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총회소집공고 2023-10-10 14:59: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31010000397
2023 년 10 월 10 일 | ||
회 사 명 : | (주)한국테크놀로지 | |
대 표 이 사 : | 신용구 | |
본 점 소 재 지 : | 서울특별시 중구 소월로2길 30 (남대문로5가,남산트라팰리스) | |
(전 화) 02-2106-7500 | ||
(홈페이지)http://www.myht.co.kr | ||
작 성 책 임 자 : | (직 책)대표이사 | (성 명)신용구 |
(전 화)02-2106-7500 | ||
(제26기 임시) |
주주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당사 정관에 의거 아래와 같이 제25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소액주주(1% 이하)에 대한 소집통지는 상법 제542조의4에 의거하여 본 공고로 갈음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일시: 2022.10.26(목) 오전 9:00
2. 장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63-2 ISB 서울빌딩 5층
3. 회의 목적사항
가. 보고사항: 감사보고
나. 의결사항
(1) 제1호 의안: 사명 변경의 건
(2) 제2호 의안: 이사 선임의 건
- 제2-1호 의안: 사내이사 문성민 선임의 건
- 제2-2호 의안: 사내이사 김용범 선임의 건
4. 경영참고사항
경영참고사항은 당사와 한국예탁결제원 증권대행부에 비치하였고, 금융감독원 및 한국거래소에 전자공시하여 조회가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실질주주의 의결권 행사에 관한 사항
금번 당사의 주주총회에서는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주님들의 의결권을 대리행사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주주님이 주주총회에 참석하여 의결권을 직접적으로 행사하시거나, 대리인에게 위임하여 의결권을 간접적으로 행사 하실 수 있습니다.
6. 주주총회 참석 시 지참서류
(1) 직접행사: 신분증
(2) 대리행사
- 주주의 위임장 원본(주주와 대리인의 인적사항 기재 후 서명 또는 날인, 법인은 인감날인 필수)
- 주주의 신분증 사본(법인은 인감증명서 필수)
- 대리인의 신분증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 개최일자 | 의안내용 | 가결여부 | 사외이사사내이사 등의 성명 | |||
신용구 (출석률 : 100 %) | 장상만 (출석률 : 100 %) | 백운걸 (출석률 : 100 %) | 김봉종 (출석률 : 50% ) | ||||
찬반여부 | 찬반여부 | 찬반여부 | 찬반여부 | ||||
1 | 2023.01.09 | 제 1호의안 : 합병계약 변경계약서(3차) 체결 승인의 건 | 가결 | 찬성 | 찬성 | 찬성 | 해당사항 없음 (신규 선임) |
2 | 2023.01.10 | 제 1호 의안 : 타법인 주식 담보제공의 건 (연장) | 가결 | 찬성 | 찬성 | 찬성 | |
2 | 2023.01.12 | 제 1호 의안 : 제3자배정 유상증자의 건 | 가결 | 찬성 | 찬성 | 찬성 | |
3 | 2023.01.17 | 제 1호 의안 : 임시주주총회 소집일 변경의 건 | 가결 | 찬성 | 찬성 | 찬성 | |
4 | 2023.01.30 | 제 1호 의안 : 제26회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 변경의건 제 2호 의안 : 합병 결정 철회의 건 | 가결 | 찬성 | 찬성 | 찬성 | |
5 | 2023.02.07 | 제 1호 의안 : 제25회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 변경의 건 | 가결 | 찬성 | 찬성 | 찬성 | |
6 | 2023.02.15 | 제 1호 의안 : 임시주주총회 소집일 변경의 건 | 가결 | 찬성 | 찬성 | 찬성 | |
7 | 2023.02.16 | 제 1호 의안 : 제26기(2022년도) 별도 재무제표 승인의 건 | 가결 | 찬성 | 찬성 | 찬성 | |
8 | 2023.02.28 | 제 1호 의안 : 한국테크놀로지 24,25,26회차 전환사채 발행 철회의 건 | 가결 | 찬성 | 찬성 | 찬성 | |
9 | 2023.03.10 | 제 1호 의안 : 유상증자 결정 철회의 건 | 가결 | 찬성 | 찬성 | 찬성 | |
10 | 2023.04.12 | 제 1호 의안 : 임시주주총회 소집일 변경의 건 | 가결 | 찬성 | 찬성 | 찬성 | 불참 |
11 | 2023.05.03 | 제 1호 의안 : 임시주주총회 소집일 변경의 건 제 2호 의안 : 주주명부폐쇄일 기준일 변경의 건 | 가결 | 찬성 | 찬성 | 찬성 | 불참 |
