를 지속적으로 수행하는 업체는 타 업체 대비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어,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경험강화와 선점 효과를 통해 지속적인 신규 시장 개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6) 경쟁 환경

 당사의 서비스는 크게 모바일 키오스크 및 간편결제서비스와 배달주문 중개, 그리고 매장매출통합 시스템으로 구분이 됩니다.

키오스크 및 간편결제서비스는 기존의 키오스크 판매량과 오프라인 결제대금을 기반으로 시장 규모의 산출이 가능합니다. 시장에서는 키오스크와 오프라인 결제대금의 경우는 하드웨어 판매자와 결제대행업자가 별도로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는 특성을 보입니다. 배달주문 중개의 경우 시장에서는 특정업체에서만 각 주요 주문채널(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과 연계하여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매장매출통합 시스템은 매장에서 사용하는 POS 시스템을 필두로 다양한 멀티기기가 공존하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나, 해당 멀티기기는 각각의 업체의 특성에 의해 연동이 안되는 이슈가 있으며, 개별적으로 운영이 되어 사용에 불편함을 갖고 있으나 아직 시장에 해당 서비스를 진행하는 경쟁사는 없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당사는 모바일 키오스크 및 간편결제서비스 사업으로 탄탄한 시장 지위 기반을 만들어, 각 주문채널과 제휴를 통하여 주문정보를 이용자에게 전달하는 서비스를 진행 및 준비를 하고 차별화된 경험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 시장과 별도로 모바일 키오스크라는 신규 시장을 조성하고, 선도적인 위치로 시장을 생성하여, 시장 내 지위를 강화해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회사의 성장과정

구분

기간

주요내용

태동기

2021년 ~ 현재

2021년 12월, 하인크코리아 주식회사 플랫폼 사업부를 통해 바로다 서비스를 론칭했습니다. 이후 주요 프렌차이즈와의 바로다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2) 사업부 개요

 바로다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지는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모바일키오스크 서비스

당사는 2021년 12월 모바일 키오스크서비스를 론칭했습니다. 결제수단으로는 국내 신용·체크카드 등이 있습니다. 기존 모바일을 통한 주문은 App을 다운받고, 까다로운 회원가입의 절차가 필요하지만, QR을 통해 메뉴판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절차 없이 주문할 수 있도록 만들어 새로운 주문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팝업스토어, 전시장 등과 같이 일시적으로 오픈운영하는 서비스의 임대장비를 사용대여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외 호텔룸서비스, 웨이팅서비스, 후불결제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구축 및 운영 예정에 있습니다.

 - 주문배달중개 서비스

 온라인 배달의 주요주문채널(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과 바로다 서비스 뿐만 아니라 기타 다른 온라인 서비스의 주문을 매장에 전달하는 바로다Link라는 배달주문중개 시스템을 구축하여, 바로다 플랫폼의 주문접수 프로그램을 통하여 주문을 확인하고 주문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습니다. 기존의 매장은 배달주문채널의 주문을 받기 위해서는 각 주문채널사의 프로그램을 추가 설치하여 사용하는 불편함을 바로다플랫폼 한 개의 프로그램 설치를 통하여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 매장통합관리 서비스

 이용자(가맹점)는 매장의 운영 편의성과 다양한 매출판로를 위하여 매장운영에 편의를 위한 멀티기기를 사용하지만 각 제공하는 업체의 특성에 따라 발생하는 매출이 통합되지 않은 경우가 있어, 매장에서 발생하는 매출을 정확히 파악하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당사는 해당 발생하는 매출을 통합관리를 통하여 이용자(가맹점)가 마감하는 시점인 당일 매출정보를 확인 및 추후 카드사와 배달주문채널에서 결제된 금액의 입금일자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 주식회사 비오디에스링크 ]

