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115390) 공시 - 주주총회소집공고

주주총회소집공고 2023-06-26 14:18: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30626000157



주주총회소집공고


  2023년     06월     26일


회   사   명 : (주)락앤락
대 표 이 사 : 이 재 호
본 점 소 재 지 :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 만세로 1260

(전   화) 02-520-9535

(홈페이지) http://www.locknlock.com


작 성  책 임 자 : (직  책) 경영기획팀장 (성  명) 김 성 진

(전  화) 02-520-9535



주주총회 소집공고

(제19기 임시)



주주님의 깊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회사 정관 제20조에 의하여 제19기 임시주주총회를 다음과 같이 개최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1이하의 주식을 소유한 주주에 대해서는
상법 제542조의4, 정관 제22조에 의하여 본 공고로 소집통지를 갈음합니다.


                                            - 다        음 -

1. 일   시 : 2023년 7월 11일(화) 오전 10시

2. 장   소 :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 만세로 1260 (주)락앤락 1층 강당

3. 회의목적사항

 ○ 제1호 의안 : 이사 선임의 건
     - 제1-1호 의안 : Min Charles Byung Chul 기타비상무이사 신규 선임의 건
     - 제1-2호 의안 : 이상진 기타비상무이사 신규 선임의 건
     - 제1-3호 의안 : 천해우 사내이사 신규 선임의 건

4. 전자투표 및 전자위임장권유에 관한 사항

당사는 「상법」제368조의4에 따른 전자투표제도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60조제5호에 따른 전자위임장권유제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주주님들께서는 아래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아니하고 전자투표방식으로 의결권을 행사하시거나, 전자위임장을 수여하실 수 있습니다.

  가. 전자투표ㆍ전자위임장시스템

          인터넷 주소: https://evote.ksd.or.kr

          모바일 주소: https://evote.ksd.or.kr/m

          ※ 관리업무는 한국예탁결제원에 위탁하였습니다.

 나. 전자투표 행사ㆍ전자위임장 수여기간 :
         2023년 7월 1일 9시 ~ 2023년 7월 10일 17시
         - 첫날은 오전 9시부터 접속 가능하며, 그 이후 기간 중에는 24시간 접속 가능
            합니다.(단, 마지막날은 오후 5시까지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 인증서를 이용하여 시스템에서 주주 본인 확인 후 의결권 행사

         - 주주확인용 인증서의 종류: 공동인증서 및 민간인증서

                                                   (예탁결제원에서 지원하는 인증서 한정)


 라. 수정동의안 처리: 주주총회에서 상정된 의안에 관하여 수정동의가
                                제출되는 경우 전자투표는 기권으로 처리됩니다.

 
5. 주주총회 참석자 지참물 안내

  가. 주주 본인 : 본인 신분증(현장 주주명부 확인 후 입장 가능)

  나. 대리인 : (개인) 주주 서명 또는 날인한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법인) 법인인감날인한 위임장, 인감증명서(3개월 이내 발급),
                            사업자등록증 사본

    

    ※ 위임장에 기재할 사항

       - 위임인의 성명,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법인인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 주민등록번호는 중복주주 판별을 위하여 현장에서 육안 확인 후 즉시
           삭제하며, 별도 수집 및 보관하지 않습니다.

       - 대리인의 성명, 생년월일, 의결권을 위임한다는 내용

       - 위임인의 날인 또는 서명

       - 위 사항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에는 주주총회 입장이 불가하오니 이 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다. 신분증 미지참 시 주주총회 입장이 불가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6월 26일
                                           주 식 회 사   락 앤 락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개최
일자
의안내용 사외이사 기타비상무이사
안성식
(출석률: 100%)
신원수
(출석률: 67%)
류승범
(출석률: 100%)
강연아
(출석률 : 100%)
김욱준
(출석률 : 100%)
이상훈
(출석률 : 57%)
최현
(출석률 : 100%)
찬 반 여 부
1 2023.02.15

'22년 4분기 경영실적 보고의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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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기 재무제표 (연결, 별도) 및 영업보고서 승인의 건

찬성
찬성
찬성
찬성
- 찬성
찬성

정기 배당의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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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성
찬성
찬성
- 찬성
찬성

베트남 붕따우 유리공장 생산 중단의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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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성
찬성
찬성
- 찬성
찬성

이사회 규정 개정의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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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성
찬성
- 찬성
찬성

락커룸코퍼레이션 신규 대표이사 선임의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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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성
찬성
- 찬성
찬성

