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총회소집공고 2024-07-03 16:56: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703000516
2024년 07월 03일 | ||
회 사 명 : | 한전산업개발주식회사 | |
대 표 이 사 : | 함 흥 규 | |
본 점 소 재 지 : |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115 (한산빌딩) | |
(전 화) 02-2250-2700 | ||
(홈페이지) http://www.kepid.co.kr | ||
작 성 책 임 자 : | (직 책) 경영지원본부장 | (성 명) 신 태 환 |
(전 화) 02-2250-2876 | ||
(2024년 제1차 임시주주총회) |
당사 정관 제21조에 의하여 2024년 제1차 임시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라오며, 상법 제542조의4 및 당사 정관 제23조에 의거 소액주주님에 대한 소집통지는 본 공고로 갈음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일 시 : 2024년 7월 19일(금) 오전 9시 30분
2. 장 소 : 한전산업개발(주) 본사 6층 회의실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115 한산빌딩)
3. 회의 목적 사항
가. 보고사항 : 감사보고
나. 의결사항
○ 제1호 의안 : 이사 선임의 건(사내이사 1명)
구분 | 후보자성명 | 주요약력 |
사내이사 | 조중연 | 現) 한전산업개발 발전사업본부장 학력) 고려대학교 사회학과 졸업 서울대학교 경영자과정 수료 |
※ 의안 세부내역은 Ⅲ.경영참고사항 2.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참고
4. 기타
가. 금번 당사의 주주총회에서는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주님의 의결권을 행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주주님이 주주총회에 참석하여 의결권을 직접 행사하시거나,
대리인에 위임하여 의결권을 간접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나. 상법 제542조의4에 의거 경영참고사항을 당사의 본점,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한국예탁결제원 증권대행팀에 비치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 주주총회에 참석하시는 주주님께서는 주주확인을 위하여 주민등록증(외국인의
경우 투자등록증, 법인은 사업자등록증)을 필히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대리인 참석의 경우는 위임장(주주인감도장 날인 및 인감증명서 첨부, 주주와 대리인의
인적사항, 소유주주수 등 기재) 및 대리인의 주민등록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라. 금번 당사의 주주총회에서는 선물은 지급하지 않을 계획이오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07월 03일
한전산업개발주식회사 대표이사 함흥규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 개최일자 | 의안내용 | 사외이사 등의 성명 | |||
---|---|---|---|---|---|---|
황명수 (출석률: 100%) | 강헌규 (출석률: 100%) | 이상룡 (출석률: 100%) | 이선희 (출석률: 100%) | |||
찬 반 여 부 | ||||||
1차 | '24.02.05 | 1호의안 : 이사 선임(안) | 찬성 | 찬성 | 찬성 | 찬성 |
2호의안 : 2024년 안전보건관리계획 승인(안) | 찬성 | 찬성 | 찬성 | 찬성 | ||
3호의안 : 취업규칙 개정(안) | 찬성 | 찬성 | 찬성 | 찬성 | ||
1호보고 : 한도대출 연장 추진 보고 | 보고사항 | |||||
2차 | '24.03.14 | 1호의안 : 제34기 재무제표 승인(안) | 찬성 | 찬성 | 찬성 | 찬성 |
2호의안 : 제34기 영업보고서 승인(안) | 찬성 | 찬성 | 찬성 | 찬성 | ||
3호의안 : 2024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안) | 찬성 | 찬성 | 찬성 | 찬성 | ||
4호의안 : 이사 보수한도 승인(안) | 찬성 | 찬성 | 찬성 | 찬성 | ||
5호의안 : 감사 보수한도 승인(안) | 찬성 | 찬성 | 찬성 | 찬성 | ||
6호의안 : 임원연봉규정 개정(안) | 찬성 | 찬성 | 찬성 | 찬성 | ||
7호의안 : 직원연봉규정 개정(안) | 찬성 | 찬성 | 찬성 | 찬성 | ||
8호의안 : 여수산단 지역상생형 태양광발전소 사업자등록 개설(안) | 찬성 | 찬성 | 찬성 | 찬성 | ||
9호의안 : 제34기 정기주주총회 전자투표 채택 승인(안) | 찬성 | 찬성 | 찬성 | 찬성 | ||
10호의안 : 제34기 정기주주총회 소집(안) | 찬성 | 찬성 | 찬성 | 찬성 | ||
1호보고 : 2023년도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 보고 | 보고사항 | |||||
2호보고 : 2023년도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 평가 | 보고사항 | |||||
3차 | '24.05.28 | 1호의안 : 2024년도 사내근로복지기금 출연(안) | 찬성 | 찬성 | 찬성 | 찬성 |
2호의안 : 장기차입금 연장 승인(안) | 찬성 | 찬성 | 찬성 | 찬성 | ||
3호의안 : 이사 선임(안) | 찬성 | 찬성 | 찬성 | 찬성 | ||
4호의안 : 제1차 임시주주총회 소집(안) | 찬성 | 찬성 | 찬성 | 찬성 | ||
5호의안 : 상임이사 및 경영임원 업무분장(안) | 찬성 | 찬성 | 찬성 | 찬성 | ||
1호보고 : 철원두루미 ESS사업 경과보고 및 대책 방안 | 보고사항 |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 구성원 | 활 동 내 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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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최일자 | 의안내용 | 가결여부 | ||
- | - | - | - | - |
※ 해당사항 없습니다.