㈜비오디에스링크는 모바일플랫폼, PG 솔루션, 시스템통합(SI), 시스템운영(SM) 등 IT 서비스 전 분야에서 인프라, 네트워크, 분석&설계,시스템구축 등의 업무를 수행 하는 IT 서비스 전문기업 입니다. ㈜비오디에스링크는 2022년 1월 26일 설립하여, 사업영역 전 분야에서 우수한 인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을 거듭 하고 있으며, 국내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5) 조직도

조직도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재무제표의 승인


가. 해당 사업연도의 영업상황의 개요

- "Ⅲ. 경영참고 사항"의 "1. 사업의 개요" 中 "나.회사의 현황" 참조


나. 해당 사업연도의 대차대조표(재무상태표)ㆍ손익계산서(포괄손익계산서)ㆍ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또는 결손금처리계산서(안)

※ 참고사항 ※
▶ 당해 사업연도의 재무제표는 외부감사인의 감사가 완료되지 않은 재무제표로서
추후 감사과정에서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최종 확정된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주석은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에 추후 공시될 "감사보고서제출"의 첨부문서 감사보고서
및 연결감사보고서를 참고바랍니다.



 (1)연결 재무제표

                                    

연결재무상태표

제 3 (당)기말 2022년 12월 31일 현재

제 2 (전)기말 2021년 12월 31일 현재

하인크 코리아 주식회사와 그 종속기업                                                                                  (단위 : 원)

  제3(당)기말

제2(전)기말

자산

   
유동자산 5,854,904,184 7,473,583,348
  현금및현금성자산 1,290,786,737 4,488,910,798
  단기금융상품 50,000,000 1,000,000,000
  매출채권 및 기타유동금융자산 1,299,472,634 574,065,582
  기타유동자산 1,207,713,947 1,135,817,482
  당기법인세자산 11,200 -
  재고자산 2,006,919,666 274,789,486
비유동자산 23,380,886,983 2,174,704,182
  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자산 53,799,357 -
  유형자산 21,918,961,008 1,539,635,685
  무형자산 930,862,663 174,180,319
  기타비유동금융자산 1,580,000 130,580,000
  이연법인세자산 475,683,955 330,308,178
자 산  총 계 29,235,791,167 9,648,287,530
부채    
유동부채 14,448,524,304 2,168,395,198
  매입채무 및 기타유동금융부채 2,448,100,357 1,085,313,713
  차입금 11,499,000,000 -
  기타유동부채 151,344,802 182,321,240
  당기법인세부채 350,079,145 900,760,245
비유동부채 - 23,882,860
  기타비유동금융부채 - 23,882,860
부채 총계 14,448,524,304 2,192,278,058
자본    
지배기업의 소유주에게 귀속되는 지분  14,789,396,744 7,456,009,472
 자본금 1,892,700,000 300,000,000
 자본잉여금 9,915,076,077 -
 기타자본구성요소 66,334,758 -
 이익잉여금 2,915,285,909 7,156,009,472
비지배지분 (2,129,881) -
자본 총계 14,787,266,863 7,456,009,472
자본과 부채 총계 29,235,791,167 9,648,287,530


연결포괄손익계산서

제 3 (당)기 2022년 01월 01일 부터 2022년 12월 31일 까지

제 2 (전)기 2021년 01월 01일 부터 2021년 12월 31일 까지

하인크 코리아 주식회사와 그 종속기업                                                   (단위 : 원)

 

