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총회소집공고 2024-01-18 17:34: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118000296
2024년 01월 18일 | ||
회 사 명 : | 주식회사 인포마크 | |
대 표 이 사 : | 박 장 호 | |
본 점 소 재 지 :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21, 타워갤러리 8층 | |
(전 화) 02-6205-0505 | ||
(홈페이지)http://www.infomark.co.kr | ||
작 성 책 임 자 : | (직 책) 이 사 | (성 명) 백 대 현 |
(전 화) 02-6205-0505 | ||
(임시) |
주주 여러분께,
주주님의 건승과 댁내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회사 정관 제21조에 의하여 임시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소집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일 시 : 2024년 02월 02일 (금), 오전 09시
2. 장 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321, 타워갤러리 8층
(대회의실/T.02-6205-0505)
3. 회의목적사항
제1호 의안 : 정관 변경의 건(사업목적 추가 등)
4. 실질주주의 의결권 행사에 관한 사항
금번 우리회사의 주주총회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14조 제5항 단서규정에 의거하여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주님들의 의결권을 행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주주님께서는 한국예탁결제원에 의결권행사에 관한 의사표시를 하실 필요가 없으며, 주주총회 참석장에 의거 의결권을 직접행사 하시거나 또는 위임장에 의거 의결권을 간접행사 하실 수 있습니다.
5. 주주총회 참석시 준비물
- 직접행사 : 참석장, 신분증
- 대리행사 : 참석장, 위임장, 대리인의 신분증
* 위임장 (주주와 대리인의 인적사항 기재, 인감날인 및 인감증명서 첨부)
(법인주주 : 법인인감날인 및 법인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사본 첨부)
6. 기타 사항
- 당사 정관 제23조(소집통지 및 공고)에 의거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총수의 100분
의 1미만의 주식을 소유한 주주에 대한 소집통지는 전자공시 시스템에 공고함
으로써 소집통지를 갈음하오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주주총회 기념품 및 교통비는 회사경비 절감을 위하여 지급하지 않습니다.
2024년 01월 18일
주 식 회 사 인 포 마 크
대 표 이 사 박 장 호 (직인생략)
[별첨 1] 임시주주총회 참석장
주주님께서는 아래와 같은 서류를 지참하셔야만 주주총회에 참석하실 수 있사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선택) 또는 대리인신분증 3. 주주총회 대리참석일 경우 인감 날인된 위임장 및 인감증명서 임시주주총회 의결권을 위임하고자 하는 주주님께서는 별첨된 위임장과 인감날인 및 해당 인감에 대한 인감증명서를 첨부하셔야만 주주총회에 대리행사가 가능하며, 당사에 의결권을 위임하고자 하는 주주님께서는 아래의 주소로 위임장 및 지참서류를 송부해 주시면 됩니다. 주주총회 담당자 앞 -문의사항: 주식회사 인포마크(02-6205-0505)
|
[별첨 2] 임시주주총회 위임장
1. 주주번호 :
6. 새로 상정된 안건이나 변경ㆍ수정 안건 등에 대한 의결권의 행사위임 - 주주총회 시 새로이 상정된 안건이나 각호 의안에 대한 수정안이 상정될 경우에는 대리 인이 주주의 의사표시가 위 5번 항목에서 표시된 찬반의 취지에 합치된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바에 따라 의결권을 행사할 것을 위임합니다. - 다만 아래에 명시적으로 지시한 사항에 대해서는 주주가 주주총회 전까지 별도의 의사 표시가 없는 한 아래의 지시한 대로 의결권을 행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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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 개최일자 | 의안내용 | 사외이사 등의 성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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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출석률: %) | B (출석률: %) | C (출석률: %) | D (출석률: %) | |||
찬 반 여 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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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 구성원 | 활 동 내 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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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최일자 | 의안내용 | 가결여부 | ||
- | - | - | - | - |
(단위 : 원) |
구 분 | 인원수 | 주총승인금액 | 지급총액 | 1인당 평균 지급액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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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 |
(단위 : 억원) |
거래종류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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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종류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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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가.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당사의 주요 매출인 통신기기(웨어러블단말기, 모바일라우터, IoT단말, AI 디바이스 등)는 통신 기술과 통신 장비의 변환에 따라 함께 변화하는 기기 입니다. COVID-19 팬더믹으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 되면서 현재는 5G 네트워크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으며, 5G 통신기술을 접목한 통신기기들의 제품들이 새로 개발되며 출시되어 지고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1) 웨어러블 단말 사업
초창기 스마트 워치 중심이었던 웨어러블 산업은 게임, 의료, 스포츠 등 다양한 산업과 연계하며 규모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히어러블(Hearable) 제품의 인기, AR 글래스 재조명도 웨어러블 산업의 성장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랜드뷰리서치(Grand View Research)에 따르면 전 세계 웨어러블 기술 시장 규모는 2019 년 기준 326억 달러에 달하며 2020 년부터 2027 년까지 연평균 성장률은 15.9 %로 예상됩니다.
