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총회소집공고 2024-01-31 15:26: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131000307
2023 년 1 월 31 일 | ||
회 사 명 : | (주)수성샐바시온 | |
대 표 이 사 : | 김덕진.유영학 | |
본 점 소 재 지 : | 인천 서구 로봇랜드로 249번길 46-39 | |
(전 화) 032-820-5160 | ||
(홈페이지)http://www.soosung.com | ||
작 성 책 임 자 : | (직 책)물류사업부문대표 | (성 명) 장태훈 |
(전 화) 032-820-5160 | ||
(제43기 임시) |
주주님의 건승과 댁내의 평화를 기원합니다.
당사는 정관 제20조에 의하여 임시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1이하의 주식을 소유한 소액주주에 대한 소집통지는 상법 제542조의4 및 당사 정관 제21조의2에 의거하여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의 공고로 갈음하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주총회 참석장은 개별적으로 발송하지 않습니다. 해당 소집통지의 자세한 내용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co.kr)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 아 래 -
1. 주주총회 일시 : 2024년 2월 19일(월) 오전 9시
2. 장 소 : 인천광역시 서구 로봇랜드로249번길 46-39 당사 2층 회의실
* 대중교통이용방법 : 공항철도 청라역에서 청라방향으로 TAXI로 10분
3. 회의목적사항
가. 부의사항
제1호의안 : 정관변경의 건 (상호 변경의 건)
(Ⅲ. 경영참고사항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을 참조 바랍니다.)
4. 경영참고사항 비치
상법 제542조의4에 의거 경영참고사항을 우리 회사의 본점,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및 한국예탁결제원 증권 대행팀에 비치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실질주주의 의결권 행사에 관한 사항
금번 당사의 주주총회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314조 제5항 단서규정에 의거하여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주님들의 의결권을 행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주주님께서는 한국예탁결제원에 의결권행사에 관한 의사표시를 하실 필요가 없으며, 주주총회 의결권을 직접행사 하시거나 또는 위임장에 의거 의결권을 간접행사 하실 수 있습니다.
6. 주총참석시 준비물
- 직접행사 : 신분증
- 대리행사 : 위임장(주주와 대리인의 인적사항 기재, 주주 인감날인),
주주 인감증명서, 대리인의 신분증
7. 기타사항 - 주주총회 기념품은 회사경비 절감을 위하여 지급하지 않습니다.
-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의 감염 및 전파를 예방하기 위하여 주주총회 개최시 총회장 입구에서 총회 참석 주주님들의 체온을 측정할 수 있으며, 발열이감지되는 경우 부득이하게 주주총회 장소에의 출입을 제한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또한 질병예방을 위해 주주총회 참석 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을 요청 드리며, 마스크 미 착용 주주님들께선 총회 참석이 불가합니다.
- 주주총회 개최 전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불가피한 장소 변경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재공시하여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주식회사 수성샐바시온
대표이사 김덕진.유영학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 개최일자 | 의안내용 | 사외이사 등의 성명 | |||||
---|---|---|---|---|---|---|---|---|
김백현 (출석률:73%) | 배진성 (출석률:100%) | 유현 (출석률:100%) | 이상국 (출석률:100%) | 현호성 (출석률:100%) | 정주영 (출석률:100%) | |||
찬 반 여 부 | ||||||||
1 | 2023.01.05 | 합병계약 체결의 건 | O | O | O | - | - | - |
2 | 2023.02.09 | 개별 가결산 이사회 및 주총 소집공고 | O | O | O | - | - | - |
3 | 2023.02.10 | 수성에이지브이 합병승인의 건 | O | O | O | - | - | - |
4 | 2023.02.24 | 연결 가결산 이사회 | O | O | O | - | - | - |
5 | 2023.03.13 | 제42기 정기주주총회 소집의 건 | O | O | O | - | - | - |
6 | 2023.03.13 | 타법인 양수도 계약변경 및 타법인 증자의 건 | O | O | O | - | - | - |
7 | 2023.03.15 | 합병경과 보고 및 공고의 건 | O | O | O | - | - | - |
