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034120) 공시 - 주주총회소집공고

주주총회소집공고 2024-06-05 10:09: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605000087



주주총회소집공고


  2024년     06월     05일


회   사   명 : (주)SBS
대 표 이 사 : 방 문 신
본 점 소 재 지 :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서로 161

(전   화) 02-2061-0006

(홈페이지)http://www.sbs.co.kr


작 성  책 임 자 : (직  책) 경영본부장 (성  명) 민 인 식

(전  화) 02-2061-0006



주주총회 소집공고

(제35기 임시주주총회)

주주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당사 정관 제14조에 의거 다음과 같이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일    시 : 2024년 6월 21일 (금요일), 오전 10시

2. 장    소 :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서로 161, SBS방송센터 13층  SBS홀

3. 회의목적사항            
  가. 부의안건
    1) 제1호 의안 : 사내이사 양윤석 선임의 건

4. 의결권 행사 방법
  1) 본인 또는 대리인을 통한 주주총회 참석
      - 본인 직접행사 : 신분증 지참
      - 간접행사 : 위임장(주주와 대리인의 인적사항 기재, 인감날인),
         주주의 신분증 사본, 대리인의 신분증 지참
  2) 전자투표에 의한 의결권 행사

      ○ 전자투표 시스템
        - 인터넷 주소 : http://evote.ksd.or.kr
        - 모바일 주소 : http://evote.ksd.or.kr/m

      ○ 전자투표 행사 기간 : 2024년 6월 11일 ~ 2024년 6월 20일

         - 행사 기간 중 24시간 이용 가능
          (단, 행사 시작일에는 오전 9시부터, 마지막 날은 오후 5시까지만 이용 가능)

      ○ 시스템에 공인인증 등을 통해 주주본인을 확인 후 의안별 의결권 행사

         - 주주확인용 공인인증서의 종류 : 증권거래전용 공인인증서, 은행 개인용도
           제한용 공인인증서 또는 은행/증권 범용 공인인증서

      ○ 수정동의안 처리: 주주총회에서 상정된 의안에 관하여 수정동의가 제출되는
          경우 전자투표는 기권으로 처리

                                                                                             2024년  6월  5일

                                                               (주)SBS 대표이사   방 문 신 (직인생략)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개최일자 의안내용 가결
여부
이사의 성명 (괄호안은 출석률
곽상현
(83%)
유관식
(100%)
이총희
(100%)
이남우(100%)
찬 반 여 부

1차

2024.01.29 1. 사외이사 후보 추천위원회 구성의 건 가결

찬성

찬성 찬성
찬성
2. 2024년 자기거래 승인의 건
가결

찬성

찬성 찬성
찬성
2차 2024.02.23 1. 제34기 정기주주총회 소집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2. 제34기 영업보고서 승인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반대
3. 제34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반대
4. 이사 보수한도 결정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5. 이사 후보자 추천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6. 감사위원회 위원 후보자 추천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7. 2023년도 세전이익 15% 공익재단 출연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8. 2024년 경영계획 승인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9. 스튜디오프리즘에 대한 조건부 채무인수의 건 가결 - 찬성 반대 반대
10. 조건부 채무인수에 대한 담보권 설정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기권
11. 2024년 안전,보건에 관한 계획 보고 및 승인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찬성
3차 2024.03.14 1. 제34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 가결 찬성

찬성

찬성

반대

4차 2024.03.29 1. 이사 보수 결정의 건 가결 찬성

찬성

찬성

찬성

2. 2023년도 세전이익 15% 출연 공익재단의 승인의 건 가결 찬성

찬성

찬성

찬성

5차 2024.04.25 결의가 필요한 의안이 없었음 - 참석 참석 참석 참석
6차 2024.05.02 1. 이사 후보자 추천의 건 가결 찬성

찬성

찬성

찬성

2. 임시주주총회 소집 및 기준일 설정의 건 가결 찬성

찬성

찬성

찬성

(*) 출석률은 해당 사외이사가 참석대상이 되는 이사회에 실제 참여한 회차를 참석대상이 된 이사회 개최 회차로 나누어 계산함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1)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위원회명 구성원 활 동 내 역
개최일자 의안내용 가결여부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총 2명
사내이사 : 민인식
사외이사 : 곽상현
2024.01.29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 곽상현 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임