(단위 : 원) |
구 분 | 인원수 | 주총승인금액 | 지급총액 | 1인당 평균 지급액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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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외이사 | 4 | 1,473,350,000 | 48,000,000 | 12,000,000 | '24년 1월 ~ 6월 |
※ 상기 주총승인금액은 사내이사 3명을 포함한 총 9명의 보수한도이며, 지급총액은 사외이사 4명(퇴임 및 사임이사 포함)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단위 : 억원) |
거래종류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
- | - | - | - | - |
※ 해당사항 없습니다.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종류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
- | - | - | - | - |
※ 해당사항 없습니다.
가.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 발전설비 운전 및 정비
전기생산의 필수적인 요소인 발전설비 운전 및 정비는 1960년대와 1970년대를 거치고 경제개발과 산업화가 진행되면서 전력 사용량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이 같은 환경에서 전력최대수요가 설비증가율을 넘어서게 되어 발전설비 가동률을 극대화하고 신규 발전소를 잇달아 준공하였으나 이 과정에서 설비 운영의 전문적인 관리에 큰 어려움을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환경속에서 설비 운영의 전문화, 세부화의 필요성에 부응하여 전국 주요 화력발전소의 연료공급 및 환경설비의 운전 및 정비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력산업에 있어서 발전설비의 운전 및 정비는 전기생산에 필수적 업무로 설비의 안정적 운영, 목표 설비가동률 구현 및 설비의 경제적인 가치 유지, 기기의 수명연장 등 생산성증대로 국민경제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발전설비 운전이란 전기를 생산하는 최초 단계로서 주된 에너지원인 석탄을 하역, 파쇄 등의 과정을 거쳐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전력생산을 위한 연료(석탄)를 보일러에 공급하고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회처리 및 유해물질과 탈황, 폐수를 제거하는 업무로전력산업의 출발점이며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발전설비 정비는 보다 안정적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발전설비를 운전하기 위한 최적조건으로 유지시키는 모든 활동을 말하며 경상정비공사, 계획예방정비공사 등이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 발전설비 운전 및 정비
전력산업은 경제성장, 산업구조, 국민생활환경, 계절 및 기온 등에 따라 밀접하게 수요가 변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력소비량은 전세계적인 자원부족 문제의식과 경기침체로 최종에너지 소비가 감소하고 있으나 전력소비량실적은 꾸준하게 증가 하는 등 안정적인 수요 및 부하관리가 요구되며, 점차 노후화되는 발전설비의 계속운전과 고장정지의 감소를 위해서는 더욱 발전설비의 정비가 중요한 요인으로 대두되고 있으며, 향후 정비시장규모는 점차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전력수급계획에 따라 신재생에너지분야의 비중 증가와 노후 석탄화력폐지에 따라 운전분야의 성장성은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정부시책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전원 구성전망】 (단위 :GW, %)
연도 | 구분 | 원자력 | 석탄 | LNG | 신재생 | 양수 | 기타 | 계 |
2023 | 용량 | 26.1 | 40.2 | 43.5 | 32.8 | 4.7 | 1.1 | 148.4 |
비중 | 17.5 | 27.1 | 29.3 | 22.1 | 3.2 | 0.8 | 100 | |
2026 | 용량 | 28.9 | 37.6 | 52.4 | 44.8 | 4.7 | 0.7 | 169.1 |
