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정정]주주총회소집공고 2023-03-10 15:53: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30310000730
2023년 03월 10일 |
1. 정정대상 공시서류 : 주주총회소집공고
2. 정정대상 공시서류의 최초제출일 : 2023년 02월 28일
3. 정정사항
항 목 | 정정사유 | 정 정 전 | 정 정 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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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주총회 소집공고 3. 회의 목적사항 나. 부의안건 | 의안 변경에따른 정정 | ○제 2호 의안:이사 선임의 건 (사내이사 3명, 사외이사1명) - 제2-1호 : 사내이사 정인용 선임의 건(재선임) - 제2-2호 : 사내이사 이승훈 선임의 건(신규선임) - 제2-3호 : 사내이사 최치호 선임의 건(신규선임) - 제2-4호 : 사외이사 이준우 선임의 건(신규선임) | ○제 2호 의안:이사 선임의 건 (사내이사 2명, 사외이사1명) - 제2-1호 : 사내이사 정인용 선임의 건(재선임) - 제2-2호 : 사내이사 최치호 선임의 건(신규선임) - 제2-3호 : 사외이사 이준우 선임의 건(신규선임) | |||||||
III. 경영참고사항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이사의 선임 | 주1) | 주2) | ||||||||
III. 경영참고사항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이사의 보수한도 승인 가. 이사의 수ㆍ보수총액 내지 최고 한도액 | (당 기)
| (당 기)
|
주1) 정정전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등 여부
후보자성명 | 생년월일 |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 최대주주와의 관계 | 추천인 |
---|---|---|---|---|
정인용 | 1972.12.17 | 사내이사 | 본인 | 이사회 |
이승훈 | 1966.10.18 | 사내이사 | 없음 | 이사회 |
최치호 | 1982.01.27 | 사내이사 | 없음 | 이사회 |
이준우 | 1970.08.13 | 사외이사 | 없음 | 이사회 |
총 ( 4 ) 명 |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 주된직업 | 세부경력 |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 |
---|---|---|---|---|
기간 | 내용 | |||
정인용 | (주)씨티케이 대표이사 | 2004~2008 | (前) 비디비치코스메틱 이사 | |
2003~ | (現) 씨티케이 대표이사 | |||
이승훈 | 가천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 2005~2005 | (前) SK커뮤니케이션즈 네이트닷컴사업본부 본부장 | - |
2005~2006 | (前)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사업본부 본부장 | |||
2007~2007 | (前) SK텔레콤 인터넷사업전략본부 본부장 | |||
2008~2008 | (前) SK텔레콤 무선인터넷사업본부 본부장 | |||
2009~2009 | (前) SK텔레콤 퍼스널미디어사업본부 본부장 | |||
2009~2012 | (前) 인터파크 사장 | |||
2012~2014 | (前) CJ그룹 경영연구소장 | |||
2014~ | (現) 가천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 |||
최치호 | (주)씨티케이 영업총괄 부사장 | 2008~2014 | (前) LG 생활건강 책임연구원 | 주식매수선택권 47,770주 부여 |
2014~2018 | (前) 인터코스 S.p.A 연구소 총괄 | |||
2014~2018 | (前) 신세계 인터코스 코리아 부장 | |||
2018~2019 | (前) 인터코스S.p.A Internal consulting director | |||
2019~2020 | (前) 인터코스코리아 Overseas sales Director, Intercos Korea(부장),Intercos S.p.A (이사), Intercos Asia Pacific(이사) | |||
2020~ | (現) 씨티케이 영업총괄 부사장 | |||
이준우 | Kong Hing Agency Ltd. 대표이사 | 1992~1995 | (前) 이토추인터네셔널 미국법인 | - |
1997~1999 | (前) 보스턴컨설팅그룹 Consultant | |||
1999~2000 | (前) AIG Investment Corp., Seoul Manager | |||
2019~ | (現) (주)올가니카 사외이사 | |||
2002~ | (現) Kong Hing Agency Ltd. 대표이사 |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 체납사실 여부 |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
---|---|---|---|
정인용 | 없음 | 없음 | 없음 |
이승훈 | 없음 | 없음 | 없음 |
최치호 | 없음 | 없음 | 없음 |
이준우 | 없음 | 없음 | 없음 |
라. 후보자의 직무수행계획(사외이사 선임의 경우에 한함)
○ 이준우 사외이사 직무수행계획 1. 전문성
2. 독립성 및 의사결정 기준
|
마.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O 정인용 사내이사 후보자 추천사유 동 후보자는 씨티케이의 대표이사 사장으로 재임하며 화장품 업계에서의 다양한 경험 및풍부한 식견을 바탕으로 회사 경영상 중요한 의사결정을 수행하였는바, 이사회는 동 후보자가 회사와 이해관계자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갈 것이라 판단하여 사내이사 후보자로 추천함 O 이승훈 사내이사 후보자 추천사유 동 후보자는 플랫폼 비지니스에 대한 풍부한 전문성과 식견 그리고 기업경영에 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독립성, 직무 충실성, 윤리성 등을 모두 갖추었는바, 이사회는 동 후보자가 당사의 플랫폼 비지니스 활성화를 위한 사업적 판단과 추진력 그리고 신성장 동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하여 사내이사 후보자로 추천함. O 최치호 사내이사 후보자 추천사유 동 후보자는 화장품 산업에서의 오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당사 화장품 ODM 비지니스를 성장시키는데 있어 충분한 전문성과 식견 그리고 기업경영에 대한 경험을 보유하고있는 바, 이사회는 동 후보자가 당사의 뷰티사업부문의 매출확대 및 기업가치 상승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하여 사내이사 후보자로 추천함. O 이준우 사외이사 후보자 추천사유 동 후보자는 법령과 당사에서 정하고 있는 사외이사 자격요건을 충족하고 있습니다. 현재 Kong Hing Agency Ltd. 대표이사로서 회사 내부 사정에도 정통하여 건전한 경영에 노력할 수 있는 분으로 회사의 발전에 기여해 주실 것으로 판단되어 당사의 사외이사 후보자로 추천함. |
주2) 정정후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등 여부
후보자성명 | 생년월일 |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 최대주주와의 관계 | 추천인 |
---|---|---|---|---|
정인용 | 1972.12.17 | 사내이사 | 본인 | 이사회 |
최치호 | 1982.01.27 | 사내이사 | 없음 | 이사회 |
이준우 | 1970.08.13 | 사외이사 | 없음 | 이사회 |
총 ( 3 ) 명 |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 주된직업 | 세부경력 |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 |
---|---|---|---|---|
기간 | 내용 | |||
정인용 | (주)씨티케이 대표이사 | 2004~2008 | (前) 비디비치코스메틱 이사 | |
2003~ | (現) 씨티케이 대표이사 | |||
최치호 | (주)씨티케이 영업총괄 부사장 | 2008~2014 | (前) LG 생활건강 책임연구원 | 주식매수선택권 47,770주 부여 |
2014~2018 | (前) 인터코스 S.p.A 연구소 총괄 | |||
2014~2018 | (前) 신세계 인터코스 코리아 부장 | |||
2018~2019 | (前) 인터코스S.p.A Internal consulting director | |||
2019~2020 | (前) 인터코스코리아 Overseas sales Director, Intercos Korea(부장),Intercos S.p.A (이사), Intercos Asia Pacific(이사) | |||
2020~ | (現) 씨티케이 영업총괄 부사장 | |||
이준우 | Kong Hing Agency Ltd. 대표이사 | 1992~1995 | (前) 이토추인터네셔널 미국법인 | - |
1997~1999 | (前) 보스턴컨설팅그룹 Consultant | |||
1999~2000 | (前) AIG Investment Corp., Seoul Manager | |||
2019~ | (現) (주)올가니카 사외이사 | |||
2002~ | (現) Kong Hing Agency Ltd. 대표이사 |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 체납사실 여부 |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
---|---|---|---|
정인용 | 없음 | 없음 | 없음 |
최치호 | 없음 | 없음 | 없음 |
이준우 | 없음 | 없음 | 없음 |
라. 후보자의 직무수행계획(사외이사 선임의 경우에 한함)
○ 이준우 사외이사 직무수행계획 1. 전문성
2. 독립성 및 의사결정 기준
|
마.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O 정인용 사내이사 후보자 추천사유 동 후보자는 씨티케이의 대표이사 사장으로 재임하며 화장품 업계에서의 다양한 경험 및풍부한 식견을 바탕으로 회사 경영상 중요한 의사결정을 수행하였는바, 이사회는 동 후보자가 회사와 이해관계자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갈 것이라 판단하여 사내이사 후보자로 추천함 O 최치호 사내이사 후보자 추천사유 동 후보자는 화장품 산업에서의 오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당사 화장품 ODM 비지니스를 성장시키는데 있어 충분한 전문성과 식견 그리고 기업경영에 대한 경험을 보유하고있는 바, 이사회는 동 후보자가 당사의 뷰티사업부문의 매출확대 및 기업가치 상승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하여 사내이사 후보자로 추천함. O 이준우 사외이사 후보자 추천사유 동 후보자는 법령과 당사에서 정하고 있는 사외이사 자격요건을 충족하고 있습니다. 현재 Kong Hing Agency Ltd. 대표이사로서 회사 내부 사정에도 정통하여 건전한 경영에 노력할 수 있는 분으로 회사의 발전에 기여해 주실 것으로 판단되어 당사의 사외이사 후보자로 추천함. |
2023년 02월 28일 | ||
회 사 명 : | 주식회사 씨티케이 | |
대 표 이 사 : | 정인용 | |