가결

2024.02.13 사외이사후보자 추천의 건
- 유관식, 이총희 후보 추천
-
사외이사후보자 추천의 건
- 유관식 후보 (재선임) , 이총희 후보 (재선임)
가결


(2) 감사위원회

개최일자 의안내용 가결
여부
감사위원의 성명(괄호안은 출석률)
곽상현
(75%)
유관식
(100%)
이남우
(100%)
찬반여부
2024.02.16

부의사항

가. 2024년 4분기 내부감사 결과 및 향후감사 계획

가결 찬성 찬성 찬성

보고사항

가. 2023 회계연도 재무제표 보고
나. 2023 회계연도 내부회계관리제도 점검보고 및 평가

- 참석 참석 참석
2024.02.23

부의사항

가.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 보고 

나. 제34기 정기 주주총회 의안

가결 - 찬성 찬성

보고사항

가. 2023년 재무제표 보고

나. 2024년 경영 계획
다. 준법점검 실시 등 활동 보고

- - 참석 참석
2024.03.29

협의사항

가. SBS콘텐츠허브 등 자회사에 대한 모회사 경영 지원 강화(안) 협의

- 참석 참석 참석
2024.04.25

부의사항

가. 2024년 내부감사 결과 및 향후 감사계획

가결 찬성 찬성 찬성

보고사항

가. 2024년 1분기 재무제표 보고

나. 2024년 1분기 경영실적 및 2분기 경영계획 보고
다.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 점검계획 보고  

- 참석 참석 참석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백만원)
구 분 인원수 주총승인금액 지급총액 1인당
평균 지급액
비 고
사외이사 4명 3,000 54 14 -

※ 상기 주총승인금액은 사외이사 정원(4명)을 포함한 전체 등기이사의 보수 총액 한도임
※ 지급총액은 본 보고서 작성기준일 현재 2024년 1월 ~3월 기간중 사외이사에게 지급
   된 급여 및 복리후생적  급여 총계임
※ 1인당 평균지급액은 보수총액을 인원수로 단순평균하여 계산함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종류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매출 (주)SBS콘텐츠허브(자회사) 2024.01.01~2024.03.31         400 24.82
매출 ㈜스튜디오프리즘(자회사) 2024.01.01~2024.03.31           56 3.50
매출 콘텐츠웨이브㈜(자회사) 2024.01.01~2024.03.31           75 4.64
매출 ㈜에스비에스미디어넷(관계회사) 2024.01.01~2024.03.31           29 1.82
매입 ㈜에스비에스에이앤티(자회사) 2024.01.01~2024.03.31         194 12.01
매입 ㈜에스비에스엠앤씨(자회사) 2024.01.01~2024.03.31           75 4.65
매입 (주)스튜디오에스(자회사) 2024.01.01~2024.03.31         119 7.37

(주) 위 내용은 거래상대방과의 단일계약에 의해 발생한 최근 사업연도 (2024년 1분기) 별도 재무제표의 매출총액 대비 1% 이상의 금액에 해당되는 거래총액임.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종류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주)SBS콘텐츠허브 매출 등 2024.01.01~2024.03.31         405  22.13
㈜에스비에스에이앤티 매입 2024.01.01~2024.03.31         194  12.06
㈜스튜디오에스 매입 2024.01.01~2024.03.31         383  23.76

