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스테크널러지 (208860) 공시 - 주주총회소집공고

주주총회소집공고 2024-05-07 14:39: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507000263



주주총회소집공고


2024년 05월 07일


회   사   명 : 주식회사엔지스테크널러지
대 표 이 사 : 박 용 선
본 점 소 재 지 :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58, 서울숲 포휴 501-505

(전   화)02 - 1522 - 9060

(홈페이지)https://www.engistech.com


작 성  책 임 자 : (직  책) 대표이사 (성  명) 박 용 선

(전  화)02 - 1522 - 9060



주주총회 소집공고

(임시주주총회)



주주님의 건승과 댁내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
당사는 상법 제
363조와 정관 제22조에 의거 임시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 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일 시 : 2024 5월 22일(수요일) 오전 9시

2. 장 소 :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63, 언더스탠드에비뉴 B16, 1층 HALL


3. 
회의 목적 사항

. 부의안건

 제1호 의안이사 선임의 건
 - 제 1-1호 의안 : 사내이사 이민호 신규 선임의 건

 -  1-2호 의안 : 사내이사 유영춘 신규 선임의 건

 -  1-3호 의안 : 사외이사 현인석 신규 선임의 건

 -  1-4호 의안 : 사외이사 최승관 신규 선임의 건

 제2호 의안: 감사 선임의 건
 
제 2-1호 의안 : 상근감사 권영일 신규 선임의 건

 제3호 의안: 임원 퇴직금 지급규정 변경의 건



4. 경영 참고사항

상법 제542조의4에 의거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1이하의 주식을 소유한 주주에 대한 소집통지는 금융감독원 또는 한국거래소가 운용하는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하는 전자적 방법으로 공고함으로써 갈음하며,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총수 100분의 1을 초과하는 주식을 소유한 주주에 대한 소집통지는 당사에서 직접 우편 등 방법을 통하여 통지하게 됨을 알려 드립니다.

 

5. 실질주주의 의결권 행사에 관한 사항

당사의 주주총회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14조의 제5항에 의거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주님의 의결권을 대리행사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주주님이 주주총회에 참석하여 의결권을 직접 행사하시거나, 위임장에 의거 의결권을 간접적으로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6. 자투표 및 전자위임장 권유에 관한 사항

당사는 「상법」 제368조의4에 따른 전자투표제도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60조제5호에 따른 전자위임장권유제도를 이번 주주총회부터 활용하기로 결의하였고, 이 두 제도의 관리업무를 삼성증권에 위탁하였습니다. 주주주님들께서는 아래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아니하고 전자투표방식으로 의결권을 행사하시거나, 전자위임장을 수여하실 수 있습니다.

 

 . 전자투표·전자위임장권유시스템 인터넷 및 모바일 주소 : 「https://vote.samsungpop.com」 

 . 전자투표 행사·전자위임장 수여기간 : 2024년 5월 12일 오전 9시~ 2024년 5월 21일 17시 

기간 중 24시간 의결권 행사 가능(단, 시작일은 09시부터, 마감일은 17시까지 가능)

 . 본인 인증 방법은 증권용/범용 공동인증서 인증, 카카오페이 인증, PASS앱 인증을 통해 주주 본인을 확인후 의안별로 의결권행사 또는 전자위임장 수여 

. 수정동의안 처리 : 주주총회에서 상정된 의안에 관하여 수정동의가 제출되는 경우, 기권으로 처리 (삼성증권 전자투표서비스 이용약관 제13조 제2항)


7. 안내사항

. 주주총회 참석시 준비물

<직접행사> 신분증 (외국인: 투자등록증, 법인: 사업자등록증)

<간접행사> 위임장(주주와 대리인의 인적사항 기재, 인감날인), 주주의 인감증명서. 대리인의 신분증

 

 

2024년  05월 07일

 

주식회사 엔지스테크널러지

대표이사 박용선   (직인생략)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개최일자 의안내용 사외이사 등의 성명
A
(출석률: %)
B
(출석률: %)
C
(출석률: %)
D
(출석률: %)
찬 반 여 부
- - - - - - -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구성원 활 동 내 역
개최일자 의안내용 가결여부
- - - - -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원)
구 분 인원수 주총승인금액 지급총액 1인당
평균 지급액
비 고
- - - - - -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종류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매출 거래 (주)다산네트웍스
(최대주주)
2024.03.01~
2024.03.31
3 매출액(주1)의 6.1%