2) AI 디바이스 사업
AI 디바이스 시장은 기반 기술인 인공지능 산업 발달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가 보급되고 통신 속도가 빨라지면서 세계적으로 매일 수십억 개의 데이터가 끊임없이 쌓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빅데이터를 가치 있는 비즈니스 재료로 만들어 주는 핵심 도구로 꼽히는 것이 AI입니다. 인공지능 산업은 기업에 다양한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AI 스피커는 음성인식 인터페이스를 활용하기 위한 최적의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업은 AI 스피커, AI 웨어러블 등 인공지능이 탑재된 새로운 기기를 판매해 얻는 일차적 수익과 보급된 기기를 바탕으로 거래나 서비스를 제공한 수수료로 이차적 이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국내외 인공지능 서비스 기업들은 기반기술(API)을 외부에 무료로 공개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인공지능 디바이스와 서비스, 앱이 연동되면서 관련 산업 규모도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조사기관 그랜드뷰리서치(Grand View Research)에 따르면 전세계 AI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623억 5,000만 달러에 이르며 2021년부터 2028년까지 연평균 성장률은 40.2%로 예상됩니다.
3) 통신 단말 사업(모바일라우터, IoT단말)
무선데이터 통신 단말 사업의 성장은 무선 통신 산업의 발전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현재 무선 통신 산업은 LTE에서 5G로 전환이 이루어지는 단계로 2018년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를 시작한 후 글로벌 시장도 선진국을 중심으로 5G 상용화 단계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하단의 에릭슨 모빌리티 리포트(Ericsson Mobility Report November 2020)를 참고하면 통신 시장의 경우 새로운 통신 기술이 등장할 때 마다 단일 시장의 규모는 감소할 수 있으나 전체 마켓 규모는 증가합니다. 5G 같은 신기술이 등장하더라도 산업 현장에 따라, 혹은 개도국 등 시장 상황에 따라 3G, LTE 등 기존 통신 기술에 대한 수요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통신 기술 별 모바일 가입자 수 전망 [출처-ericsson mobility report november 2020] |
코로나19 이후 원격교육, 재택근무 등 정보통신기술 기반 비대면 활동이 새로운 일상(뉴노멀)으로 자리잡으면서 기업 및 개인의 IT 제품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모도 인텔리전스(Mordor Intelligence)에 따르면 무선 라우터 시장은 2020년에 105억 7,220만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2021~2026년 연평균 성장률은 8.4%로 2026년 시장규모는 170억 8,49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4) AI 헬스케어 사업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은 고령화,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IoT/웨어러블/빅데이터 등 ICT 기술의 발전으로 의료 서비스 패러다임이 치료/병원 중심에서 예방/소비자 중심으로 변화함에 따라 급격한 성장이 예상됩니다. 그랜드뷰리서치(Grand View Research)는 2019 년 세계 스마트 헬스 케어 시장 규모는 1,363 억 달러에 달하며, 2020 년에서 2027 년까지 연 평균 16.2 %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개인의 면역력과 함께 전 세계 의료 시스템에 대한 관심과 개선 요구가 증가하면서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의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5) 미디어컨텐츠 사업