본 점 소 재 지 : |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234 | |
(전 화) 02-6283-7200 | ||
(홈페이지) http://www.ctkcosmetics.com | ||
작 성 책 임 자 : | (직 책) 재무부문장 | (성 명) 이종호 |
(전 화) 02-6283-7200 | ||
(제22기 정기주주총회) |
주주님의 건승과 댁내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당사는 상법 제365조 및 당사 정관 제20조에 의거 제22기 정기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법542조의4 및 정관20조에 의거하여 발행주식총수의 1% 미만 소유주주에대하여는 이 공고로 소집통지에 갈음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개최일시: 2023년 03월 30일 (목) 오전 9:00
2. 개최장소: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234, CTK 사옥 지하 1층 대회의실
3. 회의 목적사항
가. 보고안건 : 감사보고, 영업보고,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보고
나. 부의안건
○제 1호 의안:제22기 (2022.01.01~2022.12.31)
-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포함
* 현금배당 1주당 50원(차등배당)
○제 2호 의안:이사 선임의 건
(사내이사 2명, 사외이사1명)
- 제2-1호 : 사내이사 정인용 선임의 건(재선임)
- 제2-2호 : 사내이사 최치호 선임의 건(신규선임)
- 제2-3호 : 사외이사 이준우 선임의 건(신규선임)
○제 3호 의안: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제 4호 의안:감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4. 실질주주의 의결권 행사에 관한 사항
금번 당사의 주주총회에서는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주님들의 의결권을 행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주주님께서는 한국예탁결제원에 의결권행사에 관한 의사표시를 하실 필요가 없으며, 종전과 같이 주주총회 참석장에 의거 의결권을 직접행사 하시거나 또는 위임장에 의거 의결권을 간접행사 하실 수 있습니다.
5. 주주총회 참석시 준비물
-직접행사 : 신분증
-대리행사 : 위임장(주주 및 대리인 인적사항 기재, 인감날인), 대리인 신분증
(※ 위 사항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에는 주주총회 입장이 불가하오니 이 점 유의하 시기 바랍니다.)
6. 경영참고사항
상법 제542조의4의 ③항에 의한 경영참고사항은 금융감독원 및 한국거래소에 전자공시하여 조회가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2월 28일
주식회사 씨티케이
대표이사 정 인 용 (직인생략)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 개최일자 | 의안내용 | 사외이사 등의 성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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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세진 (출석률: 100%) | 황종규 (출석률:85.71%) | |||
찬 반 여 부 | ||||
1차 | 2022-01-14 | 제1호 의안: 해외지사 폐쇄 및 운영 효율화의 건 (미국, 프랑스 지사 폐쇄) 제2호 의안: 자사주 처분의 건 (스톡옵션 부여 - 382,169주) | 찬성 | 불참 |
2차 | 2022-02-21 | 제1호 의안: 제21기(2021.01.01~2021.12.31) 결산 재무제표 확정 제2호 의안: 제21기 현금배당 결의의 건 (현금배당 1주당 100원 (균등배당) / 총 배당금 1,843,888,000원) 제3호 의안: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보고서 보고의 건 | 찬성 | 찬성 |
3차 | 2022-03-02 | 제1호 의안: 2022년도 사업계획보고 제2호 의안: 내부회계관리 감사 평가 보고 제3호 의안: 주주총회 소집 결의 가. 보고안건 : 감사보고, 영업보고,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보고 나. 부의안건 ○제 1호 의안:제 21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 -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포함 * 현금배당 1주당 100원(균등배당) ○제 2호 의안:정관 일부 변경의 건 ○제 3호 의안: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제 4호 의안:감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 찬성 | 찬성 |
4차 | 2022-03-29 | 제1호 의안: 중국(상해)법인 폐쇄 | 찬성 | 찬성 |
5차 | 2022-06-03 | 제1호 의안: CTK BIO CANADA 자금 대여의 건 (USD200만 달러) 제2호 의안: 신사업 추진 CTK International(가칭) 설립의 건 제3호 의안: 대표이사 정인용 및 직계존속 (특수관계인) 거래의 건 제4호 의안: 전환사채(CB) 투자 진행의 건 (금 15억원) | 찬성 | 찬성 |
6차 | 2022-10-19 | 제1호 의안: 양도제한조건부주식(RSU) 운영의 건 제2호 의안: SBI혁신성장 펀드 투자의 건 제3호 의안: 주식회사 콜로세움 투자의 건 | 찬성 | 찬성 |
7차 | 2022-12-13 | 제1호 의안: 씨티케이 이비전 글로벌 네트웍스 증자의 건 제2호 의안: 씨티케이인베스트먼트 매각의 건 | 찬성 | 찬성 |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 구성원 | 활 동 내 역 | ||
---|---|---|---|---|
개최일자 | 의안내용 | 가결여부 | ||
- | - | - | - | - |
(단위 : 백만원) |
구 분 | 인원수 | 주총승인금액 | 지급총액 | 1인당 평균 지급액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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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외이사 | 2명 | 2,000 | 53 | 26 | - |
※ 주총승인금액은 사내이사를 포함한 등기이사 전체에 대한 승인금액입니다.
※ 지급총액 :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재직한 사외이사에게 지급한 보수총액
(단위 : 억원) |
거래종류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
- | - | - | - | - |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종류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
- | - | - | - | - |
가.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화장품 산업이란 화장품을 제조, 수입, 판매하는 산업을 말하고 있으며, 인류역사와 함께 발전해 왔습니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발전이 가능한 문화산업으로서 이미지 추구와 브랜드 가치에 따라 가치가 극대화되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10년 이후 한류가 세계의 중심 트렌드의 하나로 성장하기 시작하면서, 그 흐름의 중심축 중 하나로 자리잡은 한국 화장품 산업은 'K-Beauty’라는 글로벌 이미지로 이미 국가 브랜드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미래의 국가 경제 발전을 견인할 성장 동력산업 중 하나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은 이미 해외 관광객이 한국에서 가장 선호하는 쇼핑목록 1위인 동시에 해외 소비자들의 국내 온라인 쇼핑몰의 주요 쇼핑 품목에서도 모두 1위를 기록하는 한국의 핵심 산업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화장품에 대한 필수재 인식 고취, 여성 경제활동 인구의 증가,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소비 계층의 확대, 온ㆍ오프라인 공유 플랫폼 확산, 고령화 시대 진입 등에 힘입어 화장품산업은 글로벌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장 창출이 기대되고있습니다. 또한 기술개발과 시장 세분화에 따른 혁신 제품개발은 국내시장 확대와 더불어 글로벌화를 가속화하여 지속적인 시장 성장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최근의 화장품 산업은 전통적인 유통채널인 백화점, 화장품 브랜드숍의 매출 비중이 감소하는 반면 Sepora, Ulta 등의 편집매장과 드럭스토어, 온라인 유통의 매출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인수합병을 통해 산업재편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패션기업과 같은 이종분야에서의 신규 진입이 확대되는 등 산업 내 경쟁이 치열하게 진행 중에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주요 수출대상국 시장의 지속적인 소득향상으로 화장품이 사치재에서 필수재로 변화하였으며 외모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서 소비층 확대 및 소비금액 증가세 나타나고 있습니다. 소비층이 20~50대 여성에서 청소년, 남성, 고령층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고령층의 증가로 안티에이징(Anti-aging) 등 프리미엄 화장품 소비 확대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년 초부터 전 세계적인 코로나바이러스(Covid-19)의 대확산으로 인하여 외출형소비시장이 급격히 위축되고,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재택근무 방식이 당초 예상보다 갑작스럽게 도입되는 등 소피패턴 및 우리들의 일상적인 삶 자체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에 따라 글로벌 화장품 시장은 급격한 침체 및 소비패턴의 근본적 변화에 직면하여 단기적으로 깊은 침체기를 맞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글로벌 화장품 산업은 이러한 전 세계적 불황에도 불구하고 수요를 지속적으로 창출해내는 미래 유망산업으로 위상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소비 트렌드 부상과 기존 글로벌 대형 브랜드 중심의 시장에서 다품종 소량생산 방식으로 신예 젊은 스타트업 브랜드들이 빠르게 시장에 진출하는 등 산업 자체에 패러다임이 바뀌는 전환점에 들어선 것으로 예측됩니다.
