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웰패션 (033290) 공시 - 주주총회소집공고

주주총회소집공고 2023-09-04 15:51: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30904000172



주주총회소집공고


  2023 년   09 월   04 일


회   사   명 : 코웰패션 주식회사
대 표 이 사 : 최용석, 임종민, 김유진
본 점 소 재 지 :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백자3길 37

(전  화) 02-6390-8000

(홈페이지) http://www.cowellfashion.co.kr


작 성  책 임 자 : (직  책) 대표이사  (성  명) 최 용 석

(전  화) 02-6390-8000



주주총회 소집공고

(제 50 기 임시주주총회)


주주님의 건승과 댁내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당사 정관 제20조에 의하여 제50기 임시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소집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상법 제542조의4에 의거하여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1이하 소유주주에 대하여는 이 공고로 소집통지에 갈음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일 시 : 2023년 9월 19일 (화) 오전 9시

2. 장 소 :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백자3길 37 코웰패션㈜ 회의실

3. 회의의 목적사항


□ 부의안건

ㆍ 제 1호 의안: 정관 일부 변경의 건
ㆍ 제 2호 의안: 주식매수선택권 행사기간 연장 및 행사방법 변경의 건


4. 경영참고사항 비치
상법 제542조의4에 의거 경영참고사항을 우리 회사의 본점,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및 한국예탁결제원 증권대행팀에 비치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실질주주의 의결권 행사에 관한 사항
예탁결제원의 의결권 행사(섀도우보팅)제도가 2018년 1월 1일부터 폐지됨에 따라 금번 당사 주주총회에서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주님들의 의결권을 행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주주님께서는 한국예탁결제원에 의결권행사에 관한 의사 표시를 하실 필요가 없으며, 종전과 같이 주주총회에 참석하여 의결권을 직접 행사하시거나 또는 위임장에 의거 의결권을 간접행사 할 수 있습니다.

6. 주주총회 참석시 준비물
- 직접행사: 신분증

- 대리행사: 위임장(주주와 대리인의 인적 사항 기재, 인감 날인), 대리인의 신분증

                                           2023년 09월 04일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백자3길 37 

                                            코웰패션 주식회사

                       대 표 이 사    최 용 석,   임 종 민,  김 유 진 (직인생략)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개최일자 의안내용 사외이사 등의 성명
최창수
(출석률100%)
전약표
(출석률81.8%)
진헌진
(출석률100%)
찬 반 여 부
1 2023.01.10 제49기(2022년) 결산 현금배당 결정의 건 찬성 - -
2 2023.01.17 지점설치의 건_피파 명동점 찬성 - -
3 2023.02.16 제49기(2022년) 재무제표 및 영업보고서 승인의 건 찬성 - -
2022년 계열회사 대여금 현황 보고의 건 찬성 - -
4 2023.03.16 2022년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평가보고의 건 찬성 - -
제 49기(2022년도)정기주주총회 소집의 건 찬성 - -
제 49기 정기주주총회 안건(의결사항)결정의 건 찬성 - -
전자투표 채택 승인의 건 찬성 - -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취소의 건 찬성 - -
5 2023.03.22 'SUPERDRY'지식재산권(IP) 취득의 건 찬성 - -
6 2023.03.23 제49기 연결재무제표등 승인(확정)의 건 찬성 - -
7 2023.03.29 산업시설자금대출 신규 차입의 건 찬성 - -
8 2023.03.31 대표이사 선임의 건_임종민 대표이사 재선임 - 찬성 찬성
본점 이전의 건 - 찬성 찬성
지점 설치의 건_수원지점 - 찬성 찬성
계열회사 대여금 한도 승인의 건 - 찬성 찬성
9 2023.04.19 일반자금대출 100억원 신규 차입의 건 - 찬성 찬성
10 2023.04.21 내부거래위원회 설치의 건 - 찬성 찬성
11 2023.05.08 산업은행 운영자금 기한연장의 건 - 불참 찬성
12 2023.05.12 상생전자방식 외담대 신규약정의 건 - 불참 찬성
13 2023.06.14 2023년 분기배당을 위한 기준일 결정의 건 - 찬성 찬성
산업시설자금 1년 기한연장 요청의 건 - 찬성 찬성
14 2023.07.07 2023년 분기배당 결정의 건 - 찬성 찬성
15 2023.07.27 회사 분할 및 분할계획서 승인의 건 - 찬성 찬성
임시주주총회 소집의 건 - 찬성 찬성
임시주주총회를 위한 기준일 설정의 건 - 찬성 찬성
내부거래위원회 규정 개정의 건 - 찬성 찬성
16 2023.07.31 기채에 관한 건(수출성장자금대출) - 찬성 찬성
우리은행 기업운전자금대출 신규 신청의 건 - 찬성 찬성
17 2023.08.07 임시주주총회 소집의 건 - 찬성 찬성
임시주주총회를 위한 기준일 설정의 건 - 찬성 찬성
금전대여 결정의 건 - 찬성 찬성
18 2023.08.09 연대보증 입보에 관한 건 - 찬성 찬성