12 | 2023.05.15 | 제 1호 의안 : 경영지배인 선임의 건 | 가결 | 찬성 | 찬성 | 찬성 | 불참 |
13 | 2023.05.19 | 제 1호 의안 : 유형자산(토지) 취득 연장의 건 | 가결 | 찬성 | 찬성 | 찬성 | 불참 |
14 | 2023.06.14 | 제 1호 의안 : 임시주주총회 소집일 변경의 건 제 2호 의안 : 주주명부폐쇄일 기준의 변경의 건 | 가결 | 찬성 | 찬성 | 찬성 | 불참 |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 구성원 | 활 동 내 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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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최일자 | 의안내용 | 가결여부 | ||
- | - | - | - | - |
(단위 : 원) |
구 분 | 인원수 | 주총승인금액 | 지급총액 | 1인당 평균 지급액 | 비 고 |
---|---|---|---|---|---|
사외이사 | 1 | 200,000,000 | 1,000,000 | 1,000,000 | - |
(단위 : 억원) |
거래종류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
- | - | - | - | - |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종류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
- | - | - | - | - |
가. 업계의 현황
가) 건설 사업
[토목 사업]
(1) 산업의 현황
토목 산업은 도로, 교량, 항만, 제방, 철도, 건물, 상하수도 등 국가기반시설을 건설하는 사업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 경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분야입니다. 각시대별 국가 정책에 따라 토목 산업도 점차 발전하고 있으며 국민생활 편의성 향상에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타 산업에 직ㆍ간접적으로 연계돼 생산, 고용, 부가가치 유발 효과가 크며 경제성장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2) 국내외 시장여건
토목 산업은 1960년대 건설부 창설이후 사회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급속하게 성장하다 현재는 성숙단계에 진입해 발주 물량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글로벌 금융위기, 정부의 건설투자 축소 정책 등 국내외 경기침체로 인해 국내건설시장은 정체돼 있는 상황입니다. 반면 세계 건설시장 규모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지속할 전망입니다. 해외 건설 진출을 본격화한 시점부터 시작한 중동을 비롯해 동남아시아와 인도 등을 넘어 아프리카 등 인프라가 부족한 신흥국가들로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 주요 경쟁력
토목 사업에 있어 당사는 설립 이래 국가기반시설인 지하철, 항만, 교량, 철도, 도로, 터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과 완벽한 시공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부산지하철 건설공사를 시작으로 서울지하철 건설공사, 지하철 환승역 공사,환승역 편의시설 공사, 대전지하철 건설공사, 인천도시철도 건설 공사 등 각 지역의 지하철 건설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항만 분야에서는 동해항 남북부두 및 서부두 축조공사, 선유도 지방어항 공사, 인천항 국제여객부두(2단계) 건설공사, 재해대책시설 건설공사, 대형연구조사선 전용부두 건설공사 등 당사만의 다양하고 풍부한 시공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공기술의 고도화, 경영기법의 효율화 및 과학화를 통해 세계 각국에 해양 항만시설을 건설하였으며 앞으로 보다 다각화된 분야에서 당사의 명성을 드높일 것입니다. 철도 및 도로분야에서는 수도권고속철도ㆍ경부선ㆍ동해선 등의 노반건설공사를 진행했고, 자유로ㆍ호남고속도로ㆍ국도 38호 우회도로ㆍ신갈 우회도로·부산항신항 제2배후도로ㆍ구리~포천 고속도로 등의 확ㆍ포장 및 건설공사 등 다양한 공사를 수행했습니다. 당사는 탁월한 기술력과 수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기반시설을 완벽하게 시공함으로써 국가산업발전 및 국민생활편익 증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지속적인 토목 신기술 개발을 통해 시공능력을 향상시켜 토목산업기술 발전을 선도하는데 힘쓰겠습니다.