◎ 글로벌 화장품 시장규모 및 증가율
(단위: 백만달러)
세계 화장품 시장규모 및 증가율 |
출처: Euromonitor international,2021(Feb)
(3) 경기변동의 특성
화장품산업은 과거 경기의 영향과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있는 전형적인 내수산업으로내수소비 등의 국내 경기지표와 화장품산업의 성장세가 유사한 트렌드를 보여왔으나경제성장과 더불어 국민의 생활수준 및 소득수준의 향상, 제품과 유통채널의 다양화 등으로 인해 화장품을 필수재로 인식하는 경향이 강해지며 경기 변동에 비탄력적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4) 계절적 특성
전통적인 화장품산업은 계절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어서 동절기에는 화장품 사용의 증가로 판매가 향상되며, 하절기에는 판매가 하락하여 연중 S자형 매출구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스킨, 로션 등의 기초화장품 수요가 줄어들게 됨에 따라 화장품 산업은 통상적으로 6~8월은 비수기이며, 겨울철에는 기초화장품 수요 확대에 따라 성수기인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자외선 차단 제품과 체취방지용 제품 등 하절기용 기능성 화장품이 다양하고 개발되고 보편화되면서 변동요인이 점차 축소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색조화장품의 경우 기초 화장품과는 다르게 계절의 관계없이 미를 표현하는 용도로 사용되며 문화와 디자인, 마케팅 요인이 제품의 소비에 강한 영향을 미치는 바, 계절적 요인에 변동이 적은 경향이 있습니다.
(5) 관련 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등
화장품이란 인체를 청결, 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변화시키거나 피부, 모발의 건강을 유지 또는 증진하기 위하여 인체에 바르고 문지르거나 뿌리는 등 기타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사용되는 물품으로서 인체에 대한 적용이 경미한 것을 말하며「약사법」 제2조 제4호의 의약품에 해당하는 물품을 제외하고 있습니다.
국내 화장품 분류는 크게 일반화장품과 기능성화장품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일반화장품은 유형별 효능 및 효과에 따라 기초화장용 제품류, 색조화장용 제품류 등12개의 유형으로 분류되어 오다, 2017년7월 화장품 유형과 사용 시의 주의사항을 개정하여 13개의 분류체계로 확대되었으며, 기능성화장품은 미백, 주름개선, 피부를 곱게태워주거나 자외선차단 기능의 화장품 등3개의 유형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국내 일반 화장품 유형 분류]
순번 | 화장품의 유형 | 해당 품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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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영·유아용 (만 3세 이하의 어린이 용을 말함) 제품류 | 영·유아용 샴푸, 린스, 영·유아용 로션, 크림, 영·유아용 오일, 영·유아 인체 세정용 제품, 영·유아 목욕용 제품 |
2 | 목욕용 제품류 | 목욕용 오일·정제·캡슐, 목욕용 소금류, 버블 배스(bubble baths), 그 밖의 목욕용 제품류 |
3 | 인체 세정용 제품류 | 폼 클렌저(foam cleanser), 바디 클렌저(body cleanser), 액체 비누(liquid soaps) 및 화장비누(고체 형태의 세안용 비누), 외음부 세정제, 물휴지(다만, 식품접객업의 영업소에서 손을 닦는 용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포장된 물티슈와 장례식장 또는 의료기관 등에서 시체(屍體)를 닦는 용도로 사용되는 물휴지는 제외), 그 밖의 인체 세정용 제품류 |
4 | 눈 화장용 제품류 | 아이브로 펜슬(eyebrow pencil), 아이 라이너(eye liner), 아이 섀도(eye shadow), 마스카라(mascara),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eye make-up remover), 그 밖의 눈 화장용 제품류 |
5 | 방향용 제품류 | 향수, 분말향, 향낭(香囊), 콜롱(cologne), 그 밖의 방향용 제품류 |
6 | 두발 염색용 제품류 | 헤어 틴트(hair tints), 헤어 컬러스프레이(hair color sprays), 염모제, 탈염·탈색용 제품, 그 밖의 두발 염색용 제품류 |
7 | 색조 화장용 제품류 | 볼연지, 페이스 파우더(face powder), 페이스 케이크(face cakes), 리퀴드(liquid)·크림·케이크 파운데이션(foundation), 메이크업 베이스(make-up bases), 메이크업 픽서티브(make-up fixatives), 립스틱, 립라이너(lip liner), 립글로스(lip gloss), 립밤(lip balm), 바디페인팅(body painting), 페이스페인팅(facd painting), 분장용 제품, 그 밖의 색조 화장용 제품류 |
8 | 두발용 제품류 | 헤어 컨디셔너(hair conditioners), 헤어 토닉(hair tonics), 헤어 그루밍 에이드(hair grooming aids), 헤어 크림·로션,헤어 오일,포마드(pomade), 헤어 스프레이·무스·왁스·젤, 샴푸, 린스, 퍼머넌트 웨이브(permanent wave), 헤어 스트레이트너(hair straightner), 흑채, 그 밖의 두발용 제품류 |
9 | 손발톱용 제품류 | 베이스코트(basecoats), 언더코트(under coats) , 네일폴리시(nail polish), 네일에나멜(nail enamel) , 탑코트(topcoats), 네일 크림·로션·에센스, 네일폴리시·네일에나멜 리무버, 그 밖의 손발톱용 제품류 |
10 | 면도용 제품류 | 애프터셰이브 로션(aftershave lotions), 남성용 탤컴(talcum), 프리셰이브 로션(preshave lotions), 셰이빙 크림(shaving cream), 셰이빙 폼(shaving foam), 그 밖의 면도용 제품류 |
11 | 기초화장용 제품류 | 수렴·유연·영양 화장수(face lotions),마사지 크림,에센스, 오일, 파우더,바디 제품,팩, 마스크, 눈 주위 제품, 로션, 크림, 손·발의 피부연화 제품, 클렌징 워터, 클렌징 오일, 클렌징 로션, 클렌징 크림 등 메이크업 리무버, 그 밖의 기초화장용 제품류 |
12 | 체취 방지용 제품류 | 데오도런트, 그 밖의 체취 방지용 제품류 |
13 | 체모 제거용 제품류 | 제모제, 제모왁스, 그 밖의 체모 제거용 제품류 |
자료) 「화장품법」 시행규칙 (2021년 08월 15일 기준)
라. 경쟁현황
현재 화장품 관련 국내 업체 중 당사와 동일한 방식의 사업을 영위하는 곳은 존재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기초 및 색조 화장품을 제조, 판매하는 국내 화장품 OEM/ODM업체들과 동일한 산업에 속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OEM/ODM 업체들은 국내에서 매출에 한정되어 있는 바, 해외 매출 비중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당사와 매출구조가 다르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당사와OEM/ODM 업체는 외주생산을 통한 협력 관계에 있기 때문에 완제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프로세스에서 각각 영위하는 포지션이 다르며, 이에 따라 경쟁 관계에 있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다수의 글로벌 고객사들은 본사 규모를 축소하고 마케팅 영업에 초점을 두고 있는 추세입니다. 소셜 미디어가 발전한 시대에는 고객들 보다 신기술과 제품에 대한 정보를접하여 빠른 시일 내에 시장에 제품을 선보여야 하기 때문에 글로벌 브랜드사들은 당사와 같이 기획과 마케팅에 타사 대비 월등한 능력을 보유한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글로벌 브랜드사와 설립 시기부터 축적해 온 관계를 통하여 브랜드사별로 각 회사의 니즈와 브랜드 컨셉에 대한 공유를 약 15년 이상 지속해 왔습니다. 또한 당사는 무공장제조의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완제품의 개발에 대한 혁신적인 마케팅 조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탑 매니지먼트는 화장품 업계에 전문성을 갖춘 인력으로 구성하되 하위 조직원들은 화장품 산업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업계의 경력을 쌓은 인원들로 구성되어 있음에 따라 당사와 같은 능력을 보유하지 않은 업체는 동 산업에 진입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가) 영업개황
당사는 뷰티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한번에 턴키(turnkey)로 제공하는 화장품 플랫폼기업입니다. 별도의 공장시설을 보유하고 있지 아니한 무공장제조업체로서 콘텐츠 기획, 제품 디자인, 포뮬라, 패키지 개발, 마케팅, 생산, 검수, 및 물류까지 모든 단계의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며, 외부 제조시설의 무한한 리소스를 선별적으로 활용하여 효율성을 증대시킴과 동시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고 있습니다.