주)최창수 사외이사의 임기가 만료되어 2023년 3월 31일 개최된 제49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전약표 사외이사, 진헌진 사외이사가 신규선임되었습니다.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구성원 활 동 내 역
개최일자 의안내용 가결여부
내부거래위원회

위원장 진헌진 사외이사

전약표 사외이사

임종민 사내이사

- - -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원)
구 분 인원수 주총승인금액 지급총액 1인당
평균 지급액
비 고
사외이사 3 3,000,000,000 12,000,000 4,000,000 -

주1) 상기 '주총승인금액'은 사내이사 3명을 포함한 총 5명의 보수한도 입니다.
주2) 상기 '지급총액'은 2023년 1월 1일부터 2023년 6월 30일까지의 기간을 대상으로  퇴임한 사외이사를 포함하여 기재하였습니다.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종류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 - - - -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종류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엘엔피브랜즈 매출 2023.1.1~2023.6.30 171 6.7%

※ 상기 비율은 2022년 별도 재무제표의 매출액 대비임.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 전자사업 부문

전자부품은 전자제품이나 전자기기에 사용되며 반도체, 전자관 등의 능동 부품과 수동 부품, 기능 부품(또는 변환 부품), 기구 부품(또는 접속 부품), 기타로 분류됩니다.

전자부품은 여타 제품과 달리 비교적 부피가 작고, 제품단위당 가격도 매우 낮은 반면 고부가가치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 중에서 당사는 전자부품의 수동 부품과 전자부품의 복합화에 따른 모듈 등을 40여년간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기업인 삼성전자, LG전자를 비롯하여 Sony, Bosch, Panasonic, Philips, Vishay, HD Mobis 등 유명한 다국적 기업들의 승인을 받아 공급해오고 있습니다.

Pilkor 전자부품은 가전제품 및 산업용기기에 사용되어 전자제품이나 산업용기기의 안정적 작동과 고가 제품의 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아주 중요한 부품으로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친환경 자동차( 전기자동차, 수소연료전지차, 하이브리드자동차), 태양광 에너지, 풍력발전 등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콘덴서로 가전산업의 성장과 비례하며, 경기가 호황일수록 완제품의 수요증가 및 고급화로 전자제품 업체로부터의 주문량도 증가할 수 밖에 없습니다.