제 3 (당)기

제 2(전)기

매출액 16,485,049,082 14,102,810,360
매출원가 (13,152,308,858) (8,565,798,699)
매출총이익 3,332,740,224 5,537,011,661
판매비와관리비 (3,409,789,328) (2,707,305,544)
영업이익 (손실) (77,049,104) 2,829,706,117
기타수익 112,052,597 54,688,701
기타비용 (4,396,131,506) (54,267,073)
금융수익 48,146,143 29,728,260
금융원가 (136,113,695) (2,493,151)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손실) (4,449,095,565) 2,857,362,854
법인세비용(수익) 205,242,121 (552,108,764)
당기순이익(손실) (4,243,853,444) 2,305,254,090
기타포괄손익:    
당기 총포괄손익 (4,243,853,444) 2,305,254,090
당기순이익의 귀속 (4,243,853,444) 2,305,254,090
지배기업소유주지분 (4,240,723,563) 2,305,254,090
비지배지분 (3,129,881) -
총포괄이익의 귀속 (4,243,853,444) 2,305,254,090
지배기업소유주지분 (4,240,723,563) 2,305,254,090
비지배지분 (3,129,881) -
지배기업 지분에 대한 주당순이익(손실)    
 기본주당순이익(손실) (231) 163
 희석주당순이익(손실) (231) 163


연결자본변동표

제 3 (당)기 2022년 01월 01일 부터 2022년 12월 31일 까지

제 2 (전)기 2021년 01월 01일 부터 2021년 12월 31일 까지

하인크 코리아 주식회사와 그 종속기업                                                                                                                                                            (단위 : 원)

 

지배기업의 소유주에게 귀속되는 자본

비지배지분

자본  합계

자본금

자본잉여금

기타자본조정

이익잉여금

지배기업의 소유주에게 귀속되는 자본  합계

2021.01.01 (전기초)

300,000,000 - - 4,850,755,382 5,150,755,382 - 5,150,755,382
총포괄손익 :         

 

당기순이익

- - - 2,305,254,090 2,305,254,090 - 2,305,254,090

2021.12.31 (전기말)

300,000,000 - - 7,156,009,472 7,456,009,472 - 7,456,009,472

2022.01.01 (당기초)

300,000,000 - - 7,156,009,472 7,456,009,472 - 7,456,009,472
총포괄손익 :              

당기순손실

- - - (4,240,723,563) (4,240,723,563) (3,129,881) (4,243,853,444)
소유주와의 거래 :              

합병으로 인한 자본변동액

1,464,700,000 6,987,816,200 66,334,758 - 8,518,850,958 - 8,518,850,958
전환사채 보통주 전환 128,000,000 2,927,259,877 - - 3,055,259,877 - 3,055,259,877
비지배주주와의 거래 - - - - - 1,000,000 1,000,000

2022.12.31 (당기말)

1,892,700,000 9,915,076,077 66,334,758 2,915,285,909 14,789,396,744 (2,129,881) 14,787,266,863


연결현금흐름표

제 3 (당)기 2022년 01월 01일 부터 2022년 12월 31일 까지

제 2 (전)기 2021년 01월 01일 부터 2021년 12월 31일 까지

하인크 코리아 주식회사와 그 종속기업                                                                                          (단위 : 원)

 