비중 | 17.1 | 22.2 | 31.0 | 26.5 | 2.8 | 0.4 | 100 | |
2030 | 용량 | 28.9 | 31.7 | 58.6 | 72.7 | 5.2 | 0.9 | 198.0 |
비중 | 14.6 | 16.0 | 29.6 | 36.7 | 2.6 | 0.5 | 100 | |
2033 | 용량 | 31.7 | 29.7 | 62.0 | 91.5 | 5.8 | 0.9 | 221.6 |
비중 | 14.3 | 13.4 | 28.0 | 41.3 | 2.6 | 0.4 | 100 | |
2036 | 용량 | 31.7 | 27.1 | 64.6 | 108.3 | 6.5 | 0.8 | 239.0 |
비중 | 13.2 | 11.3 | 27.0 | 45.3 | 2.7 | 0.5 | 100 |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제10차 전력수급기본계획 기준)
주) 전원구성비는 연말 정격용량 기준
(3) 경기변동의 특성
전력산업은 에너지원의 97%가 해외 의존도를 보이고 있어 원자재 가격 및 환율 등 국제적인 경기변동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파생되는 발전설비 운전 및 정비사업 역시 전력산업의 큰 틀에서 간접적인 영향을 받지만, 국가기간산업 수행 특성상 경기변동에도 불구하고 안정적 수요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수주 및 매출의 계절적 변동요인이 존재합니다. 이는 안정적 전력수급을 위해 하절기와 동절기 등 전력수요 피크기를 피하여 주요공사(계획예방정비 및 개보수)일정이 수립되고 또한 모든 발전설비는 공사규모(급수)를 달리하여 정기점검을 실시하므로 일반적으로 분기별, 계절별로 수주 및 매출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4) 경쟁요소
전력산업은 국가의 중요한 기간산업으로 공공재의 성격이 강한 재화의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대형 장치산업의 특성상 필연적으로 독점적 시장으로 구성됩니다. 전기생산을 담당하는 발전의 경우 한국전력공사의 수요독점의 구조로서 발전회사가 생산한전기는 한국전력공사가 독점적으로 구매, 최종수요자에게 공급하는 형태로 전력그룹사의 기술의 독점적 점유 및 설비투자의 막대한 자본 소요 등으로 민간사업자의 전력산업의 진입은 매우 어려운 현실이었으나, 점차 민간사업자 비중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 발전 운전 및 정비사업
발전 운전 및 정비사업은 2011년 발전정비산업 경쟁도입 정책결정 용역결과를 바탕으로 2013년부터 경쟁입찰이 단계적으로 시행되고 있지만 당사는 다년간의 시공경험 및 전문화되고 숙련된 기술인력, 체계적으로 교육을 위한 사내연수원 보유 등 경쟁력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발전5사의 발전설비 정비·운전시장 경쟁체제 도입에 대비한 기술인력 관련협회 등록 및 전문자격 보유자 기술 양성, R&D 투자 및 교육훈련 강화를 위한 기술개발 투자비 확보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인터넷빌링 사업
당사는 오랜기간동안 검침사업을 수행하면서 쌓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토대로 고객 편의증진과 사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인터넷빌링 사업 참여 등 사업변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5) 자원조달상의 특성
발전설비 운전 및 정비는 원재료를 이용하여 사업을 수행하는것이 아닌 발주처에서 조달된 자재를 가지고 수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숙달된 인력 투입을 기반으로 그 부가가치를 얻는 업무의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6) 관련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등
전력산업과 관련된 법규로는 한국전력공사법, 전력산업구조개편에관한법률, 전기사업법 등이 있지만 본 보고서 제출일 현재 영업에 특별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없습니다. 또한 당사가 영위하는 전력산업은 정부의 정책방향에 따라 산업의 성장 및 규모가 영향을 많이 받는 특성이 있습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의 개황
○ 주요제품(사업별) 매출 현황 (단위 : 백만원, %)