■ 패션사업 부문
국내 내의류 산업은 필수의복과 패션의류로서의 특성을 동시에 갖고 있어 안정적인 시장규모를 유지해 온 산업입니다. 내의류에 대한 소비자의 질적 향상 욕구 증가, 패션의류로서의 트랜드 변화 속도 증대, 글로벌 소싱에 의한 가격인하 요인 발생 등으로 산업 내 변화의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기업의 대응전략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현대 사회의 패션 산업은 소득 수준이 높아지면서 의복이 개념에서 자기표현, 생활문화의 개념으로 점차 변화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 트렌드, 디자인, 소재에 따라 고부가가치화가 가능한 산업입니다. 또한 유통경로의 차별화는 지속되고 있어 백화점, 대형할인점 등 오프라인 시장은 정체/축소되고 있으나, 홈쇼핑 및 온라인, 모바일 등 무점포 유통망은 높은 증가 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 운송사업 부문

국내 택배시장은 온라인 쇼핑의 빠른 성장률에 따라 확대되어 왔으며, 1인가구 증가 및 언택트(Untact) 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그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 오프라인 매장의 온라인쇼핑 전환의 흐름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 물량도 온라인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신선식품 배송, 버티컬플랫폼의 성장 등 온라인 시장의 성장에 따라 택배시장도 같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과 택배를 통한 배송의 합리적이고 편리함을 경험한 소비자들은 그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온라인 쇼핑과 택배 배송을 찾게 되어 택배시장은 장기적으로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배송네트워크를 유지하여 배송을 안정적으로 수행하는 능력이 과거보다 중요한 경쟁우위 요소로 부각되었고, 시장이 성숙기에 들어감에 따라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능력도 중요한 경쟁요소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물류자동화를 통하여 운영효율 및 운영 역량을 확보하고 고객과의 상호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프로세스 개선을 지속하고 있으며, 협력사와도 상생 경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 전자사업 부문

중국, 동아시아,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의 경제규모 및 성장이 커지면서 수요와 공급의 확대로 점진적 성장이 예상되기도 합니다. 21세기 경쟁의 패러다임이 완제품에서 부품 및 소재 중심으로 전환되고 있어, 미래는 부품 및 소재산업이 경제성장을 주도할 전망이며, 특히 전자부품산업은 산업경쟁력의 핵심이기에 한국의 전자부품산업도 과거와 달리 기술력의 향상으로 성장을 주도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산업이기에 지속적인 성장 여력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긴 장마 대비 위한 제습기 판매량 증가와 코로나19팬더믹으로 인한 공기청정기, 의류관리기의 개발이나 전기레인지 등 쿠킹시장이나 친환경 자동차시장(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기 자동차,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태양광  발전 등의 시장 확대로 전자부품의 성장과 수요는 상당하다고 보며 특히 당사의 필름 콘덴서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기자동차,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의 구동 및 제어용으로 채택되고 있어 우수한 품질과 특성을 입증 받고있습니다.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와  부가가치 창출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 패션사업 부문
한국섬유산업연합회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경제회복과 국내 경제 반등, 그리고 국내 소비의 회복 등에 힘입어 2022년 국내 패션시장 규모는 2021년 43조 5,292억원 대비 5.2% 상승한 45조 7,787억원입니다.

특히 2022년도 국내 패션시장은 빠른 일상 회복과 소비심리 회복으로 상·하반기 모두 성장하며, 2년 연속 플러스 성장세를 기록하였으며 패션기업의 고급화, 가치화, 차별화 전략에 따른 영업 실적의 뚜렷한 회복 또한 성장 원인으로 지목됩니다.
2022년 국내 패션시장은 복종별로는 캐주얼복, 신발, 남성정장, 스포츠복 순으로 성장세가 두드러졌습니다. 특히, 신설회사가 영위하고 있는 캐주얼복, 스포츠복, 언더웨어 및 잡화를 중심으로 분석해보면 캐주얼복시장은 국내 패션시장에서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새로운 성장동력이 된 스트리트 감성의 패션캐주얼과 스포츠 캐주얼 고객이 증가하면서 전년대비 6.7% 성장하여 18조원을 훌쩍 넘었습니다. 3년 연속 마이너스 성장했던 스포츠복시장은 일상생활 회복과 야외활동 증가로 4년만에 4.1% 플러스 성장하여 6조원대를 회복하였습니다.