제 3 (당)기

제 2 (전)기

Ⅰ.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1,096,290,205) 1,614,788,027
  1. 영업으로부터 창출된 현금흐름 (577,012,186) 2,281,652,519
     당기순이익(손실) (4,243,853,444) 2,305,254,090
     수익비용의 조정 5,237,446,121 623,963,712
     영업활동으로 인한 자산부채의 증감 (1,570,604,863) (647,565,283)
  2. 이자수취 72,430,676 27,125,309
  3. 이자지급 (92,038,105) (2,018,461)
  4. 법인세 납부 (499,670,590) (691,971,340)
Ⅱ.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12,934,191,358) 704,320,270
  1.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입액 24,334,505,705 7,772,809,579
  합병으로 인한 순증가 903,600,505 -
    단기금융상품의 처분 23,400,000,000 6,054,000,000
    기타보증금의 감소 30,905,200 -
    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자산의 처분 - 1,536,823,216
    주임종대여금의 상환 - 30,000,000
    무형자산의 처분 - 151,986,363
  2.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출액 (37,268,697,063) (7,068,489,309)
    단기금융상품의 취득 (16,050,000,000) (6,000,000,000)
    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자산의 취득 (38,660,000) (600,000)
    종속기업투자주식의 취득으로 인한 순감소 (578,709,337) -
    유형자산의 취득 (20,525,890,826) (957,944,616)
    무형자산의 취득 (74,436,900) (79,864,693)
    주임종대여금의 대여 - (30,000,000)
    보증금의 증가 (1,000,000) (80,000)
Ⅲ.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10,832,591,155 (69,981,539)
  1.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입액 12,086,000,000 -
    차입금의 차입 12,000,000,000 -
    비지배지분의 취득 1,000,000 -
    임대보증금의 증가 85,000,000 -
  2.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출액 (1,253,408,845) (69,981,539)
    차입금의 상환 (1,000,000,000) -
    리스부채의 원금 지급  (76,489,605) (69,981,539)
    신주발행비용 (176,919,240) -
Ⅳ.현금및현금성자산의 순증가(감소) (3,197,890,408) 2,249,126,758
Ⅴ.기초 현금및현금성자산 4,488,910,798 2,239,784,040
Ⅵ.현금및현금성자산에 대한 환율변동효과 (233,653) -
Ⅶ.기말 현금및현금성자산 1,290,786,737 4,488,910,798


(2) 별도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제 3 (당)기말 2022년 12월 31일 현재

제 2 (전)기말 2021년 12월 31일 현재

하인크코리아 주식회사                                                                                                       (단위 : 원)

  제3(당)기말

제2(전)기말

자산

   
유동자산 5,759,000,330 7,473,583,348
  현금및현금성자산 1,244,894,083 4,488,910,798
  단기금융상품 - 1,000,000,000
  매출채권 및 기타유동금융자산 1,299,472,634 574,065,582
  기타유동자산 1,207,713,947 1,135,817,482
  당기법인세자산 - -
  재고자산 2,006,919,666 274,789,486
비유동자산 23,768,642,128 2,174,704,182
  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자산 53,799,357 -
  종속기업투자주식 100,000,000 -
  유형자산 21,916,366,153 1,539,635,685
  무형자산 1,221,212,663 174,180,319
  기타비유동금융자산 1,580,000 130,580,000
  이연법인세자산 475,683,955 330,308,178
자 산  총 계 29,527,642,458 9,648,287,530
부채    
유동부채 14,427,498,554 2,168,395,198
  매입채무 및 기타유동금융부채 2,444,391,479 1,085,313,713
  차입금 11,499,000,000 -
  기타유동부채 134,027,930 182,321,240
  당기법인세부채 350,079,145 900,760,245
비유동부채 - 23,882,860
  기타비유동금융부채 - 23,882,860
부채 총계 14,427,498,554 2,192,278,058
자본    
 자본금 1,892,700,000 300,000,000
 자본잉여금 9,776,053,730 -
 기타자본 66,334,758 -
 이익잉여금 3,365,055,416 7,156,009,472
자본 총계 15,100,143,904 7,456,009,472
자본과 부채 총계 29,527,642,458 9,648,287,530

포괄손익계산서

제 3 (당)기 2022년 01월 01일 부터 2022년 12월 31일 까지

제 2 (전)기 2021년 01월 01일 부터 2021년 12월 31일 까지

하인크 코리아 주식회사                                                                          (단위 : 원)

 

제 3 (당)기

제 2(전)기

매출액 15,957,272,096 14,102,810,360
매출원가 (12,666,993,465) (8,565,798,699)
매출총이익 3,290,278,631 5,537,011,661
판매비와관리비 (2,893,612,589) (2,707,305,544)
영업이익  396,666,042 2,829,706,117
기타수익 108,703,500 54,688,701
기타비용 (4,396,107,025) (54,267,073)
금융수익 48,045,164 29,728,260
금융원가 (130,205,429) (2,493,151)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손실) (3,972,897,748) 2,857,362,854
법인세비용(수익) 181,943,692 (552,108,764)
당기순이익(손실) (3,790,954,056) 2,305,254,090
기타포괄손익:    
당기 총포괄손익 (3,790,954,056) 2,305,254,090
주당이익(손실)    
 기본주당이익(손실) (207) 163
 희석주당이익(손실) (207) 163