(주) 위 내용은 거래상대방에 대해 최근 사업연도(2024년 1분기) 별도재무제표상
    매출총액 대비 5%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거래내역임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1) 개요
지상파방송은 TV와 라디오로 구분됩니다. 지상파TV 방송에는 민영방송사 중 유일하게 전국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SBS와 공영방송사인 KBS, MBC 등 3대 방송사 및  EBS, 10개 지역 민영방송사 및 MBC 계열 지역방송사 등이 있습니다. 이 중 수신료 수입 등으로 운영되는 KBS1과 EBS를 제외한 SBS, KBS2, MBC 및 기타 방송사는 광고수입이 주수입원입니다. 지상파라디오 방송은 SBS, KBS, MBC, EBS, 지역민영방송사 등 공  ·민영 방송사업자 외에 종교방송, 교통방송 등 9개의 특수방송사가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과정
-  1926.11: 조선총독부에 의해 경성방송국 설립
-  1927.02 : 우리나라 최초로 라디오 방송 전파 송출
-  1956.05 : 국내 최초의 텔레비전 방송국 KORCAD 개국
-  1961.12 : KBS 텔레비전 방송국 개국
-  1964.12 : TBC 텔레비전 방송국 개국
-  1969.08 : MBC텔레비전 방송국 개국
-  1980.12 : KBS, TBC 등 5개 민간방송사 인수
-  1980.12 : KBS, MBC 주식인수 → KBS, MBC의 공영방송 독점체제 형성
-  1980.12 : 컬러텔레비전 방송 개시
-  1991.03:  SBS 라디오방송(AM)개국
-  1991.12 : SBS 텔레비전 방송국 개국  →  공 ㆍ민영 체제 형성
-  1994 :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4개 지역민영방송사 설립
-  1996 : 전주, 청주, 울산, 인천 등 4개 지역민영방송사 설립
-  2001.10 : SBS 국내 최초로 디지털 본방송 실시
-  2001.12 : 강원민방 설립
-  2002.05 : 제주방송 설립
-  2005.12 : 지상파DMB방송 실시
-  2006.06 : 데이터방송 실시
-  2012.01 : 방송광고 판매대행에 경쟁체제 도입
-  2012.07 : SBS 프리즘 타워 준공
-  2012.12 : 디지털 전환 완료
-  2013.11 : 지상파 세계 최초 3D광고 정규 프로그램 방송 실시
-  2014.06 : 지상파 세계 최초 월드컵 축구 UHD TV 생중계 실험방송 실시
-  2015.07 : UHD 주파수 분배방안 확정
-  2015.09 : 방송프로그램 편성시간당 총량제 허용
                  가상광고ㆍ간접광고 및 협찬고지 규제 개선
-  2017.05 : 세계 최초  지상파 UHD 방송

(3) 경쟁상황
방송산업 전체를 살펴보면 우리나라는 지상파 위주의 방송시장이 형성되어 있으며,  또한 지상파 방송산업의 진입장벽은 높습니다. 그러나 ① CATV 및 위성방송 성장, IPTV 등장, 종합편성채널 허용, OTT서비스 확대 및 모바일 시청환경으로의 급속한전환 등 방통융합 시대의 도래와 ② 국내경제의 低성장 체제 전환으로 광고시장에서 지상파 3사의 시장지배력이 잠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매체들의 등장과 더불어 이러한 신규매체들의 방송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방송산업은 과거 플랫폼 중심의 성장에서 콘텐츠 부문으로 성장 동력이 옮겨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 많은 소비자로부터 검증된 공신력을 갖춘 지상파 방송 콘텐츠가 앞으로도 시장선도자로서의 위치를 지속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4) 시장에서 경쟁력을 좌우하는 요인
광고시장 점유율은 프로그램 시청률과 상관관계가 높습니다. 주로 프로그램 시청률에 후행하여 광고시장 점유율이 변동됩니다.

(5) 자원조달상의 특성
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주요소는 작가, 연출자, 출연자 등 인적자원입니다. 방송프로그램은 제작원별로 크게 자체제작과 외주제작으로 구분되는데 자체제작은 방송사가 직접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것을 말하며 외주제작은 독립된 전문프로덕션 등이 제작하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외주제작사 증가에 따른 인적자원 확보를위한 경쟁, CATV, IPTV 등의 신규매체 다변화로 연출자, 작가, 출연자 등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인적자원의 가격이 상승하였습니다. 그러나, 지상파 TV 방송사는 타 매체보다 높은 매체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높은 협상력을 바탕으로 관련 자원 조달에 유리한 편입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가) 영업개황

(주)SBS의 2023년 연결 총자산은 13,46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15억 감소하      였고, 영업이익은 583억(전년 동기 대비 1,273억 감소), 당기순이익은 472억(전     년 동기 대비 1,094억 감소)을 기록하였습니다. 당기 중 방송광고시장의 침체에 따른 결과입니다. 

(나)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당사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제1108호(영업부문)에 따른 보고부문이 단일부문입   니다. 

(2) 시장점유율

2011년 말까지 SBS의 시장점유율은 한국방송광고공사에서 매월 공표하는 지상파 방송광고 판매 총액을 기준으로 작성하여 왔습니다. 그러나,「방송광고판매대행에관한법률」(제정 2012.2.22 법률 제11373호 시행일 2012.5.23) 제정으로 방송광고 독점 영업 상황이 해소됨에 따라, 한국방송광고공사는 더 이상 방송광고 매출 자료를 공표하고 있지 않으며, 이에 따라 공신력 있는 시장점유율 자료를 산출하기 위하여 부득이 시청률 자료를 활용키로 하였습니다.