주요사업 | 업무 내용 | 매출액 | |||||
제35기 1분기 | 점유율 | 제34기 | 점유율 | 제33기 | 점유율 | ||
발전사업 | 연료,탈황,회처리 운전 및 정비 등 | 82,081 | 93.3 | 329,079 | 90.6 | 314,581 | 90.9 |
기타사업 | 인터넷빌링, ESCO, ESS, 태양광 등 | 5,848 | 6.7 | 34,182 | 9.4 | 31,461 | 9.1 |
합 계 | 87,929 | 100 | 363,261 | 100 | 346,042 | 100 |
○ 발전설비 운전 및 정비 부문
전력산업의 기초가 되는 발전시장은 2001년 전력산업구조개편에 따라 5개 발전회사가 한국전력공사로부터 분리되어 현재까지 전기를 생산하는 발전시장을 담당하고 있으며 일부는 민간사업자가 전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속해 있는 화력발전설비는 석탄취급설비, 보일러설비, 환경설비 등으로 크게 구분되며 당사는 석탄취급설비, 환경설비 등 연료환경설비 분야의 운전 및 정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발전소 본체설비인 보일러 및 터빈분야에 하도급을 수행하며 축적한 기술력과 연료환경설비 정비능력을 바탕으로 2015년 발전 주설비 시장에 최초로 진출하였고, 원자력발전소 수처리설비 운전 및 경상정비업무를 수행하는 등 점차 활동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발전설비는 발전회사의 고유자산으로 당사는 해당 설비에 대한 용역계약으로 업무를수임하며 5개 발전회사와 한국수력원자력 등 총 6개 회사가 전체 발전생산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독과점 형태의 시장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1992년 8월 국내 최초로 석탄화력발전소(보령화력 제1~4호기) 석탄취급설비 운전업무를 한국전력공사로부터 수임한 이후 꾸준한 노력과 철저한 운전기술 관리로 매년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는 전국의 화력발전소에서 발전기술자들이 운전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1994년 한국전력공사의 '발전설비 정비공사 경쟁체제 도입' 계획에 따라 1995년 3월부터 신규로 건설된 태안화력발전소 '석탄취급설비 경상정비'업무에 최초로 참여한 이후 체계적으로 기술을 관리하고 선진기술을 습득하여 기술력과 성실성을 겸비한 정예 정비원을 꾸준히 양성하고 있으며, 또한 2005년부터는 탈황설비 경상정비 공사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화력, 원자력발전소에서 기술자들이 기계, 전기, 제어 정비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발전설비 운영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2008년부터 동남아시아, 인도,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등 다양한 지역에서 석탄화력, 복합화력의 시운전, 정비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전산업 주요 담당 발전소]
구 분 | 운전분야 | 정비분야 |
남동발전 | 삼천포, 여수, 고성, 강릉 | 삼천포 |
중부발전 | 보령, 신보령, 신서천, 제주 | 보령 |
서부발전 | 태안 | 태안 |
남부발전 | 하동, 삼척 | 하동, 삼척 |
동서발전 | 당진, 동해 | 당진, 동해 |
한수원 | 고리 | 고리 |
GS동해전력 | 북평 | 북평 |
현대그린파워 | - | 당진 |
(1) 석탄취급(연료)설비 운전
석탄화력 발전소의 선박 양하기(Ship Unloader) 및 전용철도로부터 하역된 석탄을 저탄장에 운송하여 보관하고, 일일발전계획에 따라 보일러에 공급할 석탄을 저탄장에서 저탄조(Coal Silo)까지 운반하는 각종 기계 설비를 운전하며, 부대업무로 석탄 비산예방 및 유실방지, 석탄 자연발화 예방 및 낙탄 처리, 건설중장비 운영, 동해화력전용철도 입환 기관차 운전 등 발전소 석탄 취급설비 운영 업무 전반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 회처리설비
보일러에서 석탄이 연소되면서 석탄회가 보일러 하부(Bottom), 절탄기(Economizer), 전기집진기(Electrostatic Precipitator)에서 포집되며, 포집된 회(Raw Ash)를 재활용하기 위한 저장조(Raw Ash Silo)로 이동 또는 매립을 위해 회사장(Ash Pond)까지 이송하는 기계 설비 등의 운전 업무입니다.