 

자본변동표

제 3 (당)기 2022년 01월 01일 부터 2022년 12월 31일 까지

제 2 (전)기 2021년 01월 01일 부터 2021년 12월 31일 까지

하인크 코리아 주식회사                                                                                                                                                                               (단위 : 원)

 

자본금

자본잉여금

기타자본조정

이익잉여금

자본  합계

2021.01.01 (전기초)

300,000,000 - - 4,850,755,382 5,150,755,382
총포괄손익 :           

당기순이익

- - - 2,305,254,090 2,305,254,090

2021.12.31 (전기말)

300,000,000 - - 7,156,009,472 7,456,009,472

2022.01.01 (당기초)

300,000,000 - - 7,156,009,472 7,456,009,472
총포괄손익 :          

당기순손실

- - - (3,790,954,056) (3,790,954,056)
소유주와의 거래 :          

합병으로 인한 자본변동액

1,464,700,000 6,848,793,853 66,334,758 - 8,379,828,611
전환사채 보통주 전환 128,000,000 2,927,259,877 - - 3,055,259,877

2022.12.31 (당기말)

1,892,700,000 9,776,053,730 66,334,758 3,365,055,416 15,100,143,904

현금흐름표

제 3 (당)기 2022년 01월 01일 부터 2022년 12월 31일 까지

제 2 (전)기 2021년 01월 01일 부터 2021년 12월 31일 까지

하인크 코리아 주식회사                                                                                                              (단위 : 원)

 

제 3 (당)기

제 2 (전)기

Ⅰ.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655,614,561) 1,614,788,027
  1. 영업으로부터 창출된 현금흐름 (142,155,029) 2,281,652,519
     당기순이익(손실) (3,790,954,056) 2,305,254,090
     수익비용의 조정 5,206,410,909 623,963,712
     영업활동으로 인한 자산부채의 증감 (1,557,611,882) (647,565,283)
  2. 이자수취 72,329,697 27,125,309
  3. 이자지급 (86,129,839) (2,018,461)
  4. 법인세 납부 (499,659,390) (691,971,340)
Ⅱ.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13,419,759,656) 704,320,270
  1.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입액 24,329,550,697 7,772,809,579
    합병으로 인한 증가 929,550,697 -
    단기금융상품의 처분 23,400,000,000 6,054,000,000
    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자산의 처분 - 1,536,823,216
    장기대여금의 상환 - 30,000,000
    무형자산의 처분 - 151,986,363
  2.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출액 (37,749,310,353) (7,068,489,309)
    단기금융상품의 취득 (16,000,000,000) (6,000,000,000)
    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자산의 취득 (38,660,000) (600,000)
    종속기업투자주식의 취득 (800,000,000) -
    유형자산의 취득 (20,522,713,453) (957,944,616)
    무형자산의 취득 (386,936,900) (79,864,693)
    장기대여금의 대여 - (30,000,000)
    기타보증금의 증가 (1,000,000) (80,000)
Ⅲ.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10,831,591,155 (69,981,539)
  1.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입액 12,085,000,000 -
    차입금의 차입 12,000,000,000 -
    임대보증금의 증가 85,000,000 -
  2.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출액 (1,253,408,845) (69,981,539)
    차입금의 상환 (1,000,000,000) -
    리스부채의 원금 지급  (76,489,605) (69,981,539)
    신주발행비용 (176,919,240) -
Ⅳ.현금및현금성자산의 순증가(감소) (3,243,783,062) 2,249,126,758
Ⅴ.기초 현금및현금성자산 4,488,910,798 2,239,784,040
Ⅵ.현금및현금성자산에 대한 환율변동효과 (233,653) -
Ⅶ.기말 현금및현금성자산 1,244,894,083 4,488,910,798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제 3 기 (2022. 01. 01 부터 2022. 12. 31 까지)
                                                    제 2 기 (2021. 01. 01 부터 2021. 12. 31 까지)