락커룸코퍼레이션 본점 소재지 변경의 건  

찬성
찬성
찬성
찬성
- 찬성
찬성
2 2023.03.16

사외이사 선임의 건

찬성 찬성 찬성 찬성 - 찬성 찬성

제18기 정기 주주총회 소집의 건

찬성
찬성
찬성
찬성
- 찬성
찬성

제18기 정기 주주총회 전자투표 및 전자위임장 운영의 건

찬성
찬성
찬성
찬성
- 찬성
찬성

2023년 안전 및 보건에 관한 계획 보고의 건

찬성
찬성
찬성
찬성
- 찬성
찬성

제18기 내부회계 관리제도 운영실태 보고

- - - - - - -

제18기 내부회계 관리제도 운영실태 평가 보고

- - - - - - -
3 2023.03.31 임원 선임의 건 - 불참 찬성 찬성 - 찬성 찬성
4 2023.05.09

2023년 1분기 경영실적 보고의 건

- - - - - - -

중국 및 베트남 법인 배당금 집행의 건

- -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임원 선임의 건

- -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5 2023.05.30

이사 선임의 건

- - 찬성 찬성 찬성 불참 찬성

2023년 임시주주총회 소집의 건

- - 찬성 찬성 찬성 불참 찬성

2023년 임시주주총회 전자투표 및 전자위임장 운영의 건

- - 찬성 찬성 찬성 불참 찬성
6 2023.06.22
2023년 임시주주총회 소집의 건 (변경) - - 찬성
찬성
찬성
불참
찬성
2023년 임시주주총회 전자투표 및 전자위임장 운영의 건 (변경) - - 찬성
찬성
찬성
불참
찬성
7 2023.06.26
이사 선임의 건 (변경) - - 찬성
찬성
찬성
불참
찬성
2023년 임시주주총회 소집의 건 (변경) - - 찬성
찬성
찬성
불참
찬성

※ 2023년 3월 31일 사외이사 안성식 임기만료
※ 2023년 5월 1일 사외이사 김욱준 취임
※ 2023년 5월 3일 사외이사 신원수 자진사임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구성원 활 동 내 역
개최일자 의안내용 가결여부
감사위원회 안성식(위원장)
신원수
류승범
2023.02.15 2022년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 현황 보고의 건 보고접수
2022년 윤리경영팀 업무현황 및 현안 보고의 건 보고접수
2023.03.16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 보고의 건 보고접수
류승범(위원장)
강연아
김욱준
2023.05.09 감사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등 심의 의결
2023년 내부회계 운영실태 점검계획 보고의 건 보고접수
연결내부회계관리제도 구축용역 제안 요청서 보고접수

※ 2023년 3월 31일 감사위원 안성식 임기만료
※ 2023년 3월 31일 감사위원 강연아 취임
※ 2023년 5월 1일 감사위원 김욱준 취임
※ 2023년 5월 3일 감사위원 신원수 자진사임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백만원)
구 분 인원수 주총승인금액 지급총액 1인당
평균 지급액
비 고
사외이사 5 2,000 54 11 -
기타비상무이사 2 - - 지급액 없음

주1) 인원수는 작성대상기간 중 퇴임한 이사를 포함 (※작성일 기준 사외이사 3인, 기타비상무이사 2인)
주2) 상기의 주총승인금액은 사내이사를 포함한 보수 승인 금액임
주3) 지급총액은 2023.1.1~2023.5.31까지 지급한 금액이며, 퇴임 사외이사 지급액을 포함함
주4) 1인당 평균지급액은 지급총액을 인원수로 단순평균하여 계산함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종류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 - - - -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종류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 - - - -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주방생활용품 산업은 가정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산업으로,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디자인과 편의성, 사용 목적에 적합한 소재의 안전성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주요 구매층으로는 독립적인 생활을 시작하는 20대 중반부터 은퇴를 시작하는 60대 중반까지 다양하며, 이는 도시화와 소득 수준의 향상에 의해서도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통계적으로 1인당 GDP가 3만 USD에 도달하면 가구와 홈리빙 등 생활용품 분야가 성장하는 것으로 나타나며, 최근 온라인 시장의 발달로 인해 생활용품 분야의 수요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1인 가구의 증가도 시장의 성장에 영향을 미칩니다. 1인 가구에 필요한 제품이 시장에 반영되어 판매되고 있으며, 친환경 및 프리미엄 제품 소비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국가별 평균 소득의 증가와 건강에 대한 관심증가, 온라인 중심 유통시장의 발달 및 배송시스템 발전 등의 전반적인 시장 생태계 발전에 따라 주방생활용품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기본 생활용품에 대한 수요는 물론이고 소득의 증가에 따른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더 나은 품질과 새로운 디자인, 다양한 성능의 주방생활용품에 대한 관심과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주방생활용품 산업은 소득 탄력성과 가격 민감도가 낮은 제품이기 때문에 경기 확장국면뿐 아니라 경기 침체 국면에서도 수요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각 시장의 내수 경기 변화와 시장의 트렌드 변화에 소폭 영향을 받을 수 있으나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주방생활용품은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사업군입니다.