※ 상기 매출액은 최근사업연도말(2023년) 현재의 매출총액입니다.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종류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주)다산네트웍스
(최대주주)
매출 거래 2024.03.01~
2024.03.31
3 매출액(주1)의 6.1%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자동차 산업은 인간의 생명과 직결되는 문제로 안정성을 최우선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타 산업에 비하여 IT기술의 도입에 있어서 안정성을 이유로 소극적이었기 때문에 IT 기술의 영향도 상대적으로 미미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IT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자동차도 과거 ‘물리적인 동력으로 인간이나 화물을 운반하는 기계’에서 ‘자동차 기술에 차세대 전기전자, 정보통신, 기능제어 기술을 접목하여 자동차의 내외부 상황을 실시간 인식하여 고안전, 고편의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인간 친화적 자동차(기술산업진흥원)’를 의미하는 스마트카(SmartCar)를 향하여 변화하고 있습니다.

 즉, 스마트카의 시대가 도래한다는 말은 자동차가 단순한 운송 수단에서 벗어나 운전자와 양방향 소통을 할 수 있는 IT 기기화가 된다는 의미로 자동차가 직접 외부 통신망과 연결되어 스마트폰과 똑같이 통화 기능은 물론 날씨, 인터넷 검색, 실시간 교통정보 등을 직접 제공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차량이 외부 통신망과 직접 연결된다는 의미에서 스마트카를 ‘커넥티드(Connected)카’라고 통칭하기도 합니다(광의의 커넥티드카 개념).

최근 스마트폰의 급격한 보급과 네트워크 환경의 확충으로 인하여 차량 내에서 스마트폰의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는 운전자의 요구는 커지게 되었고, 일부 완성차 업체들은 스마트폰과 같은 외부 기기를 통해 외부 통신망과 ‘연결(Connected)’(협의의 커넥티드카 개념)하여 자동차에 네트워크 접속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자동차 내에서도 다양한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지원하는 방안을 강구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완성차 업체들은 기존에 고급 차종 위주로 서비스되고 있었던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차량내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운전자를 위한 정보(Information)뿐 아니라 오락(Entertainment), 즉 발전된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를 제공하는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출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처럼 자동차 관련 산업은 새로운 기술이 가장 빠르게 적용됨으로써 관련 산업 부문에 대한 대규모 수요를 창출하는 산업적 특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자동차 산업이 단순한 기계장치에서 IT 기술 등이 융합된 첨단 전자시스템에 의해 통제되는 전자장치의 집합체로 발전해 가면서 자동차용 전장산업의 성장성 또한 크게 주목되고 있습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최근 ‘2021 글로벌 커넥티드 카 시장 전망 분석 보고서(Global Connected Cars Outlook, 2021)’를 통해 코로나 시대에 커넥티드 카 기술 구현이 크게 증가하면서 상당한 성장 기회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운전자 보호 및 위험 방지에 관한 필요성이 시급해지면서 바이오 기반 건강 모니터링 및 동작 인식과 같은 비접촉 햅틱 등, 첨단 기능에 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커넥티드 기능을 갖춘 신차 판매량이 약 5000만 대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습니다.  