8 | 2023.05.04 | 17.18회 전환사채 재매각의 건 | O | O | O | - | - | - |
9 | 2023.05.22 | 19회 중도상환청구권 기간변경의 건 | O | O | O | - | - | - |
10 | 2023.06.01 | 제3자배졍 유상증자 및 임시주총 소집의 건 | O | O | O | - | - | - |
11 | 2023.06.01 | 22회 전환사채 발행결의 | O | O | O | - | - | - |
12 | 2023.06.01 | 23회 전환사채 발행결의 | O | O | O | - | - | - |
13 | 2023.06.01 | 24회 전환사채 발행결의 | O | O | O | - | - | - |
14 | 2023.06.01 | 25회 전환사채 발행결의 | O | O | O | - | - | - |
15 | 2023.06.01 | 타법인 금전대여기간 연장의 건 | O | O | O | - | - | - |
16 | 2023.06.01 | 타법인 주식 처분의 건 | O | O | O | - | - | - |
17 | 2023.06.15 | 19회 전환사채 중도상환청구권 행사의 건 | O | O | O | - | - | - |
18 | 2023.06.26 | 22회 전환사채 발행 납입일 변경의 건 | O | O | O | - | - | - |
19 | 2023.06.26 | 23회 전환사채 발행 납입일 변경의 건 | O | O | O | - | - | - |
20 | 2023.06.26 | 19회 전환사채 재매각의 건 | O | O | O | - | - | - |
21 | 2023.06.30 | 임시주총소집의 건 | O | O | O | - | - | - |
22 | 2023.07.17 | 대표이사 선임의 건 | - | - | - | O | O | O |
23 | 2023.07.21 | 22회 전환사채 납입일 변경 | - | - | - | O | O | O |
24 | 2023.07.21 | 23회 전환사채 납입일 변경 | - | - | - | O | O | O |
25 | 2023.07.24 | 3자배정 유상증자100억 | - | - | - | O | O | O |
26 | 2023.07.28 | 22회 전환사채 발행의 건 | - | - | - | O | O | O |
27 | 2023.07.28 | 23회 전환사채 발행의 건 | - | - | - | O | O | O |
28 | 2023.07.28 | 24회 전환사채 발행의 건 | - | - | - | O | O | O |
29 | 2023.07.28 | 25회 전환사채 발행의 건 | - | - | - | O | O | O |
30 | 2023.07.28 | 타법인주식 취득 결정의 건 | - | - | - | O | O | O |
31 | 2023.10.27 | 유형자산 처분의 건 | O | - | - | O | O | O |
32 | 2023.12.15 | 계약 변경 승인의 건(샐바시온) | O | - | - | O | O | O |
33 | 2023.12.15 | 본점소재지 변경 계약진행의 건 | O | - | - | O | O | O |
34 | 2023.12.19 | 임시주주총회 소집의 건 | O | - | - | O | O | O |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 구성원 | 활 동 내 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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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최일자 | 의안내용 | 가결여부 | ||
- | - | - | - | - |
(단위 : 원) |
구 분 | 인원수 | 주총승인금액 | 지급총액 | 1인당 평균 지급액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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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외이사 | 4 | 이사보수한도 20억원 | - | - | - |
(단위 : 억원) |
거래종류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
- | - | - | - | - |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종류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
- | - | - | - | - |
가. 업계의 현황
1) [세계시장현황]
산업현장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물류장비의 수요는 산업발전과 함께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생산, 유통, 소비활동을 가장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성숙한 산업으로 자리를 굳히고 있습니다. 물류장비는 투자 자본재로서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 경기순환의 사이클에 따라 그 수요가 변동하고 있으며, 대량생산체제 구축을 위한 업계 간의 치열한 경쟁구조로 자동차산업, 통신산업, 석유화학산업과 유사한 형태의 통폐합과정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유럽, 일본 물류선진국을 중심으로 한 시장구조는 더욱 더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인구비율이 높은 아시아국가 및 중남미국가들의 산업이 아직까지는 노동 집약적 형태를 띠고 있어 시장규모의 확대가 미약하지만 이러한 국가들이 현재 산업형태를 바꾸어 가고 있는 추세에 있어 수 년 내에 물류기기산업의 규모가 크게 증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 [국내시장현황]