(3) 배연 탈황설비 운전
국제환경협약에 의해 1999년부터 환경규제를 대폭 강화하는 환경법 발효로 인한 법적 규제치 준수를 위해 화석연료(석탄, 유류)를 대량 사용하는 화력발전소에서 연소가스 중에 함유된 황산화물을 제거시켜 대기오염을 방지하고자 배연탈황설비 설치가추진되었습니다. 초기 건설된 9개 발전소 25개 호기의 배연탈황설비 시운전 업무에 당사가 참여하여 독자 운전기술을 축적, 성공리에 시운전을 완수하였습니다. 이후 인정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화력발전소의 배연탈황설비 운전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4) 폐수처리설비 운전
배연탈황설비 운전중에 배출된 난처리성 폐수의 응집, 중화, 침전, 여과, 흡착 등 물리적 화학적 과정을 거쳐 불소, COD, 중금속(Fe, Hg, Zn, Pb) 및 부유물(SS) 등을 제거하는 폐수처리설비 운전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5) 경상정비공사
발전소의 가동중 또는 정지중에 설비의 이상 유무를 사전에 점검하여 고장발생을 방지하는 예방정비 및 예측정비를 수행하고 있고, 또한 설비의 불시고장 발생시 신속하게 복구정비하여 설비의 정상 가동을 돕고 있습니다.
(6) 계획예방정비공사
가동중인 설비의 불시정지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정기적으로 가동을 중단하고 필요한 설비를 분해, 점검, 조립 및 성능시험하고 있으며 운전주기 연장과 계획예방정비의 기간을 단축시키기 위하여 표준공정, 공량기준 정립을 통한 정비의 효율성을 추구하고 권역별 지원체계 구축 및 특수장비 확보 등으로 고품질정비를 수행하여 전력의 안정적 공급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7) 원자력 수처리업무
우리나라 전력공급의 주 전원인 원자력발전소에도 2010년 11월 신월성 제1, 2호기 원자력 수처리설비 운전 및 경상정비공사에 진출함을 시작으로 2014년 한빛본부 제1∼6호기 원전 수처리설비 운전 및 경상정비공사 , 2022년 고리본부 수처리설비 운전 및 경상정비공사 역무를 수임함으로써 당사가 보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존 석탄을 중심으로 한 화력발전 설비 운전에서 원자력설비로의 사업 확장을 통해 발전설비 운전 및 정비 전문회사로서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8) 해외사업 부문
발전설비 운영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2008년부터 동남아시아, 인도,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등 다양한 지역에서 석탄화력, 복합화력의 시운전, 정비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13년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을 설립, 운영하여 Coal Terminal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신규 사업개발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9) 전용철도
동해화력에 공급되는 국내탄 운반을 위해 철도청 인수선 이후의 전용철도, 입환기관차를 이용한 운송 및 하역 등 제반업무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철도청 운전협약에 따른 지정된 선로의 운영관리와 전용철도 및 입환기관차 운전, 유지 및 화차로부터 석탄 하역 등 관련업무를 담당합니다.
(10) 액화탄산설비 운전·정비
LNG를 원료로 수소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이산화탄소를 포집하여 액화된 이산화탄소를 저장·판매하는 시설을 운전·정비하는 업무이며 2023년 9월에 울산공장 업무를 수주하였으며 향후 사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 기타사업 부문
(1) 인터넷빌링사업
검침사업의 변화에 대응하고 시장확대를 위한 전기요금 청구서를 통합관리하는 인터넷빌링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관공서 도로조명등 고장신고와 민원 처리를 온라인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로조명시스템을 제공하는 등 대민 행정서비스 혁신에 이비지한 결과 업계최초로 지식경제부 산하 기술표준원에서 시행하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을획득함으로서 고품질 서비스기업으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2) 스마트그리드 보급지원사업(ESS 포함)
스마트그리드 보급사업은 지식경제부 산하 (재)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 주관으로 2010년과 2011년에 고객에게 각종 에너지 정보제공, 부하관리 및 에너지소비절약을 위해 시행되었고 이를 기반으로 2012년에는 AMI(지능형전력량계, AMR서버 등), ESS(에너지저장장치)보급, 2014년에는 ESS의 보급을 통하여 효과적인 전력피크억제 및 전력량계절감 유도를 위해 시행되었습니다.