또한 5G 도입이 가속되면서 자율주행용 ‘데이터-리치(data-rich)’ 서비스와 ‘V2X (Vehicle-to-Everything)’ 기반을 마련하게 돼 전 세계 신차 출고량의 4~6%에 5G 기반 텔레매틱스 컨트롤 유닛(TCU)이 장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향후 HMI (Human-Machine Interface) 진화로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기반 센트럴 및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새로운 차량 모델에서 선보이고, 스마트폰 기반의 디지털 어시스턴트 기능을 모든 차량에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이는 미래 IT환경 변화를 가속화하고 자동차 산업의 혁신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 시장의 전망
커넥티드카는 현재 각 나라에서 고속 성중 중에 있으며, 산업 규모도 커지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이 만드는 새로운 변화’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자율 주행 자동차 시장규모는 2020년 약 8조 5,000억 원이었으며, 2035년에는 약 1,334조 원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국내에서는 같은 기간에 약 1,509억 원에서 약 26조 1,794억 원으로 연평균 40%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자율주행 전장 부품 및 세계 차량 공유 시장 역시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작년 8월에 발표한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Frost & Sullivan)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 글로벌 커넥티드 카의 잠재적 수익은 2025년까지 200억 달러(약 23조 4천억 원)의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당사는 자율주행 관련 미래지향적 선행 기술개발을 통해 크게 Hybrid Navigation, OTA(Over-The-Air), Connected ADAS 솔루션을 개발하였으며, 완성차 업체의 요구에 따라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경기변동의 특성
당사의 사업은 자동차 산업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경기변동과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있다고 예상됩니다.

호황기의 자동차 산업은 경기를 더욱 부양하는 촉매제라 할 수 있으나, 불황기의 자동차 산업은 투자비와 개발비의 부담 때문에 다소 위축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자동차 수요는 고가의 제품 특성상 글로벌 경기 동향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특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에 따른 전세계 경기침체는 2008년과 2009년, 전세계 자동차 산업수요 위축으로 역성장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2010년의 세계 자동차 판매는 직전년도보다 25.9% 증가하여 금융위기의 여파에 따른 감소세에서 벗어나는 모습을 보였으며, 이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미래의 자동차 산업은 크게 '친환경', '안전', '커넥티드' 3가지 트렌드로 대변할 수 있으며, 이 중 당사는 '커넥티드' 산업 트렌드 기반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커넥티드카 관련 산업은 앞서 기술한 것과 같이 초기 시장으로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완성차 업체들이 도입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함'과 '편리함'을 위한 혁신적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이 산업은 다양한 신산업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5)  관련 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당사 및 산업과 관련된 특별한 규제 사항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현재 커넥티드카 솔루션 시장은 산업표준을 만들기 위해 다수의 연합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가는 산업표준은 없습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가) 영업개황


당사는 커넥티드카의 핵심 소프트웨어인 Hybrid Navigation 솔루션과 자율주행을 위한 Connected ADAS, 그리고 차량 내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관리를 위한 OTA 솔루션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전세계 90개국이상의 국가에 LBS 및 Navigation 소프트웨어를 당양한 글로벌 자동차 및 IT 회사를 통해 상용화 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모바일 앱 및 웹 개발 기술과 독자적으로 보유한 LBS 및 Navigation을 포함한 컨넥티드 카 솔루션은 이미 그 품질과 성능이 검증되어 성공적으로 사업화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세계 최초의 스마트폰 커넥티드 네비게이션시스템을 개발하여 2012년부터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인 GM(General Motors)자동차에 공급하고 있으며, GM의 모든 자동차 그룹에 적용되어 전세계 90개 이상의 국가에 양산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지리/볼보 자동차 그룹의 차세대 전기차인 Link&Co 차량에 탑재되는 컨넥티드 네비게이션 솔루션 공급자로 선정되어 유럽 시장을 시작으로 양산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커넥티드카의 통신모듈 탑재와 함께 필수 기술로 부각되고 있는 'OTA(Over-The-Air) 솔루션'을 개발완료하였으며, 2016년 중국 최대 자동차 메이커 중 하나인 지리자동차그룹(Geely Auto Group)에 OTA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이어 2017년에는 일본 소재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에 OTA 솔루션 공급계약을 추가적으로 체결하였습니다. 이러한 공급 실적을 기반으로 이제 막 개화하기 시작한 OTA시장선점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입니다

 

또한, 최근 ICT 기술 기반의 택시, 물류 차량 등의 콜 서비스 프로그램 공급 노하우를 보유한 이미지스시스템즈를 흡수합병하였습니다

 