당사는 1979년 설립된 화장품 용기 제조업체 '태가통상'을 전신으로 2001년 설립되었습니다. 수십년간 쌓아온 화장품 용기에 대한 R&D 노하우를 바탕으로 화장품 패키지 수출업을 영위하면서 색조 화장품 시장의 선진시장인 미국 현지 화장품 트렌드에 대해 선행 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2008년 미국 현지 진출을 통해 제품의 기획에서부터 고객사의 최종 판매까지의 전과정을 Coordinate해주는 Turn-Key 방식의 사업을 국내 최초로 개시하였습니다.
당사가 영위하는 Turn-Key 사업은 제품의 기획에서부터 개발, 생산, 품질관리, 선적까지의 전 과정을 One-stop 서비스로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또한, 해당사업은 신규 화장품을 기획, 개발하여 외주생산하며, 고객사의 브랜드 컨셉에 맞는 마케팅 수립을하는 등 완제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프로세스 일련의 과정을 아우르는 서비스입니다. 이에 따라서, 화장품 산업에 대한 높은 수준의 이해도와 고객사와의 오랜 파트너십이 뒷받침되어야 하며, 격변하는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마켓 인사이트가 필요합니다. 화장품 제조 산업 초기에는 한 곳의 화장품 회사에서 연구, 생산 및 브랜딩을 다 같이 진행하는 자가생산방식이 대부분을 차지하였습니다. 이후 브랜딩, 연구개발, 제조를 개별적으로 나누어 각 분야에 집중 하는 것이 비용절약 측면에서 효율적이라고 판단됨에 따라 주문자 위탁 생산 방식인 OEM/ODM이 대두되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방식은 다양한 리소스를 유용하게 활용하는데 한계를 갖게 되며, 납품기일 관리 등 시간과 비용 측면에서 비효율적이라는 점이 지적되기 시작하였습니다.
당사의 비즈니스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 하고자 하는 필요성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요즘처럼 소셜 미디어가 발전한 시대에 한발 빠르게 시장에 제품을 선보이기 위하여 화장품 판매업체들은 본사의 운영을 가볍게 하는 동시에 마케팅 영업에 포커스를 맞추는 추세에 있습니다. 당사가 영위하는 Turn-key사업은 고객사의 완제 화장품의 생산, 판매 및 관리 등 일련의 과정을 전담하여 비용절감, 클레임 리스크 축소, 시간 절약, 아이디어 제공 등을 가능케 하고 있으며, 고객사들도 여러 이점과 편리성을 고려하여 더욱 선호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나아가 본 산업을 선도하기 위하여 "클립(Clip)"이라는 새로운 화장품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하여 2021년 상반기에 성공적인 런칭을 하였습니다. 전세계를 대상으로 CTK가 가진 화장품 제조 노하우를 활용하여 기존의 오프라인 세일즈 방식에서 나아가 확장성과 효율성을 가미한 온라인 세일즈 방식으로 매출 성장을 달성하고자 합니다. 전세계 어디서나 우리의 사업역량을 활용하여 화장품 사업에 진출하고 확장할 수 있는 글로벌 세일즈 툴로 거듭날 것입니다.
(나)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1) 영업부문
경영진은 자원배분과 성과평가를 수립하는 이사회에서 검토되는 보고 정보에 기초하여 영업부문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이사회는 제공하는 서비스 측면에서 화장품 제조,이커머스, 브랜드 서비스로 구분하여 사업부문의 경영성과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2) 시장점유율
당사와 동일한 사업구조를 가진 경쟁업체가 없기에 국내 시장점유율을 산정할 합리적 추정이 곤란하여 시장점유율의 기재는 생략합니다.
(3) 시장의 특성
글로벌 화장품 시장은 선진시장인 유럽과 북미가 세계 시장의 43%를 차지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중국과 인도 등 중산층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아시아 등지의 신흥시장이 향후 글로벌 화장품 산업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1) (주)컴플리톤코리아(구 씨티케이브랜드랩)
모회사의 화장품 산업에서 쌓아온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사 브랜드 출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컴플리톤(Completone)이란 마더 브랜드(Mother Brand) 아래 '세럼카인드(SERUMKIND)’와 ‘슈어베이스(SUREBASE)’두개의 클린뷰티 브랜드를 런칭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두 동물 실험과 동물 성분, 유해 성분을 배제한 클린 앤 비건 뷰티 브랜드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으로의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화장품 산업 내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브랜드 시장에 신규로 진출하고자 하는 업체들이 다수 존재하며, 이런 업체들에게 브랜딩 및 스토리텔링 전문성을 기반으로 브랜드 컨셉과 스토리개발부터 CI, BI 디자인까지 브랜드의 기초를 탄탄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컨설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신생 또는 중소형 브랜드사들과 같은 런칭을 준비하는 초기 단계의 화장품 업체도 빠르게 성장하여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2) CTK USA HOLDINGS (이커머스 플랫폼)
2020년 코로나 확산으로 세계 리테일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3%정도 축소되었지만, 이커머스 시장 규모는 반대급부로 27.6% 급성장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은 세계 최고 수준의 ICT 인프라망을 활용하여 이커머스 시장의 선두 국가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인터넷, 모바일 네트워크 환경의 지속적인 발달, 스마트 디바이스의 고도화 및 보급률 확대를 기반으로 전자상거래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이커머스 시장 규모는 2020년도 기준 글로벌 5위(중국>미국>일본>영국>한국)이며, 2023년에는 세계 4위 170조원 규모의 시장으로 그 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CTK USA HOLDINGS는 이러한 산업 흐름의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하여 기존 풀필먼트 사업에 자회사의 직구 플랫폼을 더하여 그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기존 미국내 인바운드(In-Bound) 뿐 아니라 미국에서 아웃바운드(Out-Bound)까지 채널 확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자회사가 개발중인 크로스보더 관련 미들웨어 시스템(PopInBorder, 팝인보더)을 활용하여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에 따라 고객사의 재고 입고에서부터 온라인 유통, 물류 서비스까지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해외 직구 시장 및 역직구 시장 또한 인프라 확산으로 인한 접근의 용이성 강화, 소비자의 다양한 구매욕구에 맞춘 특화된 제품, 대행 서비스 등을 기반으로 한 구매 및 배송의 편의성 증대로 거래규모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며 갈수록 현명해지는 소비자들에 의해 국가간 소비시장의 경계는 허물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글로벌 이커머스(소매분야) 시장 규모 및 이용률 추이, 판매액 기준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규모 및 이용률 추이 |
자료: eMarketer(2019.05), 삼성증권
3) (주)씨티케이빈디브
코로나19가 발발된 이래로 비대면 거래와 온라인 쇼핑에 대한 의존성이 가속화 되었으며, 이러한 소비 패턴 변화에 따라 유통업계의 기존 오프라인 점포 위주의 성장 영업 전략에서 나아가 온라인 플랫폼 쇼핑 부문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라이브커머스', '자체몰 강화', 판매채널 다각화 등 새로운 형태의 유통트렌드가 급부상하는 등 멀티채널의 시대가 본격화 되었습니다.
이러한 산업 흐름에 발맞춰 씨티케이빈디브는 개인화와 경험을 중시 여기는 고객의 니즈에 따라 인플루언서 기반 e-commerce 플랫폼 및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화장품, 식품, 리빙 등 국내 제품등의 유통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또한 공동구매를 희망하는 인플루언서 및 셀러들을 통하여 본사 CTK CLIP의 고객사와 추가 진행을 희망하는 고객사들의 공동구매를 진행하여 B2C/D2C 판매에 대한 수익창출을 통해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급변하는 유통ㆍ소비 트렌드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온라인 판매 확대 등 유통경로의 다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미래 유통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가지고 시장을 선도할 예정입니다.