미디어콘텐츠는 초기 지상파를 통해 왔으며 현재는 종합편성채널 및 OTT를 통한 플랫폼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OTT의 성장율은 2012년 부터 2021년까지 글로벌시장 21.6%, 국내시장 28.0%의 성장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무선통신 기술 발전 및 개인콘텐츠 제작자 등이 늘어나고 있어 미디어콘텐츠 사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당사의 무선데이터 통신 단말 사업의 성장은 무선 통신 산업의 발전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현재 무선 통신 산업은 LTE에서 5G로 전환이 이루어지는 단계로 2018년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를 시작한 후 글로벌 시장도 선진국을 중심으로 5G 상용화 단계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당사의 제품들 또한 5G통신 단말기로 변경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COVID-19 팬더믹으로 인해 모바일 및 웨어러블 통신 단말의 사용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인해 더욱더 쉽고 간단한 제품을 활용하기 위한 AI(인공지능)을 접목한 제품들이 선호되어 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와같은 변화에도 기존의 통신 사용자 및 개도국 등 시장의 상황에 따라 3G, LET 등의 통신 기술에 대한 수요가 존재함으로 기존 제품의 판매 또한 유지 되고 있습니다.
(4) 경쟁요소
1) 웨어러블 단말 사업
당사는 웨어러블 키즈폰을 만든 회사로 단말 집적화, 안테나 최적화, 저전력 설계, 서버/애플리케이션 직접 개발 등 웨어러블 제품 개발에 필요한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누적 50만 이상 고객에 대한 데이터 및 대량 생산을 위한 품질 관리/양산 노하우를 보유, 제품의 기능 및 성능 고도화와 고객사 요구에 맞춘 다양한 제품 제작이 가능합니다. 2020년부터는 이러한 노하우와 역량을 바탕으로 시니어용 웨어러블 단말 등 AI 헬스케어 사업과 연계하여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2) AI 디바이스 사업
AI 디바이스 개발 및 제조 영역에서 경쟁력을 좌우하는 요인 및 당사가 보유한 경쟁력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구분 | 상세 내용 |
개발 영역 | 스피커 드라이버 유닛, Passive Radiator 및 인클로저 자체 설계 기술 |
음성, 음향 관련 DSP(Digital Signal Processing) 전문팀 구축 | |
국내 최고의 음향 기술 설비 및 전문가 활용 | |
서버와 기기, 기기와 기기 간 무선 통신 기술 | |
제품 소형화를 위한 회로 및 단말 집적 설계 기술 | |
제조 영역 | 다양한 ICT 디바이스 기획, 제조에 따른 구매 기획 능력 |
사업자의 가변적인 공급 요청에 탄력적으로 공급 가능한 소싱 능력 | |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조 품질 | |
제품 품질 관리를 위한 검사 및 신뢰성에 필요한 핵심 장비 보유 | |
기타 | End User 대상 ICT 디바이스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한 뛰어난 디자인 능력 |
3) 통신 단말 사업(모바일라우터, IoT단말)
당사는 전 세계 30여 개국의 글로벌 통신사와 협업 경험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통신 환경 변화에 따라 통신사의 다양한 기술적 요구사항에 대응하면서 새로운 모멘텀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국가별 인증 및 통신사업자의 망인증을 통과하는 것은 영업적/기술적 노하우가 필요하며 이는 경쟁사의 시장진입 장벽이 됩니다. 또한 당사는 5G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확보와 정부 5G 사업 수주로 독보적 5G 기술 확보하며 통신 환경 변화에 성공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5G 상용화가 본격화되고 있지만, 국내에 5G 모듈 및 단말을 만들 수 있는 당사를 비롯, 소수에 불과합니다.