이번 합병을 통하여 사업다각화를 꾀함과 동시에,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차량 소프트웨어 기술과 ㈜이미지스시스템즈의 콜 서비스 프로그램 기술을 접목하여 격변하고 있는 운송 시장 트렌드에 보다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이미지스시스템즈는 IOT사업부로 재편되어 스마트 물류 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나)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당사는 커넥티드 및 자율주행 관련 사업(Automotive Solution 사업부)과 최근 합병읕 통해 택시 모빌리티 사업(IOT 사업부)을 영위하고 있으며, 당사의 사업분야를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엔지스테크널러지 주요 사업 분야]
                                                                                                   
                                                                                                       [단위 :천원]

사업부

제품 또는 서비스 2023년(제 26기) 2022년(제25기)
매출액 비율 매출액 비율

Automotive Solution
 
사업부

커넥티드 카 및자율주행 솔루션,
커넥티드 카 및자율주행 어플리케이션

2,869,493 58.07% 3,493,951 100%

IOT 사업부

택시모빌리티 서비스/
I
CT 결재 플랫폼 서비스

2,071,682 41.93% - -
합계 4,941,175 100% 3,493,951 100%


(2) 시장점유율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커넥티드카 사업과 관련하여 국내·외의 공신력 있는 기관이 발표한 시장점유율 자료는 없습니다.

(3) 시장의 특성

당사가 목표로 하고 있는 커넥티드카의 특성은 무선이동통신, 사물인터넷(IoT) 등 관련 기술의 발전과 함께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이는 미래 IT환경 변화를 가속화하고 자동차 산업의 혁신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수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은 차량 내·외부와의 강화된 연결성을 활용해 실시간 차량 상태 진단, 도난 방지, 응급구조 등 차량과 운전자의 안전 및 보안서비스 강화하고 있으며, 자동 차와 다른 기기간의 상호 연결성 확대를 통해 편리한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운전자에 맞춤화 된 정보와 컨텐츠가 많아지고, 다양한 소프트웨어 등의 개발로 자 동차는 단순 이동 수단이 아닌 정보를 습득하고 컨텐츠를 소비하는 공간으로변화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당사는 2018년 10월부터 커넥티비티 기술 기반으로 자동차 OEM 대상 Telematics 서비스 개발을 위한 전장사업부를 신설하였습니다. 글로벌 전장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영역을 점차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와 더불어 당사는 미래 자율주행 시장 선점을 위해 선행 기술 개발과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미래 자율주행차의 핵심기술인 'Conncected ADAS' 선행개발을 통해 다양한 운전자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최근 당사는
 ICT 모빌리티 솔루션을 보유한 (주)이미지스시시템즈를 합병하여 IOT사업부로 편입시켰습니다. (주)이미지스시스템즈는 현재 전국 택시회사를 대상으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 보유기술을 확장하여 ICT  결재 플랫폼 서비스 분야로 진출할 예정입니다.

(5) 조직도


조직도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이사의 선임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등 여부

후보자성명 생년월일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감사위원회 위원인

이사 분리선출 여부

최대주주와의 관계 추천인
이민호 1975.02.14. 사내이사 - - 이사회
유영춘 1971.12.26. 사내이사 - - 이사회
현인석
1963.11.10. 사외이사 - - 코스닥협회
최승관
1974.09.04 사외이사 - - 코스닥협회
총 (  4  ) 명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
성명
주된직업 세부경력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기간 내용
이민호 (주)다산네트웍스 전장사부 총괄 부사장

'93.02~'00.03
'23.11~
'24.04

'24.01~'24.04
'15.11~'24.04

 - 강원대학교 전자공학과 학사
- 디엑스솔루션㈜ 대표이사 
역임
- (주)다산소프트 대표이사 역임
- ㈜다산네트웍스 전장사부 총괄 부사장 역임

 -
유영춘 ㈜다산네트웍스 재무총괄
상무이

     ~'13.07
'17.04~'18.10

'18.11~24.04
-시립대학교 경영대학원 졸업
-(주)다산네트웍스 경영지원 실장
-(주) 다산네트웍스 재경총괄 상무이사 역임
-
현인석
경영자문 '90.08~'94.02
'99.01~'23.12
-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졸업
- 금융감독원 부국장 역임

-
최승관
변호사       ~'05.02
    ~'22.02
'08.03~'18.12
'19.01~현재.