(4) 경쟁요소

주방생활용품은 온라인, 할인점, 인터넷, 홈쇼핑, 도소매 등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판매가이루어지고 있어 시장의 접근이 쉬운 편입니다.
특히, 중국의 OEM/ODM 생산 공장 수 증가 및 생산 기술/품질 발전으로 제조 시설투자에 대한 규모의 경제 효과가 낮아지게 됨에 따라 많은 중소 후발 경쟁업체들이 당사 제품의 Copy 및 유사 제품을 출시하는 등 주방생활용품 시장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의 품질, 브랜드파워, 유통채널이 갖추어 지지 않을 경우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는 쉽지 않습니다.

(5) 자금조달 상의 특성
당사는 영업활동을 통해 창출된 자금으로 대부분의 자금을 충당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당사는 1978년에 설립하여 한국과 중국, 동남아시아, 독일, 미국 등 전세계에 총 15개 동종 업종을 영위하는 회사로 구성되었으며, 종합생활용품 제조와 유통을 넘어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혁신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인 식품보관용기의 견고한 브랜드와 소비자층에 기반하여, 새로운 성장 동력인 소형가전, 베버리지웨어(텀블러, 물병), 쿡웨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가별 차별화된 상품 운영, 채널 운영을 통해 브랜드 사업의 강화 및 새로운 소비자 Segment로의 사업영역 확대로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생산기지인 베트남 플라스틱 사출 및 내열유리/쿡웨어 공장, 한국의 안성 물류센터, 중국의 소주 공장의 전략적 생산/물류거점에 기반하여 전 세계에 효율적인 생산/공급망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한국과 함께 3대 주요 국가인 중국, 베트남을 비롯해 태국, 인도네시아 등의 동남아 클러스터 공략에 힘쓰고 있으며 미국 및 유럽 등 선진 시장을 포함한 120여개 전세계 시장에 락앤락 브랜드를 심고 있습니다.

(2) 시장의 특성

당사는 4면 결착 밀폐용기로 대표되는 식품보관용기를 비롯해, 베버리지웨어, 쿡웨어, 소형가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종합생활용품 혁신기업으로 주방 소형가전 영역에 역량을 집중시키며 소비자에게 제품 및 제품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라이프 스타일 혁신 기업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연간 500여 개 신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물론 세계 각국에서 1천 건이 넘는 특허와 상표, 의장을 획득했고, 전 세계 120여 개국에 수출하며 기술 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습니다.

[식품보관용기]

락앤락 식품보관용기는 1998년 4면 결착 밀폐용기 '락앤락' 출시 이후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글로벌 브랜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락앤락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소재, 기능면에서 안전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플라스틱(PP)부터 안심 신소재 트라이탄, 프리미엄 내열유리, 스테인리스까지 다양한 소재를 적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변화하는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1인 가구용, 이유식용, 나들이용, 간편식 및 밥 전용용기 등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내놓으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일상에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락앤락 식품보관용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2004년부터 20년 연속 1위에 올랐으며, 주방용 밀폐용기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EWI)에서 2009년부터 2018년까지 10년 연속 1위,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2020년 출시한 프리미엄 내열유리 용기 '탑클라스'는 영하 20℃부터 400℃까지 견딜 수 있는 내열유리 소재로 몸체를 제작해 냉장/냉동실은 물론이고 식기세척기, 에어프라이어, 오븐, 전자레인지에서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한 대표 제품입니다. 고물가로 인한 ‘런치플레이션’,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문화 확산 등으로 인해 락앤락 도시락 제품군 ‘DosiLock(도시락)’, ‘To-Go(투고)’ 시리즈는 젊은 층과 직장인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2022년 판매량이 전년비 크게 증가했습니다.

탑클라스, 스텐 모듈러, 비스프리 모듈러, 바로한끼 이유식 용기, 오븐글라스 등 프리미엄 식품보관용기에 대한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난 3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밀폐용기 부문 20년 연속 1위 자리를 수성했습니다.