국내물류장비 산업은 해방 후 군수물자 등을 하역할 때 운반수단으로 사용된 것이 시초이고, 현재는 OEM(주문자상표방식) 수출에서 벗어나 독자 모델 개발을 통해 생산된 자기상표 수출이 크게 확대되어 수출산업의 역군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지게차로 대표되는 국내의 물류기기산업은 건설, 중화학공업의 산업인프라 확충, 생산설비투자 확대 및 생활향상에 따른 유통산업의 수요증가에 힘입어 신장 하여 왔습니다. 세계적으로 운반하역장비 및 전동물류기기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나라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미주, 선진유럽국가 등 불과 몇 개국으로 아시아에서는 일본, 한국과 최근에 대만, 중국 등이 그 뒤를 따르는 실정입니다. 현재 국내물류기기 시장은 중대형기기의 경우 두산인프러코어, 현대중공업, 클라크 등 주로 대기업에서 생산되며 소형은 수성 등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가) 영업개황
물류기기 산업의 개황
지게차로 대표되는 국내의 물류기기산업은 건설, 중화학공업의 산업인프라 확충, 생산설비투자 확대 및 생활향상에 따른 유통산업의 수요증가에 힘입어 1980년 이후 급신장을 하여 왔습니다. 특히 국내시장 형성단계인 1980년대 초부터 IMF이전까지 급속한 성장세를 보였으나 1998년 이후 물류기기산업은 사업축소 및 물류기기산업체의 해외 매각을 비롯한 구조조정과 산업 재편 과정을 겪었습니다. 그 이후 적극적인 구조조정, 해외경기의 호황 및 경제회복 기대심리에 따른 투자증대로 회복궤도로 진입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제 당사가 경쟁 우위를 달성하고 있는 산업차량 시장은 다수의 업체가 유사한 제품을 생산함에 따라 가격 경쟁력 위주의 시장으로 경쟁이 치열한 편입니다. 이에 따라 중고제품 판매, 렌탈사업, AS 부품판매 등 새로운 장비의 개발 및 판매와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사업으로 규모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국내 운반하역장비 및 전동물류기기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제조 업체는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며 현재 국내물류기기 시장은 중대형기기의 경우 두산인프라코어, 현대중공업, 클라크 등 주로 대기업에서 생산되며 중·소형은 수성, 토비카, DMC Korea 외 몇 개의 제조사가 생산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는 미주, 선진유럽국가 등 불과 몇 개국으로 아시아에서는 일본, 한국과 최근에 대만, 중국 등에 제조업체가 분포되어 있습니다.
(나)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당사의 사업부문은 한국표준산업분류표외 기타기계및장비제조업에 속하며, 세세분류 기준으로 D29161(산업용트럭 및 적재기 제조업)으로 구분합니다.
(2) 시장점유율
- 전동 지게차 내수 판매시장 점유율
구분 | 2019년 | 2020년 | 2021년 | 2022년 | ||||
수량 | 점유율 | 수량 | 점유율 | 수량 | 점유율 | 수량 | 점유율 | |
수성 | 246 | 3% | 312 | 4% | 456 | 5% | 423 | 5% |
국내 판매량 | 7,177 | 100% | 7,683 | 100% | 9,498 | 100% | 8,825 | 100% |
* 수성 전동지게차 SBF+SBR 판매수량 집계
* 국내 판매량 수치는 한국기계건설협회 건설기계산업 동향 자료 참조
- 소형운반기계 국내 매출액 점유율
매출액 | 2017 | 2018 | 2019 | 2020 | 2021 | 2022 |
수성이노베이션 | 26,347 | 23,752 | 22,697 | 20,450 | 26,670 | 28,420 |
㈜태진이엔지 | 17,142 | 17,125 | 14,118 | 15,345 | 17,360 | 18,534 |
한성웰텍㈜ | 14,772 | 22,186 | 16,011 | 21,779 | 19,507 | |
㈜시스콘 | 11,516 | 9,335 | 4,897 | 10,378 | 9,033 | 15,032 |
티엠씨엘엔에프㈜ (전 : 게이트) | 2,022 | 1,874 | 1,892 | 2,076 | 2,735 | 3,215 |
㈜하이로드 | 9,188 | 11,145 | 7,707 | 6,723 | 8,922 | 10,654 |
㈜예일이큅먼트 | 7,838 | 8,427 | 9,713 | 11,125 | 12,002 | 13,326 |
㈜쌍용리프트 | 10,038 | 10,514 | 10,483 | 12,017 | 15,862 | 13,979 |
㈜지주코리아 (전 : ㈜쓰리제이테크) | 2,060 | 1,547 | 1,527 | 2,125 | 1,682 | 4,946 |
오엠코리아 | 3,421 | 4,111 | 3,984 | 3,958 | 4,228 | 4,741 |
합계 | 121,031 | 126,434 | 106,489 | 105,976 | 118,001 | 112,847 |
