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피씨플러스 (050540) 공시 - 주주총회소집공고

주주총회소집공고 2024-05-03 15:16: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503000387



주주총회소집공고


  2024 년   5 월  3일

회   사   명 : 주식회사 엠피씨플러스
대 표 이 사 : 조성완
본 점 소 재 지 : 서울특별시 중구 소월로2길 30

(전   화) 02-3401-4114

(홈페이지) http://www.mpc.co.kr


작 성  책 임 자 : (직  책) 상무 (성  명) 우철윤

(전  화) 02-3401-4114



주주총회 소집공고

(임시주주총회)


주주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당사 정관에 의거하여 임시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일시: 2024. 05. 22.(수) 오전 8:00

2. 장소: 서울특별시 강북구 도봉로 136, 풍양빌딩 5층 교육장

3. 회의 목적사항

가. 보고사항: 감사보고

나. 결의사항(부의안건)

(1) 제1호 의안 : 정관 일부 변경의 건

4. 특이사항 : 정기주주총회의 일정 또는 장소의 변경이 필요할 경우, 모든 결정권은 대표이사에게 일임함.

5. 경영참고사항
경영참고사항은 금융감독원에 전자공시하여 조회가 가능하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6. 실질주주의 의결권 행사에 관한 사항

금번 당사의 주주총회에서는 국민은행 증권대행부가 주주님들의 의결권을 대리행사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주주님이 주주총회에 참석하여 의결권을 직접적으로 행사하시거나, 대리인에게 위임하여 의결권을 간접적으로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7. 주주총회 참석 시 지참서류

(1) 직접행사: 신분증

(2) 대리행사: 주주의 위임장 원본 및 신분증 사본,대리인의 신분증(법인은 인감날인 및 인감증명서 필수)

  

2024년 5월 3일

주식회사 엠피씨플러스

대표이사 조성완[직인생략]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개최일자 의안내용 사외이사 등의 성명
김현욱
(출석률: 100%)
찬 반 여 부
1 2024.02.14 제1호 의안: 제33기 별도 및 연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참석(찬성)
2 2024.03.12 제1호 의안: 제33기 정기주주총회 소집 및 개최의 건 참석(찬성)
3 2024.04.02 제1호 의안: 금전 대여의 건 참석(찬성)
4 2024.04.09 제1호 의안: 임시주주총회 개최를 위한 권리주주 확정의 건
제2호 의안: 임시주주총회 소집 및 개최의 건
참석(찬성)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구성원 활 동 내 역
개최일자 의안내용 가결여부
- - - - -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천원)
구 분 인원수 주총승인금액 지급총액 1인당
평균 지급액
비 고
사외이사 1 2,000,000 8,000 8,000 -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종류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 - - - -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종류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 - - - -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당사가 사업을 영위하는 컨택센터 산업은 IT기술과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기법이 접합된 전문영역입니다. 컨택센터는 과거 단순 전화 상담업무에서 CRM의 개념이 도입되면서 업무 영역이 확장되어 왔으며, IT기술의 발전에 따라 전화뿐만 아니라 이메일, 인터넷, 모바일, 화상 등의 다양한 접근 채널을 수용하면서 첨단 테크놀로지가 접목된 멀티컨택센터(Multi Contact Center)로 변모하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수많은 인력과 첨단 IT 기술이 집합된 거대 산업군으로 발전한 컨택센터 사업 시장은 다음과 같이 세분화할수 있습니다. 

NO

구  분

내  용

1

컨택센터 구축 H/W와 S/W의 공급 및 개발을 통하여 컨택센터 시설과 시스템을 구축해 주는 서비스

2

컨택센터 운영 아웃소싱 컨택센터에서 이루어지는 업무와 인력의 관리 및 운영(상담사 파견업무는 제외)을 전문적으로 수행해 주는 서비스

3

컨택센터 ASP 컨택센터 시설 및 시스템의 전체 또는 일부분을 렌탈의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4

컨택센터 컨설팅 컨택센터의 운영ㆍ관리, 시스템 및 업무 프로세스 등에 대하여 역할 확대와 효율성 증진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