전북대학교 법학과 학사 졸업

한양대학교 융합산업대학원(경영학) 졸업

법무법인 산하 변호사 역임

現 법무법인 린 변호사

-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체납사실 여부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이민호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유영춘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현인석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최승관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라. 후보자의 직무수행계획(사외이사 선임의 경우에 한함)


[현인석 사외이사 후보]

1. 전문성

 - 후보자는 금융감독원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면서 자본시장의 투명성과 공정성 증진에 기여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당사의 사외이사로서 기업 지배구조와 위험 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예정입니다.

2. 독립성

- 공직에서의 장기 근무를 통해 투명하고 독립적인 의사 결정 능력을 키웠습니다. 이는 사외이사로서의 독립성 유지에 필수적인 자질로, 기업 이해관계자 사이의 이해충돌 상황에서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판단을 내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3. 직무수행 및 의사결정 기준

- 후보자는 금융 법규와 규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고도의 전략적 사고와 결정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사외이사로서 기업의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할 때 이러한 능력을 활용하여 효과적이고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4. 책임과 의무에 대한 인식 및 준수

- 후보자는 금융 범죄 수사 역량 강화와 보험사기 적발 같은 역할을 통해 법과 윤리를 준수하는 중요성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국내 주요 금융 기관에서의 다양한 업무 수행은 기업 운영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법적 이슈에 대해 균형 잡힌 시각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최승관 사외이사 후보]

1. 전문성

- 후보자는 변호사 및 세무사 자격을 취득하여 법률 및 재정 관리 분야에서 풍부한 전문 지식을 갖추었습니다. 법무법인에서의 장기 근무 역량은 회사의 법적 리스크 관리 전략 수립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2. 독립성

-  후보자는 다양한 공적 기관과 민간 기업에서 법률자문과 고문으로 활동하면서 독립적인 의사결정 능력을 입증하였습니다. 이같은 경력을 바탕으로 회사 이사회 내에서 독립적인 입장을 견지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3. 직무수행 및 의사결정 기준

 - 후보자가 보유한 세무사 자격을 활용하여 회사의 주요 의사결정 과정에서 법적 측면과 재정적 측면을 균형 있게 고려하여 투명하고 책임 있는 결정을 내리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4. 책임과 의무에 대한 인식 및 준수

- 후보자는 공적 심사위원회와 자문위원회에서의 활동을 통해 법률과 윤리에 대한 높은 준수 의식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변호사로서의 경력을 통해 이해관계의 충돌을 예방하고, 법률적으로 타당하며 윤리적인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 또한 이러한 자질과 경험을 바탕으로 사외이사로서 회사의 리스크 관리, 윤리적 행동 규범의 확립, 법적 준수 강화 등에 기여할 것이며, 이는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주주 가치 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상기 후보자들은 경영 및 재무에 대한 넓은 이해도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의 성장기반 구축 및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되며 관계법규와 당사 내규에서 정하고 있는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의 소극적, 적극적 자격요건을 모두 충족하고 있습니다.
후보자들은 뛰어난 사업적 안목, 리더십으로 기업가치 상승에 공헌하며 장기적으로 회사의 발전에 기여할 적임자로 판단되므로 당사의 이사회로 활동 시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어 후보로 추천합니다.


확인서

확인서_사내이사 후보자 이민호

확인서_사내이사 후보자 유영춘

확인서_시외이사 후보자 현인석

확인서_시외이사 후보자 최승관




※ 기타 참고사항



□ 감사의 선임


<감사후보자가 예정되어 있는 경우>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

후보자성명 생년월일 최대주주와의 관계 추천인
권영일 1964.10.14 - 코스닥협회
총 (     1) 명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주된직업 세부경력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기간 내용
권영일 감사 '88.8~'97.12
'97.12~'23.10

'23.11 ~ 현재
- 금융투자협회 과장
- 한국거래소 공시팀장, 감리부장,
  코스닥시장부 부장 역임
- (주) 티이엠씨 경영고문
없음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체납사실 여부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권영일 없음 없음 없음


라.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본 후보자는 금융공기업에서의 광범위한 경력을 통해 자본시장법, 증권관계 법규 및 회사법 준수 등 상장법인의 법적 의무사항 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어, 당사의 준법경영 및 내부통제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판단되어 후보로 추천합니다.