점유율 | 23% | 21% | 20% | 18% | 23% | 25% |
(3) 시장의 특성
소형물류기계는 보통 탑승식을 제외한 보행식 전동차 및 기타 수동식을 말하며, 이중 보행식 전동지게차 시장이 주류를 이루고 기타 리프트, 스태커, 전동트럭 등이 물류창고 및 산업현장에서 물류의 이동에 직, 간접적인 운반수단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국내 소형물류기계는 70년대 후반에 시작되어 30여년간 점진적인 성장을 해오고 있으며, 국내산업의 발전에 따라 예전에 비해 성장속도는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봅니다. 현재 국내소형물류기계시장은 점차로 확대되어 가고 있으나 그 시장규모에 대해서는 연간 약 500억 - 700억 정도로 추산되고 있으나, 정확한 통계자료를 어느 기관에서도 행한 경우가 없는 실정으로 , 당사의 경우 30여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자료를 도출하고 있습니다. 소형물류기계시장의 특성은 다품종소량생산을 하는 중소기업에 적합한 것으로서 주로 표준품보다는 소비자들의 욕구에 맞는 특수형 제품들을 많이 제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기업들이 진입하기에는 시장규모와 생산형태를 볼 때 적합지 않아 현재 이 시장의 경우 수십여개의 영세업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외시장의 경우 세계물류기계 시장의 90%이상을 미국, 유럽, 일본등이 차지하고 있습니다.해외물류기계시장이 세계인구의 10%지역에서 수요의 90%를 차지하는 것을 볼 때 아직은 세계물류기계시장의 잠재성장 가능성은 크다고 판단되어집니다. 따라서 현재 중동, 아시아, 남미 등의 경제가 선진국형으로 바뀌어 갈 때 그 수요는 현재의 몇배 수준에 이르는 거대한 시장이 완성될 것으로 봅니다.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1. 신규 개발
(1) Dross Removal Robot 이동체 개발 (SYDR-15)
1) 개발 목적
Dross Removal Robot은 제철소의 CGL(용융아연도금로)에 사용되는 로봇으로 Dross(불순물 찌거기)를 제거하기 위해 개발 되었다. 24시간 사람이 투입되어 하던 작업을 로봇을 이용해 작업 하므로 유해환경에서 작업자를 보호하며 인력 절감의 기대 효과가 크다. 이 로봇은 협소한 공간에서 작업을 수행해야 하며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이동 장치가 필요하다. 협소한 공간에서 기동성 확보를 위해 전방향 이동이 가능한 메카넘휠을 장착한 이동체가 필요하여 개발하게 되었다.
2) 계약 업체 : (주)유진엠에스
3) 계약 체결일자 : 2019년 3월 28일
4) 계약 내용 : Dross Removal Robot 이동용 대차 제작
가. 가반 하중: 1500kg
나. 조이스틱에 의한 무선 조종
다. 전동식 메카넘휠 장착
라. 정위치 고정용Docking Base 개발
(2) 건설용 Anchor 설치 로봇 개발 프로젝트 (SKDR-3370T)
1) 개발 목적
4차 산업혁명이 건설현장에서도 실현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며, 시공 지점의 정확한 설계 데이터를 로봇에 전달하여 건설 작업 현장의 안전, 투입 인력 감소, 공기단축 및 원가절감, 시공 품질의 균일화를 실현하기 위해 본 개발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2) 계약 업체 : 개발투자사 : 대명GEC
개발주관사 : KAT
3) 계약 체결일자 : 2019년 4월 3일
4) 계약 내용 : 건설용 Anchor 설치 로봇 이동용 대차 제작
가. 가반 하중 : 500kg
나. 조이스틱에 의한 무성 조종
다. 10m 상승 가능한 Lift Table
라. 아우트리거 4EA 장착
마. 전용 배터리팩 개발
(5) 조직도
□ 정관의 변경
가. 집중투표 배제를 위한 정관의 변경 또는 그 배제된 정관의 변경
변경전 내용 | 변경후 내용 | 변경의 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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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상호) | 제1조(상호) 회사는 "수성웹툰주식회사"이라 한다. 영문으로는 Soosung Webtoon co., Ltd. 라 표기한다. | 기업 이미지제고 |
나. 그 외의 정관변경에 관한 건
변경전 내용 | 변경후 내용 | 변경의 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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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기타 참고사항
제출(예정)일 |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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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시주주총회로 해당사항 없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13100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