유통구조는 과거 80년대 이전 재래시장, 90년 대 백화점 및 로드샵, 2000년대 마트 시대에서 2011년 이후 홈쇼핑과 온라인 시장에서 패션/의류의 성장속도가 급속도로 빨라졌습니다. 최근엔 스마트폰의 사용량 증가에 따라 온라인 시장이 더욱 확대되고 있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벽을 허무는 O2O(Online to Offline) 모델로 유통채널이 변화해 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패션산업의 유통구조에서 온라인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최근 국내 패션산업은 기존 유통채널(백화점, 아울렛 등)에 대한 의존에서 벗어나 디지털 소비 행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경계가 모호해지며 O2O(Online to Offline) 모델로의 유통채널 전환 검토가 시급해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는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적시에 제공하는 형태로 발전될 것이며 결국 속도 전략이 요구될 것입니다. 앞으로 국내 패션산업은 기획, 디자인, 생산, 유통구조를 최대한 단축하는 것이 주요 경쟁 요소로 두각되고 있습니다.


■ 운송사업 부문
2023년 2분기 기준, 택배시장의 물량은 전년대비 약17.8% 성장한 23.0억Box (통합물류 공시 기준, 쿠팡 및 기타 택배사 실적 포함)으로, 온라인 쇼핑 시장 성장과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따라 택배시장도 성장이 예상되며, 화주사의 다양한 형태의 배송방식(새벽배송, 당일 배송, 식품류 특화 배송 등)에 대한 요구를 택배사들이 맞춰서, 새로운 형태의 배송방식을 제공 및 신규 개발해 간다면 택배시장은 그러한 물량까지 편입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가) 영업개황


■ 전자사업 부문
종합 수동 부품 Maker로 진입하기 위하여 가전용 필름콘덴서뿐만 아니라 친환경 자동차용 콘덴서, 태양광발전용 콘덴서 등을 개발 및 출시하여 OLED / QLED 등 TV시장과 가정 및 산업용 냉난방 공조시스템 시장에 이어 차세대 자동차로 불리우는 수소연료 전지용 및 Hybrid 자동차 시장의 매출 확대가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전 제품을 고성능 친환경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전환하여 환경 친화적인 기업으로 거듭나고 세계적인 추세에도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으며, 특화된 사업에도 R&D를 집중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제품의 소형화를 통한 신제품 출시를 적극적으로 할 예정으로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실적 증대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 특히나 굴지의 국내외 종합 자동차 부품 제조사인 HD-Mobis 및 HD 트란시스를 통하여 EU의 스텔란티스 그룹이나 VW 등의 수소연료 전지차, 전기차 및 Hybrid차에 사용되는 당사의 DC-Link 콘덴서와 기타 콘덴서(LDC용과 OBC용)의 공급 량을 확대하기 위한 대형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가시적인 매출 신장은 물론 신성장 동력 확보가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 패션사업 부문
소비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는 국내 시장은 사회 경제적인 흐름에 따라 패션 시장 역시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으며, 실제로 소비자들은 고가의 명품이나 가심비 및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을 구매하는 성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장 선점을 위한 새로운 전략이 요구되고 있으며 새로운 신규 수요 창출을 위해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 원가절감 등의 노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지속적으로 신상품 및 신규 브랜드 개발, 매출 채널 확대를 통해 매출 증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특히, 글로벌 캐주얼브랜드 SUPERDRY 아시아·태평양 지식재산권(IP)인수로 인한 사업 확장과 라인업 강화로 성장동력도 갖춰 나가고 있으며,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하여 수출 매출 증대를 이룰 예정입니다.