4) AI 헬스케어 사업
당사는 고령층 및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AI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개발하고 대중화한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정부 기관 및 종합 병원, AI 솔루션 사업자와 긴밀히 협력하면서 실증 및 사업화한 노화우를 바탕으로 보다 스마트하고 차별화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미디어컨텐츠 사업
콘텐츠의 핵심 기술은 스토리텔링에 있습니다. 당사의 계열회사인 (주)오로라미디어는 국내 유수의 작가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신규 작품의 기획을 추진함과 동시에 당사의 체계화된 시스템에 의해 신인 작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으며, 유연한 조직 구조를 가지고 있어 미디어콘텐츠의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처해 나가고 있습니다.
(5) 자금조달상의 특성
당사는 2012년 상장 이 후 유상증자, 사채권 발행 등으로 자금을 조달하고 있으며, 조달된 자금으로 연구개발 및 제품 생산, 회사의 운영자금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2년 12월"주식회사 오로라미디어" 과 2023년 6월 "주식회사 티아코리아"의 주식을 취득함으로 새로운 사업분야로 사업다각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가) 영업개황
1) 웨어러블 단말 사업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옷이나 신발, 액세서리처럼 몸에 착용하는 형태의 IT 기기를의미합니다. 당사의 대표 제품은 셀룰러 기능이 탑재된 아이들 전용 스마트 워치(키즈폰)와 시니어 스마트 워치, 헬스케어 스마트 밴드 등이 있습니다.
키즈폰은 크게 ▲통화 및 문자수신 ▲위치 확인 ▲SOS 긴급통화 기능을 수행하는 웨어러블 기기로 당사는 2014년 7월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웨어러블 폰인 JOON을 SK텔레콤을 통해 출시했으며 ▲2015년 4월 'JOON2' ▲2016년 9월 'JOON3' ▲2017년 4월 '준 스페셜 에디션'(디즈니와 마블 캐릭터 디자인)을 출시했습니다.
시니어 스마트 워치는 4G LTE 기반 통신 기능에 응급 상황 통신과 노년층 맞춤 기능(일정 관리, 복약 알림, 만보계 등)을 추가한 스마트 워치로 2015년 국내 시장에 출시한 티케어(T-Care)와 2019년 호주 시장에 출시한 SPACETALK LIFE가 있습니다.
스마트 밴드는 Cat M1 기술을 활용한 헬스케어 트래커와 헬스케어 스마트 밴드가 있으며 현재 당사의 AI 헬스케어 사업과 연계하여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AI 디바이스 사업
'AI 스피커'는 AI(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한 스피커로 음악감상 기능 외 음성인식, 음성검색, 음성번역, 음성 비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최근에는 AI 스피커가 홈 IoT 허브로 부상하면서 쇼핑, 셋톱박스, 가전 제어, 통화 등 기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최초 AI 스피커는 2014년 글로벌 유통사 아마존(Amazon)이 출시한 '에코(Echo)'입니다. 이후 구글 '구글 홈(Google Home)', 애플 '홈팟(HomePod)'등 글로벌 IT기업이 연달아 AI 스피커를 출시하면서 급격하게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2016년 SKT가 최초로 AI 스피커 '누구'를 출시했으며, 2017년부터는 주요 IT 대기업에서 AI 스피커를 출시하면서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당사는 풍부한 ICT 디바이스 개발 및 제조 경험과 뛰어난 제품 디자인 능력을 바탕으로 2017년 국내 최대 포털사인 네이버를 통해 AI 스피커를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클로바 프렌즈 시리즈 ▲클로바 프렌즈 미니 시리즈 ▲클로바 온+ ▲U+ AI 어벤져스 ▲기가지니 LTE 2 ▲클로바 클락+▲클로바 램프 등이 있으며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AI 스피커 모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3) 통신 단말 사업(모바일라우터, IoT단말)
당사는 LTE, 5G 등 통신 기술을 활용한 단말 사업을 진행 중이며 대표 기기는 모바일 라우터와 IoT 단말이 있습니다. 모바일 라우터는 인터넷 서비스를 무선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기로 당사는 전 세계 약 30여 개국 통신 사업자에게 제품을 공급하며 2011년에는 3천만 불 수출의 탑과 수출유공자 대통령 표창, 2013년에는 '5천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습니다.