4) 조직도
[(주)씨티케이 조직도]_(2022년 12월 31일 기준) |
□ 재무제표의 승인
가. 해당 사업연도의 영업상황의 개요
Ⅲ.경영참고사항의 1. 사업의 개요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나. 해당 사업연도의 대차대조표(재무상태표)ㆍ손익계산서(포괄손익계산서)ㆍ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또는 결손금처리계산서(안)
※ 아래의 재무제표는 감사전 연결ㆍ별도 재무제표입니다. 외부감사인의 감사의견을포함한 최종 재무제표와 주석은 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or.kr)에 공시예정인당사의 연결ㆍ별도 감사보고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연 결 재 무 상 태 표 | |
제 22(당) 기 | 2022년 12월 31일 현재 |
제 21(전) 기 | 2021년 12월 31일 현재 |
주식회사 씨티케이와 그 종속기업 | (단위: 원) |
과 목 | 주석 | 제22(당)기말 | 제21(전)기말 | ||
---|---|---|---|---|---|
자산 | |||||
유동자산 | 81,866,243,737 | 85,524,517,680 | |||
현금및현금성자산 | 4, 32, 33 | 35,783,366,043 | 47,575,242,004 | ||
단기금융예치금 | 5, 32, 33 | 12,669,267,585 | 6,187,500,000 | ||
매출채권 | 6, 32, 33 | 9,526,070,330 | 13,798,975,560 | ||
기타채권 | 6, 32, 33 | 2,766,769,405 | 3,748,918,370 | ||
재고자산 | 7 | 5,445,681,281 | 4,916,122,067 | ||
기타유동자산 | 8 | 2,934,153,894 | 2,578,929,492 | ||
기타금융자산 | 9, 32, 33 | 10,288,544,004 | 6,550,712,907 | ||
유동파생상품자산 | 1,262,596,735 | - | |||
당기법인세자산 | 1,189,794,460 | 2,717,280 | |||
매각예정자산 | 10 | - | 165,400,000 | ||
비유동자산 | 96,833,967,276 | 122,797,226,197 | |||
장기금융예치금 | 5, 32, 33 | 1,140,570,000 | 1,066,950,000 | ||
기타채권 | 6, 32, 33 | 343,074,954 | 179,658,303 | ||
기타비유동자산 | 8 | 18,824,145 | 28,174,759 | ||
기타금융자산 | 9, 32, 33 | 20,544,097,998 | 43,215,784,994 | ||
관계기업투자자산 | 11 | 17,438,208,220 | 24,630,797,491 | ||
유형자산 | 12 | 41,945,899,468 | 39,928,251,950 | ||
무형자산 | 13 | 2,486,831,458 | 3,551,586,665 | ||
사용권자산 | 34 | 4,901,839,494 | 4,863,123,183 | ||
파생상품금융자산 | 32, 33 | - | - | ||
이연법인세자산 | 27 | 7,926,438,102 | 5,332,898,852 | ||
확정급여자산 | 88,183,437 | - | |||
자산총계 | 178,700,211,013 | 208,321,743,877 | |||
부채 | |||||
유동부채 | 20,371,385,778 | 21,662,990,205 | |||
매입채무 | 32, 33 | 7,656,558,353 | 8,451,608,195 | ||
단기차입금 | 15, 32, 33 | 4,063,650,671 | 3,743,128,876 | ||
기타지급채무 | 14, 32, 33 | 3,053,861,554 | 2,992,690,004 | ||
리스부채 | 32, 33, 34 | 1,826,157,509 | 1,465,867,377 | ||
기타유동부채 | 16 | 3,636,821,427 | 3,135,840,335 | ||
유동파생상품부채 | 127,468,020 | - | |||
당기법인세부채 | 6,868,244 | 1,873,855,418 | |||
비유동부채 | 7,313,290,111 | 7,968,604,210 | |||
기타지급채무 | 14, 32, 33 | 127,251,582 | 205,328,582 | ||
리스부채 | 32, 33, 34 | 3,600,392,293 | 3,894,805,496 | ||
파생상품부채 | 32, 33 | 1,109,735,510 | 1,040,027,687 | ||
기타비유동부채 | 16. | 220,242,552 | 243,814,358 | ||
순확정급여부채 | 17 | 84,363,660 | 454,011,823 | ||
이연법인세부채 | 27 | 725,756,683 | 877,832,855 | ||
전환사채 | 15, 32, 33 | 1,445,547,831 | 1,252,783,409 | ||
부채총계 | 27,684,675,889 | 29,631,594,415 | |||
자본 | |||||
자본금 | 18 | 9,670,795,500 | 9,670,795,500 | ||
자본잉여금 | 18 | 114,545,867,046 | 114,545,867,046 | ||
기타자본구성요소 | 19 | (7,023,026,599) | (11,859,437,985) | ||
기타포괄손익누계액 | 19 | 1,543,186,924 | 137,996,658 | ||
이익잉여금(결손금) | 21 | 35,241,448,731 | 54,332,055,679 | ||
지배기업의소유주에게귀속되는자본 | 153,978,271,602 | 166,827,276,898 | |||
비지배지분 | (2,962,736,478) | 11,862,872,564 | |||
자본총계 | 151,015,535,124 | 178,690,149,462 | |||
자본과부채총계 | 178,700,211,013 | 208,321,743,877 |
연 결 포 괄 손 익 계 산 서 |
제 22(당) 기 2022년 1월 1일 부터 2022년 12월 31일 까지 |
제 21(전) 기 2021년 1월 1일 부터 2021년 12월 31일 까지 |
주식회사 씨티케이와 그 종속기업 | (단위: 원) |
과목 | 주석 | 제22(당)기 | 제21(전)기 |
---|---|---|---|
매출액 | 22, 36 | 69,361,422,438 | 113,835,409,441 |
매출원가 | 24 | 47,490,997,284 | 80,540,310,358 |
매출총이익 | 21,870,425,154 | 33,295,099,083 | |
판매비와관리비 | 23, 24 | 37,092,479,298 | 45,216,714,478 |
영업이익(손실) | (15,222,054,144) | (11,921,615,395) | |
기타수익 | 25 | 1,267,078,978 | 1,432,238,329 |
기타비용 | 25 | 2,449,311,936 | 1,174,754,468 |
금융수익 | 26 | 9,357,828,519 | 6,683,204,470 |
금융비용 | 26 | 8,445,108,092 | 2,650,386,475 |
지분법손익 | (3,500,279,579) | 6,656,253,139 | |
관계기업투자자산평가이익(손실) | 11 | (3,500,279,579) | 6,656,253,139 |
법인세비용차감전 순손실 | (18,991,846,254) | (975,060,400) | |
법인세비용 | 27 | (1,664,752,523) | 819,758,073 |
계속영업이익(손실) | (17,327,093,731) | (1,794,818,473) | |
중단영업이익(손실) | (3,842,962,077) | (2,090,283,681) | |
당기순이익 | (21,170,055,808) | (3,885,102,154) | |
기타포괄손익 | |||
1. 당기손익으로 재분류 되지 않는 항목 | 440,057,936 | 87,090,287 | |
순확정급여부채의 재측정요소 | 440,057,936 | 112,436,116 | |
해외사업장외화환산차이 | - | (25,345,829) | |
2. 당기손익으로 재분류되는 항목 | 1,451,656,496 | 1,027,665,273 | |
지분법자본변동 | - | (79,539,194) | |
해외사업장외화환산차이 | 1,451,656,496 | 1,107,204,467 | |
당기세후기타포괄손익 | 1,891,714,432 | 1,114,755,560 | |
총포괄손익 | (19,278,341,376) | (2,770,346,594) | |
당기순이익의 귀속 | |||
지배기업의 소유주지분 | (17,653,872,172) | (895,235,367) | |
비지배지분 | (3,516,183,636) | (2,989,866,787) | |
당기총포괄손익의 귀속 | |||
지배기업의 소유주지분 | (15,821,738,328) | 237,167,331 | |
비지배지분 | (3,456,603,048) | (3,007,513,925) | |
지배기업의 소유주지분에 대한 주당손익 | |||
기본주당손익 | 28 | (938) | (49) |
희석주당손익 | 28 | (938) | (49) |
연 결 자 본 변 동 표 |
제 22(당) 기 2022년 1월 1일 부터 2022년 12월 31일 까지 |
제 21(전) 기 2021년 1월 1일 부터 2021년 12월 31일 까지 |
주식회사 씨티케이와 그 종속기업 | (단위: 원) |
과 목 | 자본금 | 주식발행초과금 | 기타자본 | 기타포괄손익 누계액 | 이익잉여금 | 지배기업 소유주지분 | 비지배지분 | 총 계 |
---|---|---|---|---|---|---|---|---|
2021년 1월 1일(전기초) | 5,061,075,500 | 119,155,587,046 | (15,194,272,137) | (877,977,414) | 55,966,649,420 | 164,111,062,415 | 5,262,335,205 | 169,373,397,620 |
총포괄이익 : | ||||||||