[베버리지웨어]

베버리지웨어는 텀블러와 물병 등을 아우르는 카테고리입니다. 락앤락은 2010년 텀블러 시장에 진출했으며 안전한 식품용기 등급의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사용, 우수한 보온/보냉 기능으로 국내 대표 음료용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특히 텀블러는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편의성과 기능, 가성비를 비롯해 감각적인 디자인까지 갖추면서 전 연령대에 걸쳐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락앤락 베스트셀러 텀블러 라인인 '메트로' 시리즈는 MZ세대의 취향, 사용성을 고려한 트렌디한 디자인에 락앤락 기술력을 더한 프리미엄 텀블러 라인으로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인정받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어워드를 석권한 것은 물론 저먼 어워드까지 이름을 올리며 그랜드 슬램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사무실, 학교 등 책상 위에 놓고 쓰기 편한 머그, 간편하게 한끼를 챙길 수 있는 푸드자, 차 안에서도 안정적으로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텀블러, 티팟과 머그의 기능을 하나에 담은 티머그 등 인/아웃도어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아용 빨대컵, 물병 등 성장 발달에 맞춘 다양한 키즈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으며, 2023년 2월 출시한 '스쿨핏 키즈스트랩 텀블러’는 우주선 모양의 액세서리, 디자인 스티커가 함께 구성되어 아이의 개성에 맞는 DIY 텀블러를 완성할 수 있어 출시 이후 꾸준히 호평 받고 있습니다.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텀블러 내부는 프리미엄 소재의 스테인리스 스틸 304를 사용하고 이중 진공 방식으로 우수한 보온/보냉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원터치 방식으로 쉽게 열 수 있어 등원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쿡웨어]

락앤락은 1998년 쿡웨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올해 2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12년 베트남 붕따우에 자체 공장을 설립하며 안정적인 제품 공급과 고품질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며 사업을 본격 확장했습니다. 15단계에 걸친 엄격한 품질 테스트, 깐깐한 제조 공정 관리와 제품 전수 조사 등을 실시하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생산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당사 쿡웨어 핵심 기술인 ‘하드락(HardLock)’을 적용해 코팅 내구성을 강화하는 한편, 안심하고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코팅 기술과 소재를 끊임없이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락앤락 쿡웨어는 안심 소재와 코팅·내구성 등 우수한 제품력, 소비자 니즈에 기반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 세련된 디자인으로 호평 받으며 국내외 주요 어워드에서 수상 기록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독일 레드닷, iF디자인어워드 등 국내외 주요 디자인 어워드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주방용품(쿡웨어) 부문 7년 연속 1위,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주방용품(쿡웨어) 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

락앤락 쿡웨어 대표 제품으로는 인덕션 맞춤형 만능 주물팬 ‘마스터 딥팬 IH’, 인테리어 쿡웨어 ‘슈트 IH’, 컬러감이 돋보이는 ‘데꼬르 IH’, 통7중 스테인리스 소재의 프레스티지 명품 쿡웨어 ‘스텐 살롱’, 컬러 스테인리스 쿡웨어 ‘가드니아’, 프리미엄 주물 쿡웨어 ‘웨이브 IH’ 등이 꼽히며 당사는 다년 간의 연구 개발 노력으로 주방 트렌드 변화를 이끌며 다채로운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소형가전]
락앤락은 지난 2020년 소형 주방가전 전문 브랜드 제니퍼룸(現, 락커룸코퍼레이션)을 인수하여 소형가전 사업의 개발 및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였습니다.

2020년에는 스팀과 살균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기획해 '스팀에어프라이어(S1)', '칼도마 살균기', '칫솔살균기' 등을 시장에 출시해 주목받았습니다. 또한, 소형가전 사업에 주방생활용품 관련 전문성과 역량을 확장하여 '진공쌀통' 시리즈를 출시해 4개월 만에 10만 대 판매를 돌파하며 반향을 일으켰고 2021년에는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한 '진공쌀통 2세대', 주방 공기청정기 '키친퓨리',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등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였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는 주방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하는 디자인과 기능, 형태, 차별성 등을 인정받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됐고 인기에 힘입어 당사는 2022년 8월 더욱 커진 용량의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5L’를 출시했습니다.

2022년 3월, '홈쿡 수요'를 겨냥해 스팀오븐, 에어프라이어, 그릴, 토스터, 찜기 다섯 가지 기능을 갖춘 5IN1 멀티주방가전 '스팀프라이어 S2'를 출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해 소형가전 부문에서 에어프라이어 제품군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기존 에어프라이어의 한계를 보완하고 차별화된 액티브 스팀 기술을 적용해 요리의 맛을 극대화한다는 점,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춘 점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됩니다.