2009년에는 세계 최초로 WiMAX 모바일 라우터를 개발했으며, ▲2011년, 세계에서 가장 작은 WiMAX 모바일 라우터 개발 ▲2013년, 세계에서 가장 얇은 WiMAX 모바일 라우터 개발 ▲2014년, 국내 최고 사양 모바일 라우터 출시 ▲2016년, LTE 전용 모바일 라우터 출시 ▲2019년, 국내 최초로 번역 앱 기능을 갖춘 모바일 라우터 출시 등 통신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면서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퀄컴 테크놀러지 Inc.와 5G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여 모바일 라우터, 산업용 라우터(CPE), 웨어러블 디바이스, AI 디바이스 등 다양한 5G 통신 단말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KT와의 컨소시엄을 통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지능형 초연결망 선도 확산 사업'에 5G 단말 공급 사업자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지능형 초연결망 선도 확산 사업은 5G 네트워크를 국가기관에 우선 적용하여 유선망 기반 업무환경을 무선망 기반으로 대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업으로 인포마크는 보안성이 강화된 5G 모바일 라우터를 공급하는 역할을 맡아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IoT는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의 약자로 모바일 장비, 웨어러블 디바이스, 가전제품 등 각종 사물에 센서와 통신 기능을 부가해 정보를 생성, 상호수집, 공유, 활용하는 기술을 통칭합니다. 당사의 대표적인 IoT 단말은 통신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모뎀 및 공유기 기능을 수행하는 'CPE'와 IoT 단말에 탑재돼 기계와 기계 간 사물 정보를 제공하는 'M2M 모듈'이 있습니다.
4) AI 헬스케어 사업
스마트 헬스케어란 다양한 생체 또는 활동 데이터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학습 및 분석하고 이를 헬스케어 산업에 적용함으로써 질병 예측, 예방의학, 환자 맞춤형 관리 등 혁신적인 고부가 가치형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사의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Care+’는 웨어러블 및 AI 단말 기술을 활용한 시니어 케어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크게 병원 관리 서비스와 개인 서비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병원 관리 서비스는 치매/요양 환자 및 병상 관리를 위해 BLE Mesh 디바이스, GPS 기술, 웨어러블 및 AI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환자의 실내외 위치를 추적하고 환자의 호흡/심박수/낙상 등 생체 정보를 모니터링하는 서비스입니다. 치매 환자 및 요양 환자의 관리에 유용한 기술로 현재 고려대 안암병원, 인하대병원, 명지병원 등과 협력하여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개인서비스는 웨어러블 단말들을 활용한 원격 건강 모니터링 서비스와 디지털 돌봄 서비스가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2018년부터 헬스케어 관련 국가 과제를 연달아 수주하여 광기술원, 전자부품연구원 등과 함께 ▲의료용 조영제를 활용한 의료수술현장용 투시형 증강현실 기기 개발 및 상용화 기술개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이용한 실내외 위치추적 기반 치매환자 돌봄 서비스 구축 및 실증사업 ▲통합감각자극 쿠션형 AI 스피커 기반 치매 예방 헬스케어 콘텐츠 개발 ▲커뮤니티 헬스케어 서비스 디자인 기반 loMT 연동 유니버셜 홈 케어 제품 및 시스템 개발 ▲중장년층의 근감소증 예방을 위한 개인 맞춤형 운동 디바이스 및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5) 미디어컨텐츠 사업
미디어콘텐츠 사업은 OTT서비스를 중심으로 드라마, 영화, 예능, 다큐멘터리, 매지니먼트 등의 콘텐츠를 기획, 제작, 방송하고 있습니다. 또한, 콘텐츠 커머스 사업을 통해 상품의 기획 및 판매등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OTT서비스 사업자와의 콘텐츠 기획을 통한 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등의 제작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예상 됩니다.