당기순이익 | - | - | - | - | (895,235,367) | (895,235,367) | (2,989,866,787) | (3,885,102,154) |
확정급여부채의 재측정요소 | - | - | - | - | 116,428,626 | 116,428,626 | (3,992,510) | 112,436,116 |
지분법자본변동 | - | - | - | (78,388,138) | - | (78,388,138) | (1,151,056) | (79,539,194) |
해외사업장환산차이 | - | - | - | 1,094,362,210 | - | 1,094,362,210 | (12,503,572) | 1,081,858,638 |
총포괄이익소계 | - | - | - | 1,015,974,072 | (778,806,741) | 237,167,331 | (3,007,513,925) | (2,770,346,594) |
자본에 직접반영된 소유주와의 거래 등 | ||||||||
연차배당 | - | - | - | - | (855,787,000) | (855,787,000) | - | (855,787,000) |
무상증자 | 4,609,720,000 | (4,609,720,000) | - | - | - | - | - | - |
주식선택권의 행사 등 | - | - | 267,751,911 | - | - | 267,751,911 | - | 267,751,911 |
주식보상비용 | - | - | 2,923,149,768 | - | - | 2,923,149,768 | 11,417,597 | 2,934,567,365 |
비지배지분과 자본거래 | - | - | 143,932,473 | - | - | 143,932,473 | 9,362,250,861 | 9,506,183,334 |
종속기업의 취득 | - | - | - | - | - | - | 960,000,000 | 960,000,000 |
종속기업의 처분 | - | - | - | - | - | - | (725,617,174) | (725,617,174) |
자본에 직접반영된 소유주와의 거래 등 소계 | 4,609,720,000 | (4,609,720,000) | 3,334,834,152 | - | (855,787,000) | 2,479,047,152 | 9,608,051,284 | 12,087,098,436 |
2021년 12월 31일 (전기말) | 9,670,795,500 | 114,545,867,046 | (11,859,437,985) | 137,996,658 | 54,332,055,679 | 166,827,276,898 | 11,862,872,564 | 178,690,149,462 |
2022년 1월 1일(당기초) | 9,670,795,500 | 114,545,867,046 | (11,859,437,985) | 137,996,658 | 54,332,055,679 | 166,827,276,898 | 11,862,872,564 | 178,690,149,462 |
총포괄이익 : | ||||||||
당기순이익 | - | - | - | - | (17,653,872,172) | (17,653,872,172) | (3,516,183,636) | (21,170,055,808) |
확정급여부채의 재측정요소 | - | - | - | - | 407,153,224 | 407,153,224 | 32,904,712 | 440,057,936 |
지분법자본변동 | - | - | - | (21,586,623) | - | (21,586,623) | (2,965,147) | (24,551,770) |
해외사업장환산차이 | - | - | - | 1,426,776,889 | - | 1,426,776,889 | 26,675,876 | 1,453,452,765 |
총포괄이익소계 | - | - | - | 1,405,190,266 | (17,246,718,948) | (15,841,528,682) | (3,459,568,195) | (19,301,096,877) |
자본에 직접반영된 소유주와의 거래 등 | - | - | - | - | - | - | - | |
연차배당 | - | - | - | - | (1,843,888,000) | (1,843,888,000) | - | (1,843,888,000) |
주식선택권의 행사 등 | - | - | 3,642,470,629 | - | - | 3,642,470,629 | - | 3,642,470,629 |
주식보상비용 | - | - | 865,638,732 | - | - | 865,638,732 | 24,380,100 | 890,018,832 |
종속기업의 처분 | - | - | 328,302,025 | - | - | 328,302,025 | (13,101,471,662) | (12,773,169,637) |
자본에 직접반영된 소유주와의 거래 등 소계 | - | - | 4,836,411,386 | - | (1,843,888,000) | 2,992,523,386 | (11,366,040,847) | (8,373,517,461) |
2022년 12월 31일 (당기말) | 9,670,795,500 | 114,545,867,046 | (7,023,026,599) | 1,543,186,924 | 35,241,448,731 | 153,978,271,602 | (2,962,736,478) | 151,015,535,124 |
연 결 현 금 흐 름 표 |
제 22(당) 기 2022년 1월 1일 부터 2022년 12월 31일 까지 |
제 21(전) 기 2021년 1월 1일 부터 2021년 12월 31일 까지 |
주식회사 씨티케이와 그 종속기업 | (단위: 원) |
과 목 | 제22(당)기 | 제21(전)기 | ||
---|---|---|---|---|
영업활동 현금흐름 | (8,108,269,834) | 3,448,718,057 | ||
당기순손실 | (21,170,055,809) | (3,885,102,154) | ||
비현금항목의 조정(주석 29) | 16,097,670,163 | 4,417,611,852 | ||
운전자본의 조정(주석 29) | (18,438,785) | 3,170,288,187 | ||
이자수취 | 891,178,267 | 333,487,966 | ||
이자지급 | (591,638,406) | (263,138,055) | ||
법인세 납부 | (3,316,985,264) | (324,429,739) | ||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 (5,579,273,001) | (432,178,973) | ||
단기금융예치금의 감소 | 6,527,500,000 | 600,000,000 | ||
단기금융예치금의 증가 | (12,590,549,525) | (6,426,249,125) | ||
대여금의 감소 | 1,826,178,236 | 275,447,425 | ||
대여금의 증가 | (4,257,825,298) | (20,000,000) | ||
기타금융자산의 감소 | 4,615,721,030 | 21,084,297,454 | ||
기타금융자산의 증가 | (10,557,035,239) | (8,595,994,995) | ||
유형자산의 처분 | 23,619,777 | 142,922,611 | ||
유형자산의 취득 | (4,729,453,890) | (2,587,890,240) | ||
무형자산의 처분 | 180,698,367 | - | ||
무형자산의 취득 | (1,292,706,406) | (964,419,516) | ||
금융리스자산의 취득 | (16,290,000) | - | ||
장기금융예치금의 감소 | (219,974,886) | 78,294,944 | ||
장기금융예치금의 증가 | - | (374,132) | ||
보증금의 감소 | 79,582,786 | 2,766,209,920 | ||
보증금의 증가 | (330,278,977) | (759,086,834) | ||
매각예정자산 처분 | 345,744,682 | - | ||
종속기업투자자산의 취득 | 10,087,969 | - | ||
관계기업투자자산의 처분 | 2,094,933,777 | 1,293,396,226 | ||
파생상품금융자산(부채) | - | 32,805,917 | ||
관계기업투자자산의 취득 | (5,070,000,000) | (8,786,016,000) | ||
종속기업취득으로 인한 현금의 순증감 | - | 960,000,000 | ||
종속기업처분으로 인한 현금의 순증감 | 17,780,774,596 | 474,477,372 | ||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 1,775,848,061 | 11,017,135,728 | ||
단기차입금의 감소 | (1,227,390,829) | (6,407,885,569) | ||
단기차입금의 증가 | 4,887,893,653 | 7,538,710,904 | ||
장기차입금의 증가 | - | 552,271,240 | ||
리스부채의 증가 | 596,455,823 | - | ||
리스부채의 감소 | (2,424,248,802) | (1,646,554,723) | ||
장기차입금의 감소 | - | (143,094,248) | ||
자기주식의 취득 | - | - | ||
주식선택권의 행사 | 3,087,026,216 | 173,371,100 | ||
배당금의 지급 | (1,843,888,000) | (855,787,000) | ||
전환사채의 증가 | - | 1,222,565,400 | ||
파생상품금융부채의 증가 | - | 1,077,355,290 | ||
종속기업의 소유지분 변동 | (1,300,000,000) | - | ||
비지배지분의 증가 | - | 9,506,183,334 | ||
현금및현금성자산의 순증가(감소) | (11,911,694,774) | 14,033,674,812 | ||
현금및현금성자산의 환율변동효과 | 119,818,813 | 1,250,118,666 | ||
기초 현금및현금성자산 | 47,575,242,004 | 32,291,448,526 | ||
기말 현금및현금성자산 | 35,783,366,043 | 47,575,242,004 |
재 무 상 태 표 | |
제 22(당) 기 | 2022년 12월 31일 현재 |
제 21(전) 기 | 2021년 12월 31일 현재 |
주식회사 씨티케이 | (단위: 원) |
과 목 | 주석 | 제22(당)기말 | 제21(전)기말 | ||
---|---|---|---|---|---|
자산 | |||||
유동자산 | 77,051,203,967 | 64,892,680,614 | |||