하인크 코리아 주식회사 (단위 : 원)
과        목 제3(당)기 제2(전)기
처분예정일: 2023년 3월 31일 처분확정일: 2022년 3월 29일
I. 미처분이익잉여금   3,360,855,416   7,151,809,472
   전기이월미처분이익잉여금 7,151,809,472   4,846,555,382  
   당기순이익(손실) (3,790,954,056)   2,305,254,090  
II. 임의적립금 등의 이입액   -   -
III. 이익잉여금 처분액   1,040,942,045   -
    이익준비금 94,631,095
-
    배당금(*)

    가. 현금배당
         주당배당금(율)
         보통주 : 당기 :    50원( 50 %)
                     전기 :    - 원( - %)
946,310,950
-
IV. 차기이월미처분이익잉여금   2,319,913,371   7,151,809,472


- 최근 2사업연도의 배당에 관한 사항

연간배당 내역 제 3 기 제 2 기
주당배당금(원) 50 -
시가배당율(%) 0.9 -
연간배당금 총액(원) 946,310,950 -




□ 이사의 보수한도 승인


가. 이사의 수ㆍ보수총액 내지 최고 한도액


(당 기)

이사의 수 (사외이사수) 4(2)
보수총액 또는 최고한도액 1,500,000,000


(전 기)

이사의 수 (사외이사수) 4(2)
실제 지급된 보수총액 635,103,000
최고한도액 1,500,000,000



※ 기타 참고사항



□ 감사의 보수한도 승인


가. 감사의 수ㆍ보수총액 내지 최고 한도액


(당 기)

감사의 수 1
보수총액 또는 최고한도액 50,000,000


(전 기)

감사의 수 1
실제 지급된 보수총액 -
최고한도액 50,000,000



※ 기타 참고사항

- 해당사항 없음


IV.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가. 제출 개요

제출(예정)일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2023년 03월 23일 1주전 회사 홈페이지 게재


나.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상법 시행령 제31조 제4항 제4호에 의거하여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는 주주총회 개최 1주 전까지 전자공시시스템(DART) 제출 및 당사 홈페이지(http://haainc.co.kr)에 게재할 예정입니다.

향후 사업보고서는 오기 및 정기주주총회 결과에 따라 수정될 수 있으며, 수정된 사업보고서는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므로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사항

1. 주주총회 집중일 주총 개최 사유
당사가 주주총회 집중(예상)일에 주주총회를 개최하는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주주총회 개최(예정)일 : 2023년 03월 31일(금)
- 주주총회 집중(예상)일 개최사유

당사는 주주총회 분산프로그램에 따라 주주총회 집중일을 피하여 개최하고자 노력하였으나 이사진 일정 조율 문제, 종속회사,합병으로인한 연결결산 및 기타 대내외 일정 등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주주총회 집중일에 주주총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주주들의 원활한 주주권 행사와 주주총회 참석기회 보장을 위하여 가급적 주주총회집중일이 아닌 날에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코스닥협회가 발표한 당해년도 주주총회 집중(예상)일
: 03월 24일(금), 03월 30일(목), 03월 31일(금)

2.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안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불가피하게 주주총회 장소 및 일정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 홈페이지, 전자공시 등을 통해 지체 없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의 감염 및 전파를 예방하기 위하여 총회장 입구에서는 열화상 카메라 등으로 주주총회 참석자의 체온을 측정할 수 있으며, 발열 등이 의심되는 경우 총회장 출입이 제한될 수 있으니 주주분들께서는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303160014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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