[건축 사업]
(1) 산업의 현황
건축 산업 분야는 주거, 업무, 교육, 의료, 사무, 유통, 문화시설 등 광범위한 종류의 건축물을 건설하는 사업과 공동주택, 주상복합, 재개발ㆍ재건축 등의 주택사업으로 이루어집니다. 건축 산업은 정부의 금융정책, 부동산 규제정책, 주택시장 침체 등 국가정책과 경제상황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현재 주택 시장은 침체기로 주택 분양 사업의 호조세를 기대하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우리나라 경제의 중추 역할을 하는 건축 산업에 다시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흐름에 맞춰 사물 인터넷, 빅데이터, 로봇 등 첨단 IT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건설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2) 국내외 시장여건
국내 건축 산업은 수주산업이라는 특성 때문에 외부적 환경에 따라 영업이익이 해마다 크게 변하는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재건축, 재개발 등 정비 사업 물량이 정부 규제 강화 등으로 매년 줄어들면서 업체간 출혈경쟁이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국외 시장에서 국내 건설사들은 저가 공세를 펼치는 후발 국가와 기술력을 앞세운 선진국들 사이에 낀 상태로 세계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업 역량과 제도, 정책 등이필요한 상황입니다. 국내외 모두 발주 물량이 감소하며 시장 규모가 축소된데가 경쟁까지 더해져 국가차원의 정책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3) 주요 경쟁력
건축 사업에 있어 당사는 오랜기간 환경과 인간 그리고 기술이 조화를 이룬 공간창조를 이념으로 미래건설 문화를 지향해왔습니다. 그리고 관공서 및 공공시설, 교육시설, 병원 의료시설, 유통 및 교통시설 등 광범위한 종류의 건축물과 국민의 삶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공동주택, 주상복합 등의 주택사업 등 건설업 전방위에서 성장하여 왔습니다. 여유롭고 자유로운 고품격 라이프 스타일을 목표로 론칭한 주택브랜드 엘크루(ELCRU)는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는 명품 아파트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습니다. 당사는 창립 이래 건설업 전 공종에서 풍부한 시공실적을 쌓으며 중견 종합건설업체로서 입지를 탄탄히 다져왔습니다.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창출과 품격 높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해외로 사업영역 확장을 위해 핵심기술 확보, 설계 및 엔지니어링 역량 강화, 인재 육성 등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집중해 글로벌 비즈니스의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나) 자동차 전장 사업
(1) 산업의 현황
자동차 부품 산업은 주로 메이커 제조사에 ODM으로 제품을 납품하는 B2B 방식으로 국내 시장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B2C 비즈니스는 일반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비용과 더불어 재고 부담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B2B 비즈니스는 브랜드사로부터 주문이 발생하면 생산일정에 따라 원/부재료를 조달하여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재고 부담이 없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으며, 별도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또한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커넥티드카는 ICT+자동차 융합 기술 적용과 자동차 내ㆍ외부, 다른 장치와 연결을 통해 운전자의 편안하고 안전한 운전 경험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폰, 4G서비스의 일반화, eCall 등 사고방지 텔레매틱스 서비스 제도화, 카쉐어링, 대중교통시스템 가용성 증대 등 전통적 자동차 비즈니스 모델 약화로 커넥티드카 확산을 위한 환경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이에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는 국내 커넥티드카 산업 전반에 걸쳐 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해 국내 커넥티드카 산업 생태계를 파악하고,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국내 커넥티드카 산업 실태조사'를 실시하였으며, 모집단 91개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된 실태조사는 미래창조과학부 ICT R&D기획 및 분석지원사업(ICT통계조사 및 동향분석)의 일환으로 추진됐습니다.
커넥티드카는 전통적인 기계 산업인 자동차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으며, 제품 차별화 및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전망이며, 세계 각국 정부는 고용, 매출 등 경제적파급효과에 주목하고 전략 산업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커넥티드카는 운행관리, 차량관리, 엔터테인먼트, 안전, 운전보조, 웰빙, 홈서비스로 구분 가능한데, 시장 조사 업체 얼라이드마켓리서치에 따르면 2019년 기준 620억 달러 규모였던 커넥티드 카 시장은 연평균 17.1% 성장해 2030년이면 3451억 달러(약 418조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차량 외부 위험 정보를 알려주는 안전 영역과 자율 혹은 반(半)자율 주행을 구현하는 운전보조 영역이 커넥티드카의 핵심 시장이 될 전망입니다.
(2) 국내외 시장여건
자동차 전장 사업은 전방산업인 자동차산업의 경기흐름에 연동되어 있으며, 최종 납품처인 완성차 업체의 실적과 이들에 대한 수주물량이 개별 부품업체의 영업변동성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내구 소비재인 자동차의 수요는 경기변동과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으며, 자동차 보급이 일정 수준 이상에 도달하면 대체수요 의존도가 높아져, 자동차 수요의 증가세가 둔화 내지는 정체를 보이는 경향이 나타나게 됩니다. 자동차 수요의 성숙단계에 들어선 국내 내수 역시 경기변동에 민감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자동차 부품산업 역시 전방산업인 완성차의 시장상황에 따라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은 철강, 비철금속, 고무, 합성수지, 유리, 섬유 등 여러 가지 재료를 써서 각 부분품마다 각기 다른 생산공정을 거쳐 만들어진 2만여개의 부품을 조립하여 자동차로 완성하는 복합적 성격의 대표적인 조립산업으로 다품종 대량생산방식을 특징으로 하는 기계공업입니다. 따라서 소재와 부품생산에 관련된 철강금속공업, 기계공업, 전기전자공업, 석유화학공업, 석유공업 등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으며 관련 산업의 뒷받침이 없으면 자동차산업의 육성과 균형있는 발전을 기할 수가 없게 됩니다.또한, 자동차의 생산에는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막대한 설비투자, 그리고 지속적인 R&D투자가 필수적이며, 이에 따라 규모의 경제 효과가 뚜렷한 산업입니다.