현금및현금성자산 | 4, 31, 32, 34 | 32,401,496,360 | 31,984,533,631 | ||
단기금융예치금 | 31, 32 | 12,089,217,585 | 6,177,500,000 | ||
매출채권 | 6, 31, 32 | 7,934,416,468 | 12,641,517,436 | ||
기타채권 | 6, 31, 32 | 4,942,591,812 | 3,113,379,241 | ||
재고자산 | 7 | 3,767,926,319 | 3,177,220,027 | ||
기타유동자산 | 8 | 3,082,732,529 | 2,264,608,433 | ||
기타금융자산 | 9, 31, 32, 34 | 10,288,544,004 | 5,533,921,846 | ||
파생상품자산 | 31, 32, 34 | 1,262,596,735 | - | ||
당기법인세자산 | 1,188,239,650 | - | |||
매각예정자산 | 93,442,505 | - | |||
비유동자산 | 113,247,266,543 | 134,509,940,731 | |||
장기금융예치금 | 31, 32 | 1,140,570,000 | 1,066,950,000 | ||
기타채권 | 6, 31, 32 | 262,750,204 | 99,969,718 | ||
기타금융자산 | 9, 31, 32, 34 | 22,716,793,654 | 18,583,501,016 | ||
종속기업투자 | 10 | 34,330,075,692 | 61,216,153,787 | ||
관계기업 및 공동기업투자 | 10 | 13,309,535,228 | 14,122,000,000 | ||
유형자산 | 11 | 30,875,918,058 | 32,391,963,418 | ||
사용권자산 | 33 | 480,874,668 | 230,530,707 | ||
투자부동산 | 12 | 6,057,690,086 | 5,110,533,779 | ||
무형자산 | 13 | 1,399,571,382 | 815,197,060 | ||
이연법인세자산 | 26 | 1,878,293,391 | 873,141,246 | ||
순확정급여자산 | 16 | 88,183,437 | - | ||
기타비유동자산 | 8 | 707,010,743 | - | ||
자산총계 | 190,298,470,510 | 199,402,621,345 | |||
부채 | |||||
유동부채 | 13,465,011,801 | 14,736,034,047 | |||
매입채무 | 31, 32, 34 | 6,974,036,155 | 7,715,935,586 | ||
기타지급채무 | 14, 31, 32, 34 | 2,725,286,912 | 2,099,250,248 | ||
기타금융부채(유동) | 31, 32 | 339,326,184 | - | ||
리스유동부채 | 31, 32, 33 | 236,378,581 | 128,960,100 | ||
기타유동부채 | 15 | 3,062,515,949 | 2,922,190,670 | ||
당기법인세부채 | 127,468,020 | 1,869,697,443 | |||
비유동부채 | 1,200,484,595 | 734,111,130 | |||
기타지급채무 | 14, 31, 32, 34 | 51,213,582 | 51,213,582 | ||
기타금융부채(비유동) | 31, 32 | 707,010,743 | - | ||
리스비유동부채 | 31, 32, 33 | 222,017,718 | 107,162,620 | ||
기타비유동부채 | 15 | 220,242,552 | 243,814,358 | ||
순확정급여부채 | 16 | - | 331,920,570 | ||
부채총계 | 14,665,496,396 | 15,470,145,177 | |||
자본 | |||||
자본금 | 1, 17 | 9,670,795,500 | 9,670,795,500 | ||
주식발행초과금 | 17 | 114,545,867,046 | 114,545,867,046 | ||
기타자본 | 18 | (7,209,634,013) | (11,717,743,374) | ||
이익잉여금 | 20 | 58,625,945,581 | 71,433,556,996 | ||
자본총계 | 175,632,974,114 | 183,932,476,168 | |||
부채와자본총계 | 190,298,470,510 | 199,402,621,345 |
포 괄 손 익 계 산 서 | |
제 22(당) 기 2022년 1월 1일 부터 2022년 12월 31일 까지 | |
제 21(전) 기 2021년 1월 1일 부터 2021년 12월 31일 까지 | |
주식회사 씨티케이 | (단위: 원) |
과목 | 주석 | 제22(당)기 | 제21(전)기 |
---|---|---|---|
매출액 | 21 | 51,764,934,962 | 81,709,318,811 |
매출원가 | 23 | 35,438,246,159 | 61,598,650,731 |
매출총이익 | 16,326,688,803 | 20,110,668,080 | |
판매관리비 | 22, 23 | 19,661,778,180 | 19,162,119,193 |
영업이익 | (3,335,089,377) | 948,548,887 | |
기타수익 | 24 | 492,255,947 | 1,004,461,557 |
기타비용 | 24 | 10,662,200,833 | 1,601,549,879 |
금융수익 | 25 | 9,636,335,851 | 6,778,312,989 |
금융원가 | 25 | 7,768,105,276 | 2,057,270,056 |
법인세비용차감전 당기순이익 | (11,636,803,688) | 5,072,503,498 | |
법인세비용 | 26 | (301,714,116) | 1,846,719,387 |
당기순이익 | (11,335,089,572) | 3,225,784,111 | |
당기손익으로 재분류되지 않는 항목 | 371,366,157 | 120,261,718 | |
순확정급여부채의 재측정요소 | 371,366,157 | 120,261,718 | |
당기세후기타포괄손익 | 371,366,157 | 120,261,718 | |
당기총포괄이익 | (10,963,723,415) | 3,346,045,829 | |
기본주당순손익 | 27 | (602) | 175 |
희석주당순손익 | 27 | (602) | 174 |
자 본 변 동 표 | |
제 22(당) 기 2022년 1월 1일 부터 2022년 12월 31일 까지 | |
제 21(전) 기 2021년 1월 1일 부터 2021년 12월 31일 까지 | |
주식회사 씨티케이 | (단위: 원) |
과 목 | 자본금 | 주식발행초과금 | 기타자본 | 이익잉여금 | 총계 |
---|---|---|---|---|---|
2021.01.01(전기초) | 5,061,075,500 | 119,155,587,046 | (14,895,682,550) | 68,943,298,167 | 178,264,278,163 |
총포괄손익 | |||||
당기순이익 | - | - | - | 3,225,784,111 | 3,225,784,111 |
순확정급여부채의 재측정요소 | - | - | - | 120,261,718 | 120,261,718 |
자본에 직접 인식된 주주와의 거래 | |||||
무상증자 | 4,609,720,000 | (4,609,720,000) | - | - | - |
주식보상비용 | - | - | 2,910,187,265 | - | 2,910,187,265 |
주식선택권의 행사 등 | - | - | 267,751,911 | - | 267,751,911 |
배당금 | - | - | - | (855,787,000) | (855,787,000) |
2021.12.31(전기말) | 9,670,795,500 | 114,545,867,046 | (11,717,743,374) | 71,433,556,996 | 183,932,476,168 |
2022.01.01(당기초) | 9,670,795,500 | 114,545,867,046 | (11,717,743,374) | 71,433,556,996 | 183,932,476,168 |
총포괄손익 | |||||
당기순이익 | - | - | - | (11,335,089,572) | (11,335,089,572) |
순확정급여부채의 재측정요소 | - | - | - | 371,366,157 | 371,366,157 |
자본에 직접 인식된 주주와의 거래 | |||||
주식보상비용 | - | - | 865,638,732 | - | 865,638,732 |
주식선택권의 행사 등 | - | - | 3,642,470,629 | - | 3,642,470,629 |
배당금 | - | - | - | (1,843,888,000) | (1,843,888,000) |
2022.12.31(당기말) | 9,670,795,500 | 114,545,867,046 | (7,209,634,013) | 58,625,945,581 | 175,632,974,114 |
현 금 흐 름 표 | |
제 22(당) 기 2022년 1월 1일 부터 2022년 12월 31일 까지 | |
제 21(전) 기 2021년 1월 1일 부터 2021년 12월 31일 까지 | |
주식회사 씨티케이 | (단위: 원) |
과 목 | 제22(당)기 | 제21(전)기 | ||
---|---|---|---|---|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 3,203,025,838 | 24,039,287,304 | ||
당기순이익 | (11,335,089,572) | 3,225,784,111 | ||
비현금항목의 조정 (주석 28) | 15,332,407,262 | 7,370,453,317 | ||
운전자본의 조정 (주석 28) | 1,726,220,246 | 13,401,958,777 | ||
이자수취 | 798,500,758 | 456,907,439 | ||
이자지급 | (8,337,847) | (7,811,035) | ||
법인세의 납부 | (3,310,675,009) | (408,005,305) | ||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 (3,483,783,862) | (10,784,920,408) | ||
단기금융예치금의 감소 | 6,527,500,000 | 600,000,000 | ||
단기금융예치금의 증가 | (12,030,549,525) | (6,416,249,125) | ||
단기대여금의 감소 | 1,550,993,871 | 987,701,129 | ||