(나)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구분 | 제 품 | 판 매 전 략 |
AI 스피커 | AI 스피커 | - 국내 최대 포털사인 네이버를 통해 공급 |
웨어러블 디바이스 | 키즈폰 | - SK텔레콤과의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노르웨이, 호주 등 해외 수출 |
모바일 | LTE 라우터 | - 현장 특성 상 LTE 제품이 필요한 B2B 산업 및 개도국 시장 공략 |
5G 라우터 | - 퀄컴 테크놀러지 Inc.와 5G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여 다양한 5G 단말 개발 본격화 | |
IoT 단말 | - 기존 거래 관계에 있던 통신사 IoT 사업부 통해 지자체, VAN 사업자 등에 공급 | |
AI 헬스케어 | 시니어 헬스케어 서비스 | - 헬스케어 관련 국가 과제 수주 |
미디어컨텐츠 | 방송제작 | - 방송프로그램 제작 및 방영권 판매 |
소셜커머스 | - 상품판매 및 광고 |
(2) 시장점유율
정확한 시장규모 및 시장점유율을 알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를 확보하기 어려운 실정이므로 기재를 생략합니다.
(3) 시장의 특성
당사의 제품은 모바일 통신기술을 기본으로 적용하고 있어 모바일 칩셋 전문기업인 퀄컴과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안정적인 공급망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년간의 모바일칩셋 활용능력 보유로 응용제품 개발 및 상용화에 경쟁사와 관계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통신제품은 통신 칩셋의 변경, 통신방식의 변경에 따라 제품의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당사는 이에 5G통신 기술을 확보 하여 새로운 제품의 개발 및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함으로써 변화되는 통신기술과 제품에 발 맞추어 나아가고 있습니다.
(4) 조직도
조직도 |
□ 정관의 변경
가. 집중투표 배제를 위한 정관의 변경 또는 그 배제된 정관의 변경
변경전 내용 | 변경후 내용 | 변경의 목적 |
---|---|---|
- | - | - |
나. 그 외의 정관변경에 관한 건
변경전 내용 | 변경후 내용 | 변경의 목적 |
---|---|---|
제2조(목적) 회사는 다음 사업을 영위함을 목적으로 한다. ~ 55. (생략) 56. 각호에 관련된 부대 사업
| 제2조(목적) 회사는 다음 사업을 영위함을 목적으로 한다. 1. ~ 55. (생략) 56. 게임 제작 및 유통, 판매업 57. 축산물 판매업 58. 식품소분 및 판매업 59. 마이크로파 레이더 제조, 판매, 개발업 60. 마이크로파 송수신기 제조 및 판매업 61. 마이크로파 관련 부분품 및 측정장치 제조 및 판매업 62. 정보통신기기 매매업 63. 전자시스템 개발업 64. 소프트웨어 제작, 유통, 수출입업 65. 주파수를 사용하여 제공하는 전기통신사업 66. 레이더기기 도소매업 67. 항행용 무선기기 및 측량기구 도소매업 68. 정밀기기 및 과학기기 도소매업 69. 각호에 관련된 부대 사업 | 합병회사 및 신규사업 추진 사업목적 추가 |
부칙 제3조(시행일) (생략) 이 정관은 2023년 07월 20일부터 개정 시행한다.
| 부칙 제3조(시행일) (생략) 이 정관은 2023년 07월 20일부터 개정 시행한다. 이 정관은 2024년 02월 02일부터 개정 시행한다. | 개정 정관 시행일 규정 |
※ 기타 참고사항
제출(예정)일 |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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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주주총회는 임시주주총회로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해당사항 없습니다. |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1180002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