■ 운송사업 부문

택배산업의 주요 목표 시장은 온라인 쇼핑 시장입니다. 온라인 쇼핑 시장은 최근 매년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택배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 시장의 성장은 모바일 쇼핑 시장의 고성장과 1인 가구의 증가, 비대면 소비 트렌드 정착으로 향후에도 꾸준한 성장세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과거 인터넷 쇼핑이 온라인 쇼핑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였으나, 최근에는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쇼핑 시장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모바일 쇼핑은 PC나 노트북이 필요한 인터넷 쇼핑보다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구매 잠재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로 인해 모바일 쇼핑 시장은 지속 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택배 수요 또한 지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 발달에 따른 모바일 쇼핑 시장 성장과 1인 가구의 증가뿐만 아니라, 비대면 소비 문화의 확산으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의 구매 형태 변화가 더욱 강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식료품의 온라인 구매 증가, 중장년층의 온라인 소비 증가 등으로 인해, 향후에도 온라인 쇼핑 시장은 지속적인 고성장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택배시장 또한 이러한 소비 트렌드 변화에 기반하여, 온라인 쇼핑 시장 성장에 따른 택배 수요 증가로 지속적인 성장세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2) 시장점유율


■ 전자사업 부문

다품종 소량 생산체제로 주문에 의해 생산하는 전자부품업체로서 제품의 특성 및 용량, 용도, 크기에 따라 제품이 상이하여 경쟁사 점유율의 정확한 산정은 어려우나 박스형 콘덴서의 경우 국내시장 점유율은 약 70%~80%에 이르고 있다고 봅니다.


■ 패션사업 부문
패션제품별로 경쟁사가 상이하며, 회사별로 주력 판매하는 복종이 달라 시장점유율 산정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참고로 2022년말 기준 국내 전체 패션시장 규모는 45조 7,787억원이며, 2022년 기준 당사 패션사업부의 매출액은 약 4,538억원입니다.

■ 운송사업 부문
2023년 2분기 기준 국내 택배업계는 업계 1위인 CJ대한통운의 시장점유율(물량 기준)이 34.2%, 상위 5개사가 88.6%의 시장점유율(물량 기준)을 차지하고 있는 독과점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업계 2위는 쿠팡으로 22.7%, 3위는 롯데글로벌로지스로 13.0%, 업계 4위 한진은 12.0%, 당사의 시장점유율은 6.7%로 업계 5위의 위치에 있습니다.

(3) 시장의 특성


■ 전자사업 부문

전자부품은 전자제품이나 전자기기에 사용되며 반도체, 전자관 등의 능동 부품과 수동 부품, 기능 부품(또는 변환 부품), 기구 부품(또는 접속 부품), 기타로 분류됩니다.

전자부품은 여타 제품과 달리 비교적 부피가 작고, 제품단위당 가격도 매우 낮은 반면 고부가가치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 중에서 당사는 전자부품의 수동 부품과 전자부품의 복합화에 따른 모듈 등을 40여년간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기업인 삼성전자, LG전자를 비롯하여 Sony, Bosch, Panasonic, Philips, Vishay, HD Mobis 등 유명한 다국적 기업들의 승인을 받아 공급해오고 있습니다.

Pilkor 전자부품은 가전제품 및 산업용기기에 사용되어 전자제품이나 산업용기기의 안정적 작동과 고가 제품의 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아주 중요한 부품으로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친환경 자동차( 전기자동차, 수소연료전지차, 하이브리드자동차), 태양광 에너지, 풍력발전 등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콘덴서로 가전산업의 성장과 비례하며, 경기가 호황일수록 완제품의 수요증가 및 고급화로 전자제품 업체로부터의 주문량도 증가할 수 밖에 없습니다.