채널별 시청률 자료는 광고주와 광고회사가 채널별 광고액 결정을 위해 참고하는 1차적 자료입니다. 따라서, 각 채널별 시청률은 전체 광고시장의 채널별 광고비와 의미 있는 상관관계를 나타낼 것으로 일반적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 구매자들은 현재뿐만 아니라 과거의 시청률 패턴과 기타 다양한 요소들을 기준으로 광고를 구매하기 때문에 다소간의 불일치 또는 시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청점유율의 산출 기준은 지상파 채널을 비롯하여 케이블, 위성 등 TV수상기를 통해 시청되는 모든 플랫폼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피플미터식 측정이 이루어지지 않아 동등 비교가 어려운 라디오의 청취 점유율은 제외하였습니다.

< 채널별 시청률/시청점유율 현황 > 

구 분 SBS KBS1 KBS2 MBC EBS 종편 TVN 케이블 위성
2023년 가구시청률 2.6 3.4 2.5 2.3 0.5 4.7 1.5 12.5 0.1
시청점유율 7.4 9.5 7.0 6.4 1.4 13.3 4.1 35.1 0.2
2022년 가구시청률 3.0 4.5 3.0 2.5 0.6 5.4 1.5 13.9 0.1
시청점유율 7.2 11.0 7.4 6.2 1.4 13.1 3.7 33.6 0.2
2021년 가구시청률 3.5 5.0 3.7 2.7 0.7 6.6 1.8 15.1 0.1
시청점유율 8.5 12.2 8.9 6.5 1.7 16.1 4.3 36.7 0.3

(*) 단위 : %, 자료원: AGB닐슨(전일평균 가구시청률, 수도권지역)


(3) 시장의 특성

 전  ·후방 연관효과
방송산업은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문화산업으로, 국내에서 생산 → 공급 → 재가공된 콘텐츠는 국내판매, 해외수출 등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모바일(스마트폰 등), IPTV 등의 다양한 신규 플랫폼에 대해서도 별다른 재가공비용없이 활용될 수 있어 OSMU(One-source, Multi-Use)를 통한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②  규제 완화에 따른 긍정적인 시장 환경 조성 기대

지상파방송은그 공공성과 공적 책임, 사회 ·문화적 영향력등으로 인해 인·허가/소유·겸영/광고·협찬/편성/심의 등 분야에서 다양한 규제를 적용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규제들 중 대부분은 지상파방송사가 독과점 사업자였던 시절에 만들어진 것들로, 정부는 미디어시장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국내 미디어 산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 기반 조성을 위해 이러한 낡은 규제들을 대폭 완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당사도 이러한 정부 기조에 맞춰상기 규제들이 조속히 완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이러한 노력은 가까운 시일 내에 유의미한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율성을 보장받아야 하는 민영사업자임에도 그 동안 공영방송과 동일한 규제를 적용 받아온 당사 입장에서는,이러한 규제 완화가 특히 긍정적인 효과를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정부가 <국정과제 이행계획서> 등을 통해 밝힌 완화 대상 규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인허가) 허가·승인 유효기간 확대 (5년 → 7년) 및 매체별 특성 반영한
     심사기준 적용
 - (소유규제) 자산총액 10조원 이상인 대규모기업집단의 지분소유 규제 완화,
     외국인의 지상파 지분소유 금지규정 완화 등
 - (편성규제) 오락프로그램 편성비율 상한 폐지, 순수외주의무편성비율 완화 등
 - (광고규제) 네거티브 규제체계로 개편하고 광고 유형 단순화, 광고시간 제한
    개선 등

 
③ 산업의 성장성

지상파방송의 핵심수익원은 국내광고시장이며 이는 기본적으로 GDP(국내총생산), 특히 내수산업의 성장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과거 10년을 기준으로 GDP대비 광고비 비율은 약 0.8~1.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000년대 중반 이후 기존 4대 매체에 집중되었던 광고비가 신규미디어로 이전되는 현상이 뚜렷하게 관찰되는데, 이는 ① 매체간 대체현상의 심화, ② 국내 경제의 低성장 체제 전환등에 따른 것으로 요약됩니다. 다만, 최근 TV플랫폼에 대한 광고주들의 인식이 효율성 높은 광고 수단으로 리포지셔닝됨에 따라 방송광고에 대한 하방경직성이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④ 경기변동의 특성 및 계절성