(3) 주요 경쟁력
당사의 자동차 전장 사업은 자동차용 IVI(In-vehicle Infotainment) 시스템 및 디지털클러스터 등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디지털 클러스터는 당사의 차세대 주력 모델로 자동차 전장사업 중에서도 요구되는 기술력이 매우 높으며 상용화에 성공한 업체가 많지 않으며, 진입장벽이 높은 시장으로 일반적으로 상용화되기까지 3년 이상의 시간이 걸립니다. 또한 디지털 클러스터는 자동차 전장의 핵심으로 이를 통한 자동차 통합 솔루션을 구축하여 자동차 IoT를 구현 합니다. 당사는 완성차 1차 납품 업체로서 이미 확보하고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통합관제시스템 사업]
유비쿼터스 시대에 걸맞게 보안, 교통, 통신, 의료, IBS 등 각종 정보에 대한 실시간 모니 터링이 이루어지는 곳으로 중앙 집중식 관리를 통해 각종 상황에 신속히 대처할수 있는 최적의 IT 서비스 구현을 위한 Total Solution을 제공을 하며, 과거의 아날로그 시대가 아닌 디지털 시대로 전환이 되면서 기존의 Hardware 뿐만 아니라, Software 를 통해서 사용자에게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편리하게 관제 및 사용할수 있도록 실현이 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경쟁사들이 보유하지 못한 기술을 바탕으로 시장의 리더십을 강화하면서 미래에 대해서 투자를 지속하고 IT분야에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시장 지배력을 높이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가) 영업개황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의 '가. 업계의 현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현재 당사가 영위하는 사업 부문은 크게 건설, 디바이스, 자동차 전장, ICT 사업 부 문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각 사업 부문별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 내용 | 비고 |
Car to Home 사업부문 | 자동차 전장 사업, ICT 사업 | 지배회사 사업부문 |
건설 사업부문 | 토목 사업, 건축 사업 | 종속회사 사업부문 |
(2) 시장점유율
산업의 특성상 시장 규모 및 시장점유율을 산정하기 어려워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3) 시장의 특성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의 '가. 업계의 현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향후 신사업을 통한 사업 추진 계획에 있습니다.
□ 정관의 변경
제1호 의안 : 사명 변경의 건
가. 집중투표 배제를 위한 정관의 변경 또는 그 배제된 정관의 변경
변경전 내용 | 변경후 내용 | 변경의 목적 |
---|---|---|
HANKOOK Technology Inc. | 투비즈탑 | 사명 변경 |
나. 그 외의 정관변경에 관한 건
변경전 내용 | 변경후 내용 | 변경의 목적 |
---|---|---|
- | - | - |
※ 기타 참고사항
□ 이사의 선임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등 여부
후보자성명 | 생년월일 |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 감사위원회 위원인 이사 분리선출 여부 | 최대주주와의 관계 | 추천인 |
---|---|---|---|---|---|
문성민 | 1967.08.06 | - | - | - | 이사회 |
김용범 | 1980.03.30 | - | - | - | 이사회 |
총 ( 2 ) 명 |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 주된직업 | 세부경력 |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 |
---|---|---|---|---|
기간 | 내용 | |||
문성민 | 경영인 | 2007~2010 2011~2018 2018~2023 2023.05~현재 | -전)(주)REDROCK International 한국지사장 -전)㈜ BEST APP 대표이사 -전)리마커블아시아(주) 대표이사 | - |
김용범 | 회사원 | 2020 ~현재 | -현)에이플러스컴퍼니 대표이사 | - |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 체납사실 여부 |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
---|---|---|---|
문성민 | 없음 | 없음 | 없음 |
김용범 | 없음 | 없음 | 없음 |
라. 후보자의 직무수행계획(사외이사 선임의 경우에 한함)
마.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업무 전문성 및 보유 역량을 바탕으로 회사의 발전 및 주주 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바, 전반적으로 경영에 집중하여 향후 회사의 사회적 가치창출 등을 회사 경영에 역할을 훌륭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어 추천함. |
확인서
이사선임 확인서 _문성민_page-0001 |
이사선임 확인서_김용범_page-0001 |
※ 기타 참고사항
제출(예정)일 |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
---|---|
- | - |
※ 임시주주총회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해당사항 없습니다. |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31010000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