확인서

권영일 감사후보자 확인서




<감사후보자가 예정되지 아니한 경우>- 해당사항 없음

선임 예정 감사의 수 0(명)


※ 기타 참고사항



□ 기타 주주총회의 목적사항


가. 임원 퇴직금 지급규정 변경의 건


나. 의안의 요지

임원 퇴직금 지급규정을 변경하여 퇴직 시기, 산정방법, 중간정산, 지급제한 조건 등을 구체화하고, 재임연수에 따른 지급률을 조정함.


변경 전

변경 후

비고

(신설)

 3 조 (퇴직시기)

임원에 대한 퇴직금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때 지급한다.

1. 임기만료. 단, 임원이 연임된 경우에는 제외한다.

2. 사임

3. 재직 중 사망

4.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면직될 경우

 

임원 퇴직 시기에 

대한 명시

 3 조 (퇴직금 산정방법)

1. 퇴직금 산정은 {평균임금(기본급+상여금)X지급률}로 한다.

2. 등기임원의 재임연수에 따라 아래 3항의 표에 기재된 바와 같이 별도의 지급률을 적용한다.

3. 등기임원의 직위 및 재임연수에 따른 지급률은 다음과 같다.

    위

지 급 기 준

지 급 률

대표이사

재임연수 1년

3개월분

부사장

재임연수 1년

2개월분

전무이사

재임연수 1년

2개월분

상무이사

/상근이사

재임연수 1년

1개월분

상근감사

재임연수 1년

2개월분


제 4 조 (퇴직금 산정방법)

1. 퇴직금은 재임기간이 1년이 되는 시점부터 매년마다 퇴직연금(DC형)으로 불입하며 퇴직금 산정은 {1년간 지급한 총 급여액(기본급+상여금)*1/12*지급률}로 한다.

2. 등기임원의 재임연수에 따라 아래 3항의 표에 기재된 바와 같이 별도의 지급률을 적용한다.

3. 등기임원의 직위 및 재임연수에 따른 지급률은 다음과 같다.

    위

지 급 기 준

지 급 률

대표이사

재임연수 1년

1개월분

부사장

재임연수 1년

1개월분

전무이사

재임연수 1년

1개월분

상무이사

/상근이사

재임연수 1년

1개월분

상근감사

재임연수 1년

1개월분


구체적인 퇴직금 산정방법에 대한 명시 및 지급률 조정

(신설)

 

 5 조 (재임연수의 계산)

재임기간은 선임일자로부터 실근무 종료일까지로 한다.

, 임원의 재임기간이 1년에 미달하는 경우 퇴직금은 지급하지 아니한다.


재임연수 계산에 

관한 사항 명시

(신설)

 6 조 (퇴직금 중간정산)

임원이 아래의 사유에 해당할 경우 퇴직금 중간정산을 신청할 수 있다

1. 중간정산일 현재 1년 이상 주택을 소유하지 아니한 세대의 세대주인 임원이 주택을 구입하려는 경우(중간정산일로부터 3개월 이내 주택을 취득하는 경우에만 해당)

2. 임원(임원의 배우자 및 소득세법 제50조제1항3호에 따른 생계를 같이 하는 부양가족을 포함)이 3개월 이상의 질병 치료 또는 요양을 필요로 하는 경우 

3. 천재지변 혹은 이에 준하는 재해를 입은 경우 

퇴직금 중간정산에

관한 사항 명시

(신설)

제 8 조 (지급제한)

임원이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주주총회의 해임결의에 의하여 퇴직하는 경우는 본 규정에 의한 퇴직금 및 퇴직위로금을 지급하지 아니한다

 

퇴지금 지급제한에

관한 사항 명시

(신설)

부칙 

 2 조 (경과규정)

본 규정은 시행 이전에 선임된 임원도 본 규정의 적용을 받는다


경과규정에 관한

사항 명시

IV.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가. 제출 개요

제출(예정)일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 -


나.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본 주주총회는 임시주주총회로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당사의 최근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는 DART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 해당사항 없음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5070002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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