방송광고는 경기에 의한 영향이 매우 민감하고 직접적으로 나타나며, 특히 내수업종 성장에 의한 영향이 큽니다. 이에 따라 경기의 침체 또는 회복에 따라 광고판매율도 변동을 보여왔습니다. 또한 방송광고시장은 계절적 변동이 유의하게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성수기는 4,2분기, 비수기는 1,3분기이며, 이에 따라 성수기와 비수기간 광고비 집행 역시 유의하게 다르게 나타납니다.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당사는 변화하는 방송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에서 OTT 서비스를 확장함과 동시에 타 콘텐츠 홀더와의 연합을 포함하는 콘텐츠 역량강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에서의 OTT서비스 강화를 위해 MBC와 공동으로 콘텐츠연합플랫폼㈜을 설립(2012년 5월 14일)하고 OTT서비스인 POOQ을 런칭하여 2012년 7월 24일부터 지상파 실시간 방송과 VOD서비스를 PC와 모바일 등을 통해 제공하였습니다. 2019년 9월에는 SK텔레콤과 연합하여 콘텐츠웨이브㈜를 출범, 기존 POOQ에서Wavve로 서비스를 확장하여 콘텐츠 소비자에게 더욱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Wavve 등 디지털 플랫폼을 발판으로 당사 콘텐츠의 해외진출을 가속화하고, 한류 팬덤을 기반으로 한 해외공연사업도 확장할 계획입니다.

(5) 조직도

sbs 조직도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이사의 선임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등 여부

후보자성명 생년월일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감사위원회 위원인

이사 분리선출 여부

최대주주와의 관계 추천인
양윤석 1966-02-18 -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이사회
총 (  1  ) 명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주된직업 세부경력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기간 내용
양윤석 SBS
정책실장
2013 ~ 2018
2018 ~ 2020
2020 ~ 2024
SBS 문화부장, 정책팀장, 보도국장
한국방송협회 사무총장
(주)티와이홀딩스 미디어정책실장
없음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체납사실 여부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양윤석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라. 후보자의 직무수행계획(사외이사 선임의 경우에 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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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양윤석 후보자는 SBS 공채 1기로 입사하여 도쿄특파원, 문화부장, 정책팀장, 보도국장, 방송협회 사무총장 파견 등의 직책을 거쳐 2020년 10월 이후 티와이홀딩스 미디어정책실장으로 근무한 미디어 전문가임

향후 신규 수익모델 창출을 위해 미래전략/정책/사업 분야를 통합하는 정책실을 신설하면서, 미디어 전문가인 양윤석 후보자가 실장으로 적임자라고 판단하여 선임하면서 동시에 등기이사로 선임하고자 추천하게 되었음. 디지털 플랫폼 수익 및 콘텐츠 유통수익 확보, 광고 및 통합마케팅 매출 확대 전략 수립, SBS 미디어그룹 기업가치 제고를 통해 주주 이익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음 


확인서

확인서


※ 기타 참고사항

IV.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가. 제출 개요

제출(예정)일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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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금번 주주총회는 임시주주총회로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습니다.

※ 참고사항

■ 전자투표에 관한 사항

당사는 상법 제368조의4에 따른 전자투표제도를 31기 정기주주총회부터 활용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관리업무를 한국예탁결제원에 위탁하였습니다. 주주님들께서는 아래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주주총회에 직접 참석하지 아니하고 전자투표방식으로 의결권을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 전자투표 시스템
    - 인터넷 주소 : http://evote.ksd.or.kr
    - 모바일 주소 : http://evote.ksd.or.kr/m

○ 전자투표 행사 기간 : 2024년 6월 11일 ~ 2024년 6월 20일

     - 행사 기간 중 24시간 이용 가능
     (단, 행사 시작일에는 오전 9시부터, 마지막 날은 오후 5시까지만 이용 가능)

○ 시스템에 공인인증 등을 통해 주주본인을 확인 후 의안별 의결권 행사

     - 주주확인용 공인인증서의 종류 : 증권거래전용 공인인증서, 은행 개인용도
       제한용 공인인증서 또는 은행/증권 범용 공인인증서

○ 수정동의안 처리: 주주총회에서 상정된 의안에 관하여 수정동의가 제출되는
   경우 전자투표는 기권으로 처리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6050000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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