5

컨택센터 교육 상담사, 운영관리자, 시스템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컨택센터의 자율적인 운영을 위한 교육 서비스
6 QA, 모니터링 서비스 컨택센터의 상담품질 및 경쟁사 모니터링을 통한 서비스 수준 진단 및 전화 친절도 조사 서비스
7 컨택센터 유지보수 컨택센터의 특정 어플리케이션과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혹은 컨택센터 운영에 요구되는 시스템에 대한 유지보수 서비스


2) 산업의 성장성
컨택센터 서비스 시장은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에 대한 인식 변화와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WFM(Work Force Management) 등 신규 시장의 확대로 지속적인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과거 금융권 중심에서 제조, 유통, 건설 및 공공부문까지 컨택센터의 도입과 아웃소싱이 확대되고 있으며, 초기 투자비용 부담에 따른 중소규모 컨택센터의 아웃소싱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정자산에 대한 투자를 기피하는 외국계 기업을 중심으로 시설 및 시스템에 대한 컨택센터 ASP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대규모 컨택센터가 증가하고 업무가 복잡해짐에 따라 운영ㆍ관리를 위한 별도의 솔루션을 필요로 하게 되는 등 신규 시장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컨택센터 산업의 특성상 경기의 호황시기에는 기업들의 투자 심리 확대로 인해 컨택센터 서비스 시장이 확대되고, 불황시기에는 기업들이 일부 아웃바운드 규모를 축소시킬수 있으나 비용 절감과 차별화된 고객관리로 수익률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기업들로부터 컨택센터의 아웃소싱이 증가되기도 합니다. 고객접점으로서의 컨택센터 서비스 시장은 경기변동에 크게 민감하지 않으며 성장률은 낮을 수 있지만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4) 경쟁요소
컨택센터는 기업의 고객에 대한 최일선의 창구로써 컨택센터에서의 작은 실수가 막대한 기업 이미지 실추와 금전적 손실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컨택센터 산업은 운영ㆍ관리 노하우와 시스템의 안정을 보장하는 높은 기술수준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신생기업들이 시장진입으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지만 이러한 인력관리능력이나 센터운영 노하우, 그리고 시스템의 안정성이 가장 큰 경쟁요소로 진입장벽이 존재하는 산업입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가) 영업개황

 - 본 보고서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의 '가. 업계의 현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 본 보고서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의 '가. 업계의 현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시장점유율

산업의 특성상 시장 규모를 산정하기 어려워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3) 시장의 특성

 - 본 보고서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의 '가. 업계의 현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 해당사항 없습니다.

(5) 조직도

조직도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정관의 변경


가. 집중투표 배제를 위한 정관의 변경 또는 그 배제된 정관의 변경

변경전 내용 변경후 내용 변경의 목적
- - -



나. 그 외의 정관변경에 관한 건

변경전 내용 변경후 내용 변경의 목적
제2조(목적) 회사는 다음의 사업을 영위함을 목적으로 한다.
1.~ 28.(생략)
29. 전 각호의 업무에 부수 또는 관련된 업무
제2조(목적) 회사는 다음의 사업을 영위함을 목적으로 한다.

1.~ 28.(생략, 변동사항 없음)
29. 보험대리점업
30. 전 각호의 업무에 부수 또는 관련된 업무
보험회사 관련 업무 수행
- 부칙
제5조 시행일
이 정관은 2024년 5월 22일부터 시행한다.
주주총회 승인시 확정 시행


※ 기타 참고사항

 - 해당사항 없습니다.


IV.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가. 제출 개요

제출(예정)일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 -


나.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 본 총회는 임시주주총회로 해당사항 없습니다.

※ 참고사항

□ 의결권 행사에 관한 사항
주주님께서는 본인이 직접 주주총회에 참석하시거나 대리인을 대신 참석하게 하는 방식으로 의결권을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 직접행사 : 신분증

- 대리행사 : 주주의 위임장 원본 및 신분증 사본,  대리인의 신분증(법인은 인감 날인 및 인감증명서 필수)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5030003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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