특히 2015년부터 ESS 시스템 구축공사를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청사, 한국전력 경기북부지역본부 신축사옥, 한수원 사업장 등 공공기관에 시공하며 사업영역을 넓혀 가고 있습니다. 또한, 2016년에는 업계 최초 태양광 발전소 연계 ESS 구축공사를 수주하였고, 2019년에는 삼성전자 통합형(올인원) ESS 납품을 시작으로 철원 두루미 태양광발전소 연계 ESS 물품 및 설치 공사를 수주하였습니다. 이러한 시공능력과 ESS실적으로 바탕으로 ESS수주에 역량을 집중해 나가고 있습니다.
(3) 신재생에너지 사업(RPS, ESCO 포함)
'06년 강진 태양광 발전소 건설(200KW)을 필두로 2007년 태양열 주택보급사업에 참여했으며, '08년 태양광주택보급사업 진출 및 대용량 태양광발전소(3개소) 5MW를 수주 건설, '10년 국내최초 4개분야 (태양광, 태양열, 지열, 소형풍력)의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참여전문 기업으로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선정되어 사업을 수행하였습니다.
특히 '11년에 에너지절감(ESCO) 및 RPS사업을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절감(ESCO)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요실적으로는 '11년∼'13년 "경기도광주시조명교체공사", '14년~'17년 "한전병원 리모델링공사"(전기분야) 및 서울시 LED제작 구매설치등 75건을 수주하였고, '18년 상반기 "서울 돈암초등학교 외 19교 LED렌탈 용역사업" 준공, 하반기 "서울공덕초등학교 외 23교 LED렌탈 용역사업수주 및 "22년 서울강명초 외18개교 LED렌탈 용역사업", "서울 망우초 외 12개교 LED렌탈 용역사업" 및 "광주원주고속도로 조명시설개선(LED)사업"을 수주하였습니다. 또한 코레일대전 태양광발전소(2,356kw)를 건설하여 운영중에 있으며, 남부발전과 REC 장기 판매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2018년에는 수상태양광 건설공사(5.67MW)를 준공하였고, 2019년에는 하암태양광발전소(1MW)를 인수하여, 건설완료 및 상업운전을 개시하였습니다.
(2) 조직도
조직도 |
□ 이사의 선임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등 여부
후보자성명 | 생년월일 |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 감사위원회 위원인 이사 분리선출 여부 | 최대주주와의 관계 | 추천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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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중연 | 1963.12.7 | 해당없음 | 해당없음 | 해당없음 | 이사회 |
총 ( 1 ) 명 |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 주된직업 | 세부경력 |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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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 내용 | |||
조중연 | 한전산업개발 발전사업본부장 | '24년 06월 ~ 현재 | 한전산업개발 발전사업본부장 | 없 음 |
'23년 03월 ~ '24년 06월 | 한전산업개발 신성장사업본부장 | |||
'20년 12월 ~ '22년 11월 | 한국전력공사 서울본부장 | |||
'18년 07월 ~ '20년 12월 | 한국전력공사 평택지사장 | |||
'13년 12월 ~ '16년 04월 | 한일병원 부원장 |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 체납사실 여부 |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
---|---|---|---|
조중연 | 해당사항 없음 | 해당사항 없음 | 해당사항 없음 |
라.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한국전력공사에서 다양한 보직을 거치며 전력사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현 당사 발전사업본부장으로서의 맡은바 역할 및 이사회와 사업조직간의 가교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하고 있기에 사내이사 후보자로 추천함. |
확인서
확인서(공시용) |
제출(예정)일 |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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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임시주주총회 해당사항 없음
임시주주총회로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사항은 없으나, 당사는 2024년 3월 20일 감사보고서를 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or.kr)에 공시하였으며, 당사 홈페이지(http://www.kepid.co.kr - 투자정보 - 재무정보 - 감사보고서)에 게재하였습니다.
또한, 당사는 상법 시행령 31조 개정에 따라 2024년 3월 29일 개최된 정기주주총회 1주 전인 2024년 3월 21일 사업보고서를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에 공시하고 홈페이지(http://www.kepid.co.kr - 투자정보 - 공시자료 - 사업보고서)에 게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출한 사업보고서는 향후 변동사항이나 오기 등이 있는 경우 수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에 정정보고서를 공시할 예정이므로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비상사태 발생 시 주주총회 일시 및 장소 등 기타 집행관련 사항을 사장이 긴급히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70300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