■ 패션사업 부문
국내 내의류 산업은 필수의복과 패션의류로서의 특성을 동시에 갖고 있어 안정적인 시장규모를 유지해 온 산업입니다. 내의류에 대한 소비자의 질적 향상 욕구 증가, 패션의류로서의 트랜드 변화 속도 증대, 글로벌 소싱에 의한 가격인하 요인 발생 등으로 산업 내 변화의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기업의 대응전략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현대 사회의 패션 산업은 소득 수준이 높아지면서 의복이 개념에서 자기표현, 생활문화의 개념으로 점차 변화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 트렌드, 디자인, 소재에 따라 고부가가치화가 가능한 산업입니다. 또한 유통경로의 차별화는 지속되고 있어 백화점, 대형할인점 등 오프라인 시장은 정체/축소되고 있으나, 홈쇼핑 및 온라인, 모바일 등 무점포 유통망은 높은 증가 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 운송사업 부문

국내 택배시장은 온라인 쇼핑의 빠른 성장률에 따라 확대되어 왔으며, 1인가구 증가 및 언택트(Untact) 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그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 오프라인 매장의 온라인쇼핑 전환의 흐름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 물량도 온라인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신선식품 배송, 버티컬플랫폼의 성장 등 온라인 시장의 성장에 따라 택배시장도 같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과 택배를 통한 배송의 합리적이고 편리함을 경험한 소비자들은 그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온라인 쇼핑과 택배 배송을 찾게 되어 택배시장은 장기적으로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배송네트워크를 유지하여 배송을 안정적으로 수행하는 능력이 과거보다 중요한 경쟁우위 요소로 부각되었고, 시장이 성숙기에 들어감에 따라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능력도 중요한 경쟁요소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물류자동화를 통하여 운영효율 및 운영 역량을 확보하고 고객과의 상호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프로세스 개선을 지속하고 있으며, 협력사와도 상생 경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당사의 전자사업부는 프리미엄 가전 제품 시장 및 자동차 시장의 호황으로 성장해 나가는 시장에 대응하는 제품 개발로 신성장 동력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또한, 당사의 패션사업부는 카테고리 다각화와 신규 유통망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신상품 및 신규 브랜드 개발, 매출 채널 확대를 통해 매출 증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특히, 글로벌 캐주얼브랜드 SUPERDRY 아시아·태평양 지식재산권(IP)인수로 인한 사업 확장과 라인업 강화로 성장동력도 갖춰 나가고 있으며,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하여 수출 매출 증대를 이룰 예정입니다.
운송사업부는 최근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한 이커머스 물류시장의 확대가 가속화 됨에 따라 택배, 물류 시스템의 고도화를 통한 경쟁 우위를 선점하여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5) 조직도


■전자사업 부문

1) 판매경로 

품목 구분 판매경로
콘덴서 수출 1. 업체방문 상담-견본제출-신뢰성시험(합격)-공장심사(합격)-주문서접수-생산-물품선적-업체인도-납품대금 결제
2. 대리점 주문서 접수-생산-대리점 납품-업체납품-납품대금 결제
내수 1. 업체방문 상담 -견본제출-신뢰성시험(합격)-공장심사(합격)-주문서접수-생산-납품-납품대금 결제
2. 대리점 주문서 접수-생산-대리점 납품-업체납품-납품대금 결제


2) 판매방법 및 조건

품목 구분 판매방법 거래처 결제조건
콘덴서 수출 직접판매 자사 브랜드 삼성계열, LG계열, 해외직거래업체 TT 조건
(30~90일)
대리점판매 자사 브랜드 유럽, 미주 등 각국 대리점
내수 직접판매 자사 브랜드 삼성계열, LG계열 현금, 외담대 조건
(30~60일)


■패션사업 부문

1) 판매조직


판매조직_패션사업부



2) 주요 판매 경로

패션사업부는 홈쇼핑/온라인 채널 및 오프라인 채널(백화점, 아울렛, 면세점 및 단독매장)을 통하여 판매를 하고 있으며, 홈쇼핑/온라인 채널의 판매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판매경로_패션사업부


3) 판매 방법 및 조건
제품 판매 방법은 홈쇼핑 및 인터넷 판매, 자사 운영 쇼핑몰(http://www.cowellfashion.com), 오프라인을 통한 판매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판매조건은 홈쇼핑, 온라인몰 등 유통 형태(판매채널)에 따라 현금 및 외상판매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운송사업 부문
1) 판매 조직
① 4개 본부 산하 17개 팀
② 2개 실 산하 4개 팀
③ 직속 2개 팀