당사는 신성장 동력인 소형가전 사업의 성장과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와 실행전략을 마련, 추진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중심의 편의 사항을 끊임없이 연구해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제품 본연의 가치를 뛰어 넘어 생활혁신, 주방혁신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소형가전 부문 브랜드 파워를 더욱 강화해 글로벌 No.1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서 성장 동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3)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당사는 밀폐용기, 텀블러/물병, 쿡웨어, 소가전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의 기호와 취향, 시장의 트랜드에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제품 개발 이외에 새로이 추진하기로 구체화된 신규사업은 현재 없습니다.

(4) 조직도

조직도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이사의 선임


○ 제1호 의안 : 이사 선임의 건
 - 제1-1호 의안 : Min Charles Byung Chul 기타비상무이사 신규 선임의 건
 - 제1-2호 의안 : 이상진 기타비상무이사 신규 선임의 건
 - 제1-3호 의안 : 천해우 사내이사 신규 선임의 건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등 여부

후보자성명 생년월일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감사위원회 위원인

이사 분리선출 여부

최대주주와의 관계 추천인
Min Charles Byung Chul

1976.12.11

기타비상무이사

해당사항 없음

없음

이사회

이상진

1985.12.30

기타비상무이사

해당사항 없음

없음

이사회

천해우 1968.01.11 사내이사 해당사항 없음

없음

이사회

총 ( 3 ) 명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주된직업 세부경력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기간 내용
Min Charles Byung Chul Affinity Equity Partners Korea LLC, Partner '07년~현재 Affinity Equity Partners Korea LLC, Partner 해당사항 없음
'03년~'07년 Goldman Sachs
이상진 Affinity Equity Partners Korea LLC, Operations Group 상무 '22년~현재 Affinity Equity Partners Korea LLC, Ops
Group 상무
해당사항 없음
'17년~'22년 야놀자, 이사
천해우 ㈜락앤락,
동남아영업총괄 부사장
'20년~현재 ㈜락앤락, 동남아영업총괄 해당사항 없음
'18년~'19년 ㈜락앤락, 동남아사업부문장
'14년~'18년 ㈜락앤락, 호치민지사 법인장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체납사실 여부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Min Charles Byung Chul 없음 없음 없음
이상진 없음 없음 없음
천해우 없음 없음 없음


라.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Min Charles Byung Chul 기타비상무이사 후보자

본 후보자는 높은 전문성 및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락앤락의 기타비상무이사로서 회사의 의사결정 사안에 대하여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판단되어 추천함.


이상진 기타비상무이사 후보자

본 후보자는 높은 전문성 및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락앤락의 기타비상무이사로서 회사의 의사결정 사안에 대하여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판단되어 추천함.


천해우 사내이사 후보자

본 후보자는 현재 ㈜락앤락의 동남아영업총괄로서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다년간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였고, 회사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판단되어 추천함.



확인서

min charles byung chul 후보자_확인서_1

min charles byung chul 후보자_확인서_2

이상진 후보자_확인서_1

이상진 후보자_확인서_2

천해우 후보자_확인서_1

천해우 후보자_확인서_2



IV.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가. 제출 개요

제출(예정)일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 -


- 해당사항 없습니다.

나.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 해당사항 없습니다.


※ 참고사항


□ 전자투표 및 전자위임장에 관한 사항

   당사는 상법 제368조의4에 따른 전자투표 및 자본시장법 시행령 제160조 제5호에 따른 전자위임장 제도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직접 참석 없이 비대면 의결권 행사가 가능한 서면투표 또는 전자투표 제도 활용을 권장드립니다.

가. 전자투표 및 전자위임장권유관리시스템
   - 인터넷 주소: https://evote.ksd.or.kr

    - 모바일 주소: https://evote.ksd.or.kr/m

나. 전자투표 행사 및 전자위임장 수여기간
   -  2023년 7월 1일 오전 9시 ~ 2023년 7월 10일 오후 5시

    - 첫날은 오전 9시부터 접속 가능하며, 그 이후 기간 중에는 24시간 접속 가능
      합니다.(단, 마지막날은 오후 5시까지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 시스템에 공인인증을 통해 주주본인을 확인 후 의안별 의결권 행사

    - 주주확인용 공인인증서의 종류: 공동인증서 및 민간인증서
                                                (K-VOTE에서 사용가능한 인증서 한정)

라. 수정동의안 처리: 주주총회에서 상정된 의안에 관하여 수정동의가 제출되는 경우 전자투표는 기권으로 처리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30626000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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