단기대여금의 증가 | (5,725,200,000) | (663,200,000) | ||
기타금융자산의 감소 | 3,163,832,320 | 21,084,297,454 | ||
기타금융자산의 증가 | (11,360,960,239) | (8,299,619,995) | ||
유형자산의 처분 | 8,980,000 | - | ||
유형자산의 취득 | (1,071,246,814) | (1,001,497,156) | ||
무형자산의 취득 | (913,006,406) | (285,848,239) | ||
사용권자산의 처분 | (16,290,000) | - | ||
장기금융예치금의 감소 | (219,974,886) | - | ||
보증금의 감소 | 39,582,786 | 2,725,199,920 | ||
보증금의 증가 | (280,000,000) | (8,423,786) | ||
종속기업투자자산의 취득 | (2,141,593,905) | (14,184,086,527) | ||
관계기업투자주식의 처분 | 1,920,000,000 | - | ||
관계기업투자자산의 취득 | (5,010,000,000) | (5,356,000,000) | ||
파생상품금융자산(부채) | - | 32,805,917 | ||
종속기업처분에따른현금유입액 | 22,074,148,936 | - | ||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 1,104,639,923 | (866,050,163) | ||
리스부채의 상환 | (138,498,293) | (183,634,263) | ||
자기주식의 처분 | 3,087,026,216 | 173,371,100 | ||
배당금의 지급 | (1,843,888,000) | (855,787,000) | ||
현금및현금성자산의 순증감 | 823,881,899 | 12,388,316,733 | ||
현금및현금성자산의 환율변동효과 | (406,919,170) | 661,628,966 | ||
기초의 현금및현금성자산 | 31,984,533,631 | 18,934,587,932 | ||
기말의 현금및현금성자산 | 32,401,496,360 | 31,984,533,631 |
-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또는 결손금처리계산서(안)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결손금처리계산서 | |
제 22(당) 기 2022년 1월 1일 부터 2022년 12월 31일 까지 | |
제 21(전) 기 2021년 1월 1일 부터 2021년 12월 31일 까지 | |
주식회사 씨티케이 | (단위: 천원) |
과 목 | 제22(당)기 | 제21(전)기 | ||
---|---|---|---|---|
Ⅰ.미처분이익잉여금 | 55,199,800 | 70,421,253 | ||
전기이월미처분이익잉여금 | 68,392,976 | 67,075,207 | ||
확정급여제도의 재측정요소 | 371,366 | 120,262 | ||
당기순이익 | (13,564,542) | 3,225,784 | ||
Ⅱ.이익잉여금처분액 | 528,912 | 2,028,277 | ||
이익준비금 | 48,083 | 184,389 | ||
배당금 가. 현금배당 주당배당금(율) 보통주 : 당기 50원 (10%) 전기 100원 (20%) | 480,829 | 1,843,888 | ||
Ⅲ.차기이월미처분이익잉여금 | 54,670,889 | 68,392,977 |
□ 이사의 선임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등 여부
후보자성명 | 생년월일 |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 최대주주와의 관계 | 추천인 |
---|---|---|---|---|
정인용 | 1972.12.17 | 사내이사 | 본인 | 이사회 |
최치호 | 1982.01.27 | 사내이사 | 없음 | 이사회 |
이준우 | 1970.08.13 | 사외이사 | 없음 | 이사회 |
총 ( 3 ) 명 |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 주된직업 | 세부경력 |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 |
---|---|---|---|---|
기간 | 내용 | |||
정인용 | (주)씨티케이 대표이사 | 2004~2008 | (前) 비디비치코스메틱 이사 | |
2003~ | (現) 씨티케이 대표이사 | |||
최치호 | (주)씨티케이 영업총괄 부사장 | 2008~2014 | (前) LG 생활건강 책임연구원 | 주식매수선택권 47,770주 부여 |
2014~2018 | (前) 인터코스 S.p.A 연구소 총괄 | |||
2014~2018 | (前) 신세계 인터코스 코리아 부장 | |||
2018~2019 | (前) 인터코스S.p.A Internal consulting director | |||
2019~2020 | (前) 인터코스코리아 Overseas sales Director, Intercos Korea(부장),Intercos S.p.A (이사), Intercos Asia Pacific(이사) | |||
2020~ | (現) 씨티케이 영업총괄 부사장 | |||
이준우 | Kong Hing Agency Ltd. 대표이사 | 1992~1995 | (前) 이토추인터네셔널 미국법인 | - |
1997~1999 | (前) 보스턴컨설팅그룹 Consultant | |||
1999~2000 | (前) AIG Investment Corp., Seoul Manager | |||
2019~ | (現) (주)올가니카 사외이사 | |||
2002~ | (現) Kong Hing Agency Ltd. 대표이사 |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 체납사실 여부 |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
---|---|---|---|
정인용 | 없음 | 없음 | 없음 |
최치호 | 없음 | 없음 | 없음 |
이준우 | 없음 | 없음 | 없음 |
라. 후보자의 직무수행계획(사외이사 선임의 경우에 한함)
○ 이준우 사외이사 직무수행계획 1. 전문성
2. 독립성 및 의사결정 기준
|
마.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O 정인용 사내이사 후보자 추천사유 동 후보자는 씨티케이의 대표이사 사장으로 재임하며 화장품 업계에서의 다양한 경험 및풍부한 식견을 바탕으로 회사 경영상 중요한 의사결정을 수행하였는바, 이사회는 동 후보자가 회사와 이해관계자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갈 것이라 판단하여 사내이사 후보자로 추천함 O 최치호 사내이사 후보자 추천사유 동 후보자는 화장품 산업에서의 오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당사 화장품 ODM 비지니스를 성장시키는데 있어 충분한 전문성과 식견 그리고 기업경영에 대한 경험을 보유하고있는 바, 이사회는 동 후보자가 당사의 뷰티사업부문의 매출확대 및 기업가치 상승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하여 사내이사 후보자로 추천함. O 이준우 사외이사 후보자 추천사유 동 후보자는 법령과 당사에서 정하고 있는 사외이사 자격요건을 충족하고 있습니다. 현재 Kong Hing Agency Ltd. 대표이사로서 회사 내부 사정에도 정통하여 건전한 경영에 노력할 수 있는 분으로 회사의 발전에 기여해 주실 것으로 판단되어 당사의 사외이사 후보자로 추천함. |
확인서
[확인서]정인용 사내이사 후보자 |
[확인서]최치호 사내이사 후보자 |
[확인서]이준우 사외이사 후보자 |
□ 이사의 보수한도 승인
가. 이사의 수ㆍ보수총액 내지 최고 한도액
(당 기)
이사의 수 (사외이사수) | 4 ( 2 )명 |
보수총액 또는 최고한도액 | 2,000,000,000원 |
(전 기)
이사의 수 (사외이사수) | 3 ( 2 )명 |
실제 지급된 보수총액 | 135,580,004원 |
최고한도액 | 2,000,000,000원 |
□ 감사의 보수한도 승인
가. 감사의 수ㆍ보수총액 내지 최고 한도액
(당 기)
감사의 수 | 1명 |
보수총액 또는 최고한도액 | 50,000,000원 |
(전 기)
감사의 수 | 1명 |
실제 지급된 보수총액 | 47,950,000원 |
최고한도액 | 50,000,000원 |
제출(예정)일 |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
---|---|
2023년 03월 22일 | 1주전 회사 홈페이지 게재 |
※ 당사는 상법시행령 제31조 제4항 제4호에 따라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를 주주총회 개최 1주 전(2023년 03월 22일)에 전자공시시스템과 회사 홈페이지에 각각 공시 및 게재할 예정입니다.
- 전자공시시스템 : http://dart.fss.or.kr
- 회사 홈페이지 : http://www.ctkcosmetics.com
※ 해당 사업보고서는 향후 주주총회 이후 변경되거나 오기 등이 있는 경우 수정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or.kr)에 정정보고서를 공시할 예정이므로 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주총 집중일 주총 개최 사유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 관련 안내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 및 전파를 예방하기 위하여, 주주총회 현장에 참석하는 경우에는 당일 직원의 안내에 따라 마스크 착용 등 공공위생 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고,주주총회에 참석하시는 주주분들의 체온을 측정할 수 있으며 발열이 의심되는 경우출입을 제한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3031000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