2) 판매 방법
사업별 계약에 따른 운송요금 및 수수료 요율에 따른 현금 결제


3) 판매 전략
① 지속적인 물량 확보를 위한 현지 인력 중심의 전국 단위 네트워크 구축
②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지점장 및 영업소와의 파트너쉽 강화
③ 중소형 화주를 위한 유연한 서비스 품질 제공
④ 배송 효율성을 위한 전략적 위치의 터미널 네트워크 구축
⑤ 고객, 거래처의 관리 효율성 제고를 위한 자체 IT 인프라 구축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정관의 변경


○ 제 1호 의안: 정관 일부 변경의 건

가. 집중투표 배제를 위한 정관의 변경 또는 그 배제된 정관의 변경

변경전 내용 변경후 내용 변경의 목적
- - -



나. 그 외의 정관변경에 관한 건

변경전 내용 변경후 내용 변경의 목적

제10조의 3(주식매수선택권)

⑥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 받은 자는 제 1항의 결의일로부터 2년 이상 재임 또는 재직한 날로부터 3년 이내에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다만,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 받은 자가 제1항의 결의일로부터 2년 내에 사망 하거나 정년으로 인한 퇴임 또는 퇴직, 기타 본인의 귀책사유가 아닌 사유로 퇴임 또는 퇴직한 경우에는 그 행사기간 동안 주식매수선택권을 행사할 수 있다.  

제10조의 3(주식매수선택권)

⑥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 받은 자는 제 1항의 결의일로부터 2년 이상 재임 또는 재직하여야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또한 제 1항 결의일로부터 2년이 경과한 날로부터 5년 내에 행사할 수 있다. 다만,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 받은 자가 제1항의 결의일로부터 2년 내에 사망 하거나 정년으로 인한 퇴임 또는 퇴직, 기타 본인의 귀책사유가 아닌 사유로 퇴임 또는 퇴직한 경우에는 그 행사기간 동안 주식매수선택권을 행사할 수 있다. 

행사기간

명확화

제50조 (시행일) 

이 정관은 2023년 3월 31일부터 시행한다.

제50조 (시행일) 

이 정관은 2023년 9월 19일부터 시행한다.



※ 기타 참고사항

-


□ 기타 주주총회의 목적사항


○ 제 2호 의안: 주식매수선택권 행사기간 연장 및 행사방법 변경의 건


가. 의안의 요지

주주총회 부여 주식매수선택권의 행사기간 연장 및 행사방법 변경에 대해 승인을 받고자 함.


나. 세부내역

부여일

2018년 9월 20일

행사기간 연장 대상자
및 해당주식수

임종민 : 100,000주
김유진 : 70,000주
박병준 : 38,000주
양일란 : 50,000주

행사기간 연장 후 행사기간

2020년 9월 20일 ~ 2024년 9월 19일

행사가격

5,495원

부여방법

자기주식교부, 차액보상 방법 중 추후 주식매수선택권 행사시점에 이사회결의로 결정 예정



IV.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가. 제출 개요

제출(예정)일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 -

※ 임시주주총회로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나.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 당사의 최근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는 DART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 COVID-19 관련 협조 안내
당일 발열, 기침 증세가 있으신 주주님께서는 주주총회장 출입이 제한될 수 있사오니, 현장 참석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병관리청 가이드에 따르면 환기가 어려운 3밀(밀폐ㆍ밀집ㆍ밀접) 실내 환경 및 다수가 밀집한 상황에서 함성ㆍ합창ㆍ대화 등 비말 생성 행위가 많은 경우에는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에 주주총회 당일에도 마스크 착용해주시기를 "권고" 드립니다.

▶ 기타 협조 안내
불가항력적 사유 등으로 인해 주주총회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 주주총회 행사장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장소변경